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나타이거커피, MZ세대와 함께하는 ‘스윗 에너지 브랜딩’… 마케팅잡 프로젝트 4기 참여 2025-11-24 16:38:27
마시며 힘을 얻는 경험’은 이러한 시장 변화와 맞닿아 더욱 주목받고 있다. 바나타이거커피는 이번 협업을 통해 1030세대 중심의 고객층을 넘어 중·고등학생부터 직장인·가족 단위까지 자연스럽게 확장되는 전 세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실험을 전개할 예정이다. 청년팀은 바나타이거커피의 호랑이...
50만원짜리도 나왔다…특급호텔 연말 케이크 전쟁에 '발칵' [트렌드+] 2025-11-24 14:16:01
화이트 초콜릿 코팅 마시멜로를 올려 겨울철 인기 음료인 핫초콜릿을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구현했다. 이 밖에도 과일 케이크의 맛과 식감을 살린 '과일 바이트' 시리즈 3종과 아이스크림 맛을 극대화한 '진정한 케이크 플랫폼' 시리즈(초콜릿 판타지, 스노우 바움쿠헨 2종, 브릭 케이크 2종) 등 총 5종도...
고환율 쓰나미…기름값·밥상물가·유학비 전부 뛰었다[달러가 사라졌다③] 2025-11-24 06:00:05
외환시장이 출렁거렸다. 원·달러 환율이 1400원대 중반으로 치솟더니 정치적 불확실성이 이어지자 1480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환율 급등은 위기의 신호”라고들 했다. 이후 정치적 불확실성이 해소되자 외환시장은 안정을 찾는 듯했다. 하지만 미·중 무역분쟁, 미국과의 관세 협상 불확실성 등이...
'스페셜티 커피'에 빠진 日 MZ…5년뒤 시장 82억달러 2025-11-23 18:24:05
시장의 대표 주자는 블루보틀이다. 2014년 도쿄에 처음 문을 연 블루보틀은 커피를 공예품처럼 다루는 것으로 유명하다. 생두를 누가, 어디서, 어떻게 재배했는지부터 로스팅과 핸드드립 방식까지 모든 과정을 전달한다. 2017년 스위스 네슬레에 인수됐지만 브랜드의 독립성은 유지하고 있다. 일본 프랜차이즈 카페 1위인...
K푸드, 남아공 대형마트 상륙…'픽앤페이'서 80여종 출시 2025-11-21 20:28:19
열었다. 김치, 라면, 냉동만두, 각종 장류, 스낵, 음료, 아이스크림 등 K푸드 80여종이 픽앤페이 매대에 정식으로 선을 보였다. 이를 기념해 현장에서는 김밥, 라면, 닭강정, 계란빵, 튀김만두, 핫도그 등 한국 분식을 현장에서 직접 제조해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됐다. 방문객이 한국식 조리 방식과 맛을 체...
"그냥 쉴래"…'취포'에 알바 지원 뚝 2025-11-21 17:42:28
전년 동기 대비 13.5% 줄어 가장 큰 폭의 하락을 보였고, 외식음료 직군도 10.9% 감소했다. 국가데이터처에 따르면 15~29세 청년층의 일도, 구직활동도 하지 않는 ‘쉬었음’ 인구는 10월 40만9000명으로 6개월 연속 40만 명대를 웃돌았다. 30대 쉬었음 인구는 33만4000명으로 통계 작성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 번...
에이피알·아모레퍼시픽·농심…불안한 증시에 소비재株 뜬다 2025-11-21 17:39:47
음료, 기초 스킨케어 같은 제품은 경기 상황과 관계없이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이다. 실적 개선에 경기 방어 매력까지 높아 수급이 몰렸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증시가 주춤하자 리스크 회피 심리가 커지고 있다”며 “시장 방어주로 꼽히는 KT&G가 이날 3% 가까이 강세를 보인 점도 같은 맥락”이라고 말했다....
커피 전문 브랜드 ‘맥널티’, 2025 서울 카페쇼 참가 2025-11-20 14:12:46
스테비아 커피믹스, 티브루 액상차, 제로슈가 음료 라인업도 함께 전시 및 판매한다. 맥널티는 제품 전시 외에도 일반 소비자부터 카페 사업자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신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음 행사와 함께 원두 상담, SNS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
농식품부, UAE서 할랄 K푸드 체험행사…첫 수출 한우 선보여 2025-11-20 11:34:57
과자, 음료 등으로 5개 부스를 차렸다. 행사에 참석한 인플루언서들은 K푸드를 자유롭게 시식하고 체험했다. 이번에 소개된 할랄인증 한우는 지난달 UAE로 처음 수출한 것이다. 행사는 시장 반응을 확인하고 수출 확대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참가자들은 '한강라면' 기계로 치즈, 어묵, 대파, 양파를 넣고...
신세계, 통합 멤버십 '유니버스클럽' 2년만에 종료…계열사별 새 멤버십 추진 2025-11-18 15:42:05
쿠팡은 ‘와우’를 앞세워 이미 빠른 속도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다. 신세계그룹은 온·오프라인 계열사 통합 카드로 맞불을 놓은 것으로 해석됐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출시 초반 연회비 3만 원만 내면 6개 계열사 가운데 어느 한 곳으로만 가입해도 3만 원 상당의 적립금이나 음료 쿠폰 등으로 환급해 주고 어디서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