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푸드 AI' 기술로 식생활 패러다임 변혁 제시 2025-10-31 15:58:27
바탕으로 요리 과정, 영양 정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까지 통합 관리하는 '푸드 AI' 기술을 소개하며 식생활 패러다임의 변혁을 제시했다. 양혜순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글로벌 푸드테크 기술 표준화 심포지엄에서 '개인 맞춤형 푸드 서비스와 식생활의 변혁'을...
[경주APEC] 최태원, AWS CEO와 'K-테크' 관람…두 번 접는 갤럭시 '눈길' 2025-10-28 18:06:14
고대역폭 메모리(HBM) 'HBM4',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으로 만든 미디어 아트도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 부스 바로 옆에 위치한 SK 부스에는 AI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C, SK엔무브 등의 반도체와 냉각, 운영·보안 등 AI 인프라 역량이 소개됐다. SK하이닉스는 'HBM 시장...
혼란 속에서도, 파리는 여전히 예술을 꿈꾼다 2025-10-28 14:59:40
30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어린 시절, 성, 부모의 역할 등의 테마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올해로 아트 바젤은 4주년을, 공공 프로그램은 3주년을 맞이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미술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무료 예술 참여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성장하길 바란다. 파리=정연아 패션&라이프스타일 컨설턴트
볼보차, 전기 플래그십 'ES90' 내년 국내 출시…첨단 기술 빼곡 2025-10-21 11:13:01
스타일이기도 하다. 짐 로완 전 볼보차 최고경영자(CEO)는 ES90 공개 당시 "차량의 외형에 따른 구분은 중요하지 않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를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며 "세단이면서 가족 여행과 주말 산행에 적합한 차를 만들고자 했다"고 소개했다. ES90에는 앞서 EX90에 들어간 것보다 업그레이드된 볼보차의 전기차...
에이블리-메타, '협력 광고' 베타 론칭…셀러 마케팅 지원 2025-10-20 14:03:04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파트너십을 통해 ‘협력 광고(Collaborative Ads)’를 베타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메타 협력 광고는 셀러가 에이블리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비롯해 메타가 보유한 모든 광고 매체에서 효율적인...
정세주 눔 의장 "LLM으로 오픈AI 못이겨…한국의 AI는 K뷰티" 2025-10-17 17:20:12
해결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 관리 솔루션 업체 눔을 설립해 미국인의 절반이 아는 대표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을 돕기 위해 이기하 사제파트너스 대표와 함께 한인창업자연합(UKF) 꿈 페스티벌을 주최했다. 정 의장은 한국을 ‘콘텐츠가 꽉꽉 차 있는 나라’라고 표현했다. 음식과 공연 등...
한일 경제계 "새로운 60년 만들자"…수소·인구·문화 협력 추진(종합) 2025-10-16 19:21:24
통해 K-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고 쌍방향 문화교류를 만들고 있다"며 이를 뒷받침할 '한일 컬처-테크 이노베이션 펀드(가칭)' 조성을 제안했다. 이 펀드는 양국 경제계와 기관이 공동 출자해 스타트업의 디지털 기술 기반 문화교류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임 대표는 투자 유망 분야로 ▲ AI 기반...
한일 경제계 "새로운 60년 만들자"…수소·인구·문화 협력 추진 2025-10-16 17:00:00
통해 K-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고 쌍방향 문화교류를 만들고 있다"며 이를 뒷받침할 '한일 컬처-테크 이노베이션 펀드(가칭)' 조성을 제안했다. 이 펀드는 양국 경제계와 기관이 공동 출자해 스타트업의 디지털 기술 기반 문화교류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임 대표는 투자 유망 분야로 ▲ AI 기반...
빌드블록, 뉴욕 KOOM 2025 페스티벌 파트너사로 참여…농심 등과 협업 2025-10-15 11:20:48
K-팝, K-스타트업, K-뷰티, 푸드, 테크 등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한국 라이프스타일을 현장에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F&B Zone’에서는 현지 한식 레스토랑과 협업한 팝업스토어, 디저트 및 음료 시식 행사가 열린다. ‘브랜드존(Brand Zone)’에서는 K-뷰티 스타트업의 신제품 전시...
'패션권력'의 이동…스트리트와 런웨이 경계가 무너졌다 [최혜련의 패션의 문장들] 2025-10-14 09:00:10
'룰을 벗어난 스타일의 시대'다.하이브리드 스타일의 힘2025년 FW(가을·겨울) 컬렉션을 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단어는 ‘하이브리드’다. 오버사이즈 레더 코트 위에 후디를 걸치거나, 미니멀한 슈트 팬츠에 워크웨어의 포켓과 벨트를 더하는 식이다. 디올은 전통적인 트렌치코트에 기능성 원단을 입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