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 앞바다에 사이다가"…원조의 부활 2025-05-03 12:33:04
못 마셔요"라는 '사이다송'에 나올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1950년 '칠성사이다'가 출시되면서 시장 흐름이 바뀌자 인천 사이다는 밀려났다. 컨템플레이티브는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인천 사이다 역사를 기억하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는 뜻을 담아 음료를 기획했다. '인천 앞바다 첫...
더 커진 '7개의 별'…75살 장수 브랜드 칠성사이다, 24년 만에 '새 옷' 입어 2025-04-24 15:56:44
‘칠성사이다’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은 2000년 이후 24년 만인 2024년 11월에 패키지 디자인에 변화를 준 것으로 기존 칠성사이다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고유 심볼인 별을 크게 키워 제품 중앙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의 빛나는 관심으로 함께 해 온 칠성사이다가 더 커진 별 만큼...
"칠성사이다 직접 만든다"…롯데칠성, 15년 만에 재개장 2025-04-23 10:21:40
이다. 내부와 외부 디자인을 비롯해 칠성사이다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강화했다. '칠성사이다 음료수 공장'은 어린이가 칠성사이다 제조 과정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체험관이다. 어린이가 직접 음료 마스터가 된다. 페트병 세척부터 레몬 라임 향과 탄산 주입까지 다양한 과정을 거쳐...
1000원으로 살 게 없네…과자·음료 줄줄이 올라 2025-04-13 08:00:17
1천200원이다. 아이스크림은 빙그레 메로나, 롯데웰푸드 죠스바와 스크류바, 해태아이스크림 쌍쌍바 등이 1천500원이다. 죠스바, 스크류바 등은 3년 전만 해도 절반 수준인 800원이었다. 박카스는 지난해 편의점에서 100원 올라 1천원이 됐으며 비타500원은 최근 1천100원으로 인상됐다. 지난해 가격이 오른 코카콜라와...
편의점 갔다가 '화들짝'…'1000원으로 삼각김밥도 못 산다' [1분뉴스] 2025-04-13 07:33:36
쥬시후레쉬,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는 각각 1200원이다. 아이스크림은 빙그레 메로나, 롯데웰푸드 죠스바와 스크류바, 해태아이스크림 쌍쌍바 등이 1500원이다. 죠스바, 스크류바 등은 3년 전만 해도 800원으로 가격이 절반 수준이었다. 음료나 우유, 생수 등 마실 거리도 1000원 미만은 거의 없다. '국민 피로...
과자도 음료도 라면도 올라…편의점서 1천원짜리로 살 게 없다 2025-04-13 06:35:00
각각 1천200원이다. 아이스크림은 빙그레 메로나, 롯데웰푸드 죠스바와 스크류바, 해태아이스크림 쌍쌍바 등이 1천500원이다. 죠스바, 스크류바 등은 3년 전만 해도 절반 수준인 800원이었다. 음료나 우유, 생수 등 마실거리도 1천원 미만은 거의 없다. '국민 피로 회복제' 박카스는 지난해 편의점에서 100원 올라...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모델에 최현석·권성준 셰프 2025-03-27 10:16:02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모델에 최현석·권성준 셰프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롯데칠성[005300]음료는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 모델로 최현석, 권성준 셰프를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칠성사이다 제로 제품의 맛에 대한 자신감과 다양한 음식에 어울리는 특성을 전달하고자...
롯데칠성,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중동시장 공략" 2025-02-25 09:07:36
'걸푸드 2025'에 참가해 할랄 인증 밀키스와 칠성사이다 등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걸푸드는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로, 130여 개국에서 5천5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K-드링크'를 알렸다. 5천여...
"탄산음료 안 마셔요"…여성들 돌변 '초비상' 걸렸다 2025-02-15 05:00:01
2015년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다. 이전 기록을 확인하기 어려울 뿐 사실상 첫 적자를 낸 것으로 보인다. 롯데칠성음료 음료 부문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은 1042억원으로 전년(1620억원) 대비 35.7% 급감했다. 주류 부문을 포함한 롯데칠성음료의 4분기 영업이익은 92억원으로 증권사 추정치를 67.5% 밑돈다. 칠성사이다 등...
국민음료 '칠성사이다' 24년 만에 디자인 바꿔…세대를 뛰어넘는 시원함 2025-02-12 16:01:26
칠성사이다의 ‘칠성’이란 뜻은 회사의 영원한 번영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제품명에 별을 뜻하는 칠성(七星)을 넣게 되었다. 당초 창업주 7명의 성씨가 다르다는데 착안해 일곱가지 성씨인 칠성(七姓)으로 작명하려 했으나, 제품의 의미가 더 중요하단 판단에서였다. 칠성사이다는 6·25 전쟁의 어려움 속에서도 살아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