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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과 오페라, 그 역사의 시작... 정명훈의 '피델리오' 2025-06-28 12:50:37
스칼라 극장과 부산 오페라하우스의 예술감독을 겸임하게 될 '아시아를 넘어선 거장'의 무대를 기대하는 관객들의 환호였다. 76인조 APO는 베토벤이 를 위해 작곡한 세 개의 서곡 중 가장 극적이고 교향시 적 성격이 강한 레오노레 서곡 제3번(1806년 개정)으로 공연을 시작했다. 정명훈은 악보를 보지 않고 암보로...
부산에 띄운 '클래식 크루즈'…정명훈 지휘 아래 첫 출항 2025-06-20 17:30:34
스칼라 극장 음악감독으로 취임하는 세계적 음악가 정명훈이 클래식부산의 예술감독으로 개관 공연 및 축제를 이끌었다. 정 감독은 이날 개관 공연에서 아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APO)와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 등을 들려줬다. 부산 최초 클래식 전용 공연장이라는 숙원을 이룬 특별한 의미를 담은 선곡. 소프라노...
삼성전자, 유럽서 시네마 LED 스크린 '오닉스' 신제품 공개 2025-06-17 11:07:43
밝혔다. 오닉스는 삼성전자가 지난 2017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극장 전용 LED 스크린이다. 4K 해상도(4096 x 2160), 최대 4K 120헤르츠(㎐) 프레임 레이트, DCI-P3 100%의 정확한 색 표현을 지원한다. 기존 프로젝터 대비 약 6배 밝은 최대 300니트(nit·1니트는 촛불 한 개 밝기)의 밝기도 갖췄다. 또한, 가로 기준 총...
"영화 엘리오 4K로"…삼성, 유럽서 시네마 LED 스크린 선보여 2025-06-17 08:42:00
시장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오닉스는 삼성전자가 2017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극장 전용 LED 스크린이다. 4K 해상도(4096 x 2160), 최대 4K 120헤르츠(㎐) 프레임 레이트, DCI-P3 100%의 정확한 색 표현을 지원한다. 기존 프로젝터 대비 약 6배 밝은 최대 300니트(nit·1니트는 촛불 한 개 밝기)의 밝기도 갖췄다. 또...
'슬립 노 모어' 다음달 국내 상륙 2025-06-16 18:16:15
앉아 있는 대신 건물 전체를 누비며 연기를 펼치는 배우를 따라다닌다. 2003년 영국 초연을 시작으로 인기를 끌며 이머시브 공연의 시초가 됐다. 현재 미국 뉴욕과 중국 상하이에서 공연 중이다. 서울 충무로 대한극장이 슬립 노 모어 전용 공연장인 ‘매키탄 호텔’로 새롭게 탈바꿈한다. 이번 공연에는 외국 배우와 함께...
무대로 변신한 광화문 광장…K오페라 새 방향 제시한 '마술피리' 2025-06-02 17:16:56
상주하는 서울시오페라단은 전용 오페라극장이 없다. 하지만 이번 공연은 ‘극장이 없어도 공연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광화문 중앙계단은 임시 무대였지만, 그 위에서 피어난 오페라의 공동체적 힘은 강력했다. 공연 전 기자간담회에서 박혜진 단장은 “서울시민에게 주어진 최고의 선물”이라고 했는데, 이 말은...
초여름 밤 광화문 광장에 울려퍼진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2025-06-02 09:09:54
상주하고 있는 서울시오페라단은 전용 오페라극장이 없다. 하지만 이번 공연은 ‘극장이 없어도 공연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광화문 중앙계단은 임시 무대였지만, 그 위에서 피어난 오페라의 공동체적 힘은 강력했다. 공연 전 기자간담회에서 박 단장은 "서울시민에게 주어진 최고의 선물"이라고 했는데, 이 말은...
96년생 지휘 천재 메켈레 "7살에 만난 카르멘, 꿈이 시작된 순간" 2025-06-01 18:13:37
나이에 두각을 나타낸 지휘자는 26세에 독일 아헨 극장 총감독에 오른 카라얀 정도다. “RCO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세계 최고 오케스트라입니다. 이들의 아름다운 소리는 저를 항상 감동시켜요. 따뜻하면서도 투명한 소리인데, 깊은 울림을 주면서도 빛으로 가득 찬 소리랄까요. 저와 RCO는 5년 전 처음 만났는데, 그 순간부...
"젊은 음악가에겐 레슨 백번보다 공연 한번이 낫죠" 2025-06-01 17:57:53
오페라 전용극장인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예술감독을 지내면서 국내 무대의 한계를 체감했다. 최 관장은 “유럽 감독들을 만나면 ‘한국 성악가들이 노래는 잘하는데 무대에 서면 자유롭지 못하고 비슷하게들 부른다’는 비판을 들었다”며 “콩쿠르를 통해 해외에서 한국의 젊은 아티스트에게 요구하는 점이 어떻게 다른지...
"백번 레슨보다 공연 한번이 낫다"…유럽 무대의 징검다리 '안동 콩쿠르' 2025-06-01 14:47:16
첫 오페라 전용극장인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예술감독을 맡으면서 국내 무대의 한계를 체감했다. 그는 “유럽 감독들을 만나면 ‘한국 성악가들이 노래는 잘 하는데 무대에 서면 자유롭지 못하고 비슷하게들 부른다’는 비판을 들었다”며 “콩쿠르를 통해 해외에서 한국의 젊은 아티스트에게 요구하는 점이 어떻게 다른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