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어린이 오리고기 영양교실’열어 2022-12-27 09:44:30
초밥 밀키트가 제공됐다. 어린이들이 제공된 훈제오리를 샌드위치나 유부초밥 밀키트를 활용해 직접 만들어 먹어보는 행사를 가졌다. 은광지역아동센터 이길재 센터장은 “이번 어린이 오리고기 영양교실을 통해서 아이들이 훈제 오리고기로 만든 샌드위치를 정말 맛있게 먹었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서 아이들이 건강한...
고물가에 '맛성비'가 소비 트렌드로…PB와 B급 제품도 인기 2022-11-28 10:10:26
치킨 열풍을 일으킨 '당당치킨'을 시작으로 초밥, 김밥 등으로 델리 메뉴를 확대했다. 여기에 외식비와 배달비 인상으로 대형마트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올해(1.1∼11.20) 델리코너 매출은 최대 224%까지 늘었다. 자체브랜드 상품과 B급 제품, 소용량 상품도 인기였다. 밀키트와 가정간편...
고물가에 델리 매출 늘자…이마트, 신상품 내놓는다 2022-11-20 06:00:01
한정으로 제철 생선인 방어를 활용한 초밥을 선보인다. 24일에는 자체브랜드 피코크를 통해 즉석 떡볶이와 어묵전골 밀키트도 내놓는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해 차별화된 먹거리를 개발해 내놓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14일 즉석 델리 코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4% 증가하는 등...
이마트. 겨울철 델리코너 신제품 출시…"맛·가성비 모두 잡았다" 2022-11-20 06:00:01
방어초밥`을 새롭게 선보인다. 실제 샐러드와 샌드위치는 풍성한 재료와 가성비로 인기를 끌며 올해 1~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6% 증가했다. 이번엔 모짜렐라 콘치즈, 스크램블 에그, 소시지 피자 등 3가지 맛의 데워 먹는 핫 샌드위치를 준비했다. 가격은 4,980원이다. 이달 말에는 스시블랙 방어초밥도 출시할...
"미식이 새 먹거리"…호텔, 식음료 R&D센터 연 까닭 2022-11-08 17:33:47
식음 기획팀으로 운영한다. 가격이 비싸 호텔이 운영하는 식음업장·외식매장의 메뉴를 즐기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를 위해 가정간편식(HMR)이나 밀키트를 출시해 허들을 낮춘 사례도 있다. 조선호텔은 2020년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30종의 밀키트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유니짜장과...
'3만5000원짜리 샌드위치'라니…유명 맛집 비싼 이유 있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11-08 08:47:23
1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향후 워커힐이 운영하는 10여 개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상품화해 가정간편식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워커힐호텔 관계자는 "밀키트는 온라인몰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다"며 "밀키트를 통해 워커힐 셰프군단의 솜씨를 맛본 사람들이 호텔 내 식음업장이나...
"매달 49만개씩 팔렸다"…대형마트 `가성비 초밥` 불티 2022-10-09 07:51:29
판매량이 늘었다. 집밥 대신 외식 메뉴는 먹고 싶지만, 초밥집을 찾기는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이 가성비 좋은 대형마트 초밥을 선택한 것이다. 프리미엄 제품 구색을 강화한 것도 매출 증가에 한몫했다. 양장피는 올해 70만개가 팔렸고 팔보채와 유산슬 매출은 각각 196.2%와 160.5% 증가했다. 스테이크용 한우 매출은 15...
대형마트 '가성비 초밥' 매달 49만개씩 팔렸다 2022-10-09 07:16:00
늘었다. 집밥 대신 외식 메뉴는 먹고 싶지만, 초밥집을 찾기는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이 가성비 좋은 대형마트 초밥을 선택한 것이다. 이마트가 초밥용 횟감 중량을 기존 10g에서 13∼18g까지 늘리고 고급 재료인 참돔 등을 사용해 프리미엄 제품 구색을 강화한 것도 매출 증가에 한몫했다. 중식 메뉴도 인기다. 양장피는...
마트 vs 편의점, 가성비 '델리전쟁' 뜨겁다 2022-09-15 17:21:07
대형마트는 치킨과 피자, 탕수육, 초밥 등의 메뉴를 외식 매장의 절반 수준 가격에 선보이는 전략을 세웠다. 편의점은 도시락과 샌드위치 등의 질을 높여 직장인과 학생 등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구상이다. ◆델리로 손님 끄는 대형마트롯데마트는 ‘반값 탕수육’에 이은 가성비 중식 시리즈 2탄 ‘더 커진 깐쇼새우’와...
롯데마트, 매장 재단장 효과 '톡톡' 2022-08-28 17:48:34
키트와 가정간편식(HMR)의 구색을 늘리고, 상권에 따라서 식품이 아닌 카테고리도 강화한다. 지난 11일 리뉴얼 개장한 제주점이 대표적인 사례다. 제주도에는 백화점과 아울렛이 없어서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을 반영해 3층과 5층의 패션 매장을 전면 개편했다. 18일 새롭게 선보인 강원 춘천점에는 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