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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6월 선박 발주 81%↓…韓조선 수주량, 중국 이어 2위 2025-07-04 09:33:02
중국에 이어 수주 2위를 차지했다. 4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256만CGT(표준선 환산톤수·84척)로 작년 동월 대비 81% 급감했다. 한국은 이 중 105만CGT(18척·41%)를 수주해 137만CGT를 거머쥔 중국(50척·53%)에 이어 수주량 2위를 차지했다. 척당 CGT는...
HD현대, 美조선사와 상선 건조 협력…미국 시장 진출 가속 2025-06-22 09:00:06
전해졌다.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2022∼2024년 미국 조선사가 수주한 컨테이너 운반선은 3천6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3척으로 모두 미국 선주사가 발주한 물량이었다. 이에 HD현대는 미국 내 사업 기회 확대와 우방국과의 협력을 고려해 ECO와 독점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HD현대...
일주일새 걸프~중국행 유조선 운임 2배로 뛰어 2025-06-19 15:28:30
분석 업체인 클락슨리서치의 자료에 따르면 걸프 지역에서 중국으로 운항하는 원유 200만배럴을 실을 수 있는 초대형 유조선의 운임이 이스라엘의 공격 개시 이틀 전인 지난 11일 1만9천998달러에서 18일 4만7천609달러로 뛰었다. 이러한 상승률은 같은 기간 전 세계 유조선 운임을 반영하는 '발틱 더티 탱커...
팬오션, HD현대중공업에 친환경 VLCC 2척 발주 2025-06-13 09:50:24
액화천연가스(LNG) 및 암모니아 연료로 전환이 가능하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VLCC 중 20년 이상 된 노후 선박은 총 108척에 달하지만 2027년까지 인도 예정인 신규 선박은 88척으로 공급이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팬오션 관계자는 "이번 발주로 VLCC 선대가 총 4척으로 확대된다"며 "친환경 인프라...
한국 조선, 올해 5월 선박 수주 중국 이어 2위…선가 하락 2025-06-05 09:31:49
5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166만CGT(표준선 환산톤수·71척)로 작년 동월 대비 55% 급감했다. 한국은 이 중 25만CGT(8척·15%)를 수주해 64만CGT를 거머쥔 중국(42척·39%)에 이어 수주량 2위를 기록했다. 척당 CGT는 한국이 3만1천CGT, 중국이 1만5천CGT로...
4월 글로벌 선박 발주 56% 감소…수주점유율 韓 17%·中 69% 2025-05-09 10:05:14
크게 밀린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4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364만CGT(표준선 환산톤수·75척)로 작년 같은 달보다 56% 감소했다. 한국은 62만CGT(15척)를 수주해 중국(251만CGT·51척)에 이어 수주량 2위를 기록했다. 한국과 중국의 수주 점유율은 각각 17%,...
韓조선, 컨테이너선 경쟁력 회복하나…중국 기술추격 속 호재 2025-04-20 07:00:02
물량도 자연스레 중국에 편중된 상황이다. 한국투자증권이 분석한 클락슨리서치 자료에 따르면 세계 1위 컨테이너 선사 MSC의 발주 잔고 내 중국 비중은 97%에 달한다. 독일 하팍로이드는 89%, 머스크 59%, ONE 58%, CMA CGM 47%, 에버그린 36% 등으로 나타났다. 컨테이너 선사들이 미국 입항 수수료를 피하기 위해...
HD현대미포, 세계 최대규모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진수 2025-04-16 11:00:02
영국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2050년까지 연간 6기가톤(GT) 이상의 탄소를 포집·저장해야 하고, 이 중 20%를 해상으로 운송해야 해 2천500척가량의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HD현대 관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개발을 비롯해 조선·해양 분야 미래...
"中 발주하던 물량 선회"…HD현대, 2.3조 '잭팟 수주' 눈앞 2025-04-04 16:52:27
저렴한 가격을 앞세우며 물량을 따냈다. 해운조사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조선소들의 세계 선박 수주 점유율은 70%에 달했다. 2022년(52%) 대비 약 20%포인트 상승했다. 이에 한국은 중국이 기술력으로 따라오지 못하는 LNG운반선, 이중연료추진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에 영업을 집중하는 전략을 세웠다. ...
한국 조선, 올해 3월 선박 수주 중국 제쳐…전체 발주는 감소 2025-04-04 09:55:36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150만CGT(표준선 환산톤수·58척)로 작년 동월 대비 71% 급감했다. 한국은 이 중 82만CGT(17척·55%)를 수주해 52만CGT를 거머쥔 중국(31척·35%)을 제치고 수주량 1위를 차지했다. 척당 CGT는 한국이 4만8천CGT, 중국이 1만7천CGT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