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이미지 검색 기능 도입 2025-07-04 10:05:04
GS리테일은 최근 주류 전문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 인공지능(AI) 이미지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QR코드나 바코드를 인식하지 않아도 상품 사진을 촬영하거나 보유한 이미지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관련 주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회사 측은 고객이 제품을 고를 때...
GS리테일, 주류에 'AI 이미지 검색' 도입 2025-07-04 09:44:47
GS리테일은 주류 전문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 인공지능(AI) 이미지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동네GS 앱 내 와인25플러스 메뉴에서 AI 이미지 검색을 선택한 후 이용 가능하다. 상품 사진을 촬영하거나 보유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만으로도 주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와인뿐만 아니라...
GS리테일, AI 이미지 검색…"사진으로 와인 정보 찾기" 2025-07-04 08:23:44
밝혔다. 소비자는 앱의 와인25플러스 메뉴에서 AI 이미지 검색을 선택한 뒤 와인병 사진을 올리면 해당 주류 정보를 찾을 수 있다. AI 이미지 검색은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전통주·사케·백주 등 정보도 찾아준다. 와인25플러스에는 1만여 종의 주류 정보와 상품 리뷰가 있다. 와인25플러스에서 주류 검색량은 하루...
GS25서 맛보는 지역 특산 수제맥주…'酒루마블 프로젝트' 2025-05-07 08:34:03
25서 맛보는 지역 특산 수제맥주…'酒루마블 프로젝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주(酒)루마블 전국 8도 8색'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전국 각지의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소개하고자...
한때 4만원 넘었는데…"주가가 왜 이래" 개미들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5-03 07:00:03
1위 와인25플러스 등이 핵심 기능이다. 특히 일반 택배의 반값 수준으로 이용하는 반값택배의 경우 누적 이용 건수는 4300만건을 넘었다. 고객이 GS25 점포에 택배를 접수하면 수령자가 인근 점포에서 찾아가는 구조로 매장 내 물건을 추가 구매 유도하는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자체 분석으로 가맹점 매출 효과는 연...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 1500억 돌파 2025-04-29 09:56:57
가까운 GS25나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GS리테일에 따르면 제휴 시작 시점인 작년 5월부터 이달까지 직전 동기 대비 와인25플러스의 주문 건수와 매출 신장률은 각각 87.4%, 99.4%였다. 고객 만족도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같은 기간 상품 재구매율이 전년 대비 40.5%...
GS 와인25플러스 주문액 1천500억원…"카톡 선물하기 효과" 2025-04-29 08:57:01
GS 와인25플러스 주문액 1천500억원…"카톡 선물하기 효과"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이 이달 말 기준 1천50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2020년 7월 출시 이래 약 5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 지난해 5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의...
"이젠 위스키 대신 '이거' 마셔요" 돌변…MZ들 푹 빠진 술 2025-04-23 20:05:01
25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사케·백주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2년 29%에서 2024년 190%, 2025년 3월 315%를 기록했다. 국내 전체 사케 수입량은 증가세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사케 수입량은 전년(5415t) 대비 5% 늘어난 5684t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위스키와 와인 수입량이...
GS25, 앱 '검색 실패어' 분석해 주류상품 발굴…"고객수요 반영" 2025-04-20 09:43:34
수량으로 준비된 1천200병이 와인25플러스에서 판매한 지 나흘 만에 모두 팔렸다. 최근 연예인이 언급해 유명해진 로제 와인 '샤또 데스클랑 엔젤스 위스퍼링'도 검색 실패 키워드로 발굴한 상품으로 지난 3일 출시됐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전준영 와인25플러스파트 매니저는 "검색 실패 키워드는 고객의...
편의점 상품도 앱으로…"우리동네GS앱 사전예약 매출 173% 증가" 2025-04-17 09:13:26
보면 도시락이 64%로 가장 높고 샐러드 15%, 샌드위치·햄버거 9%, 김밥 8%, 주먹밥 4% 등으로 나타났다. 전진혁 GS리테일[007070] O4O부문장은 "사전예약과 더불어 퀵커머스, 와인25플러스 등 우리동네GS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업계 1위 모바일 앱으로서의 위상을 더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