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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2년 연속 1위 2025-11-19 17:19:40
이번 조사에서 금융취약계층 보호 활동 강화, 소비자보호 전담 조직 중심의 사전민원 예방 프로세스, 인공지능(AI) 민원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등 사전예방적 소비자보호 활동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DB손보는 민원 발생 조기 경보제를 도입해 민원 발생 건수 기준으로 민원 ‘주의’ 및 ‘경고’ 단계를 현장에 안내...
[데스크 칼럼] 누구를 위해 새벽배송을 막는가 2025-11-18 17:24:34
대한 보복”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는 그의 저서 에서 ‘기업(경영)의 목적은 고객을 창출하는 것’이라고 했다. 경영의 본질은 단순한 이윤 추구가 아니라 고객 중심의 혁신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라는 의미다. 새벽배송은 이런 드러커의 경영 철학을 구현한 대표적 예다. 혁신의 산물이자...
삼성증권, 금융소비자 만족도 관련 4개 평가서 증권부문상 석권 2025-11-18 10:21:05
소비자 만족도 관련 4개 평가서 증권부문상 석권 국내 3대 고객만족지수 6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삼성증권[016360]은 자사의 '고객중심경영'이 국내 최고권위 고객만족 지표와 금융소비자보호 평가에서의 압도적 성과로 입증됐다고 1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쿠팡, 3년간 '못난이채소' 8000t 직매입…"농가 폐기 부담 줄였다" 2025-11-18 09:18:10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더 저렴하고 빠르게 제공한다. 쿠팡의 못난이 채소 활성화 정책은 고객 인지도가 낮은 다양한 농가 채소들이 새롭게 조명받는 기회로 자리매김했다. 경기 이천의 송이애 버섯농가 김성수 상무는 "전체 납품 버섯 물량 가운데 못난이 비중이 20%에 달한다"며 "모양은 달라도...
파워넷, 누적 3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2026년 퀀텀 점프" 2025-11-17 10:12:45
생활용품 유통업체에 납품하는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용 제품 품목을 확대하고 신규 거래선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파워넷 관계자는 “수익성 중심의 경영 체질 개선을 통한 재무적 안정성을 강화해 2026년 ‘퀀텀 점프’를 준비하고 있다”며 “글로벌 경제의 구조적 불확실성이 완전히 해소되진 않은 만큼 시장 변...
EY한영, 최우수 기업가 최고상에 정몽원 HL그룹 회장 선정 2025-11-17 09:59:00
등 미래차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며 글로벌 시장을 확장했다. 뛰어난 트렌드 감각과 사회적 책임 경영으로 주목받은 김해련 태경그룹 회장은 여성 기업가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부문은 산업 내 성장이 돋보이는 기업을 운영하는 여성 기업가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김 회장은 산업 변화를 읽는 통찰력으로 다양한 소재...
D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2년 연속 1위 선정 2025-11-17 09:52:35
강화 ▲ 소비자보호 전담 조직 중심의 사전민원 예방 프로세스 ▲AI 민원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등 사전예방적 소비자보호 활동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1위 선정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앞으로도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현대차그룹, 역대 최대 125조 투자…협력사 관세 전액 지원 2025-11-16 16:38:08
현지 소비자의 요구와 환경을 반영한 지역 특화 차량 및 기술 전략을 남양연구소를 중심으로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경상투자는 미래 제조 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국내 생산 설비 효율화 및 제조 기술 혁신, 고객 서비스 거점 확대 등에 활용된다. 현대차그룹 글로벌 비즈니스 콤플렉스(GBC)는 서울시의 인허가 절차가...
풀무원, 3분기 영업이익 14% 늘어…381억원으로 역대 최대 2025-11-14 16:54:55
영업이익은 288억원으로 16.7% 증가했다.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에서 식물성 지향 혁신제품과 실온·HMR(가정간편식)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 수익성을 증대했다. 기업간거래(B2B) 사업도 주력 채널인 어린이집, 학교 등의 안정적 성장세와 신규 채널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풀무원다...
신한은행, ‘ASIA CSCON25’ 플래티넘 스폰서 참여… 고객 중심 경영 강조 2025-11-14 09:53:04
제도와 시스템을 재정비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전담조직을 운영하며, 보이스피싱 예방 플랫폼 ‘지켜요(소중한 나의 자산)’와 금융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 ‘소보플러스+’를 통해 고객 신뢰 기반을 강화했다. 또한, 시니어 맞춤형 디지털 금융교육 공간 ‘신한 학이재’ 운영 등 포용금융 실천에도 앞장섰다.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