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스코그룹 회장, '광양 3·1 만세 운동' 장소서 호국봉사 활동 2025-05-22 14:00:03
포스코그룹은 글로벌 볼론티어 위크 기간 국내외 사업장에서 광복의 역사를 알리고 보훈 문화를 확산하는 활동을 펼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여름나기 물품 꾸러미를 제작해 인천 거주 국가유공자 가정에 전달하고, 중국 대련 여순일본관동법원구지박물관, 항저우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 등 독립운동 사적지의 노후화된...
공동체 회복의 '든든한 기반' 다진다 2025-05-19 16:16:11
서울 마포구 마포아트센터는 참여형 문화행사 ‘엠-스퀘어’를 통해 사회공헌을 실현하고 있다. 마포아트센터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엠-스퀘어는 지역 주민과 가족 단위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다. 미술과 음악,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이 행사는 매달 두 차례, 토요일 오전에 열리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LG그룹, 산업 생태계부터 지역상생까지…'동반성장 산실' 마곡 R&D기지 2025-05-19 16:13:48
컬처위크는 LG사이언스파크에 근무하는 8개 계열사의 임직원들이 소속이나 직급에 상관없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며 자유롭게 지식과 생각을 나누는 행사다. 2021년부터는 컬처위크 행사에 임직원뿐만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들이 플리마켓(벼룩시장) 판매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2022년 10월 새롭게 문을 연...
올레드 TV로 팝아트 구현…뉴욕 간판급 전시장 휩쓴 LG전자 2025-05-11 18:25:31
아트위크의 중심엔 한국이 있었다. 뉴욕을 대표하는 미술관과 박물관에 LG, 현대자동차, 현대카드 등 다수 기업이 수년간 최대 후원자로 나선 결과 5월 일제히 개막한 뉴욕의 간판급 전시와 행사에 한국 기업 로고가 함께 걸렸다. 구겐하임의 영컬렉터스파티(LG)를 포함해 휘트니미술관과 메트로폴리탄박물관(현대자동차),...
5월 뉴욕 아트위크 중심에 LG전자…4대 미술관엔 한국 기업 로고가 2025-05-11 16:22:11
뉴욕 아트위크의 중심엔 한국이 있었다. 뉴욕을 대표하는 미술관과 박물관에 LG, 현대자동차, 현대카드 등 다수의 기업이 수년 간 최대 후원자로 나선 결과, 5월 일제히 개막한 뉴욕의 간판급 전시와 행사엔 한국 기업의 로고가 함께 게재됐다. 구겐하임의 영컬렉터스파티와 LG구겐하임어워즈(LG)를 포함해 휘트니미술관과...
트럼프 관세전쟁이 뭐야? '올드머니의 힘' 증명한 뉴욕 아트위크 2025-05-11 16:06:04
출품작들을 미리 공개했다. 올해 뉴욕 아트위크는 수 많은 악재 속에 열려 긴장감이 높았다. 미술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에 더해 트럼프 정부의 강력한 관세 부과 정책, 이에 따른 무역 분쟁 위협이 지속되고 있어서다. 독일, 남미 등에서 참여한 갤러리들은 박람회가 열리기 하루 전날까지 작품 일부가 관세 당국에 묶여...
[이번주뭘살까] 어린이날 선물부터 황금연휴 먹거리까지 2025-05-03 07:00:05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는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어린이날 선물 기획전·팝업스토어부터 집밥 수요를 겨냥한 먹거리 할인까지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 롯데백화점 = 오는 29일까지 롯데타운 명동 일대에서 'DOWNTOWN FEVER'(다운타운 피버·도심의 열기)를...
재고 의류의 업사이클링...패션의 새 지평을 열다 2025-05-03 06:00:14
2023년 밀란 디자인 위크에 참여해 지속가능 어워드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2024년에는 서도호 작가와 협업했고, 프리즈 서울을 기념한 우한나 작가와의 토크 세션, 김하늘·오상민 작가와의 업사이클링 전시를 주최했다. 래코드는 아트 신 등 여러 분야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패션과 그 철학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 최근...
패션과 만난 XR…엔피, 사트루와 XR 아트 컬래버레이션 2025-04-23 20:45:43
런칭 이후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국내 패션계에서 폭발적인 주목을 받았으며, 론칭 8개월 만에 파리 진출에도 성공했다. 건축, 미술, 브루탈리즘에서 영감을 받아 가방을 조형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독창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이번 콘텐츠는 '아트 오디세이: 현실을 넘어' 시리즈의 일환으로, 예술과 XR...
디올도 맥킨지도 점찍었다…서울의 문화 중심지 DDP 2025-04-16 15:28:48
아트 축제 ‘서울라이트(SEOUL LIGHT)’는 연간 최대 126만 명이 찾는 서울의 대표 콘텐츠로 성장했다. 2023년 9월에는 서울라이트 기간 중 잔디 언덕을 뒤덮은 ‘오로라 미디어아트’를 보기 위해 하루 6만 명이 DDP를 찾기도 했다. 올해 서울라이트 축제는 동대문역사공원 일대를 중심으로 서울의 전통과 미래를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