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 라네즈로 日 진출 가속화...아토코스메 입점 2022-09-15 09:48:20
도쿄 하라주쿠점에 공식 입점했다고 15일 밝혔다. 아토코스메(@cosme)는 리뷰 기반 일본 최대 뷰티 정보 플랫폼이다. 최근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충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한국 화장품 수입이 늘어나는 등...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일본 공식 진출…온·오프라인 입점 2022-09-15 09:34:01
점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아모레퍼시픽[090430]의 브랜드 라네즈가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가 14일 일본의 뷰티정보 플랫폼인 아토코스메 온라인과 도쿄 하라주쿠점에 입점했다고 15일 밝혔다. 라네즈는 일본에 쿠션 제품인 '네오쿠션'과 립 슬리핑 마스크, 시카슬리핑 마스크...
루이비통도 반한 'K길거리패션'…대기업 주도 의류시장 뒤집다 2022-08-19 17:41:15
타면서 F&F의 패션 브랜드 ‘MLB’에 이어 면세점 시장에서 2위로 발돋움했다. 2019년 도쿄 하라주쿠에 첫 매장을 낸 뒤 올해는 일본 백화점 3곳에 추가로 매장을 내면서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길거리 브랜드의 급성장은 무신사가 주도하는 패션 플랫폼 업계 판도에도 균열을 일으키고 있다. e커머스가 키운 브랜드들...
'한국산의 무덤' 일본서 통했다…삼성폰, 10년 만에 2위 등극 2022-05-17 18:28:28
'갤럭시 하라주쿠' 등 오프라인 채널의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 전략도 한몫했다. 이 매장은 총 지상 7층~지하 1층 규모로 전세계 갤럭시 쇼케이스 매장 가운데 가장 크다. 아울러 지난 3월에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팬들을 위한 전시관을 만들고 이달부터 일부 고객에게 BTS 포스터를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게 초밥집?…"세계서 인스타에 가장 많이 등장" 내건 가게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3-13 08:23:32
지난달 16일 구라스시 본사의 취재허가를 얻어 찾은 하라주쿠점은 언뜻 봐선 초밥집 같지 않았다. 하라주쿠의 명물인 크레페 가게를 더 닮았다. 실제로 구라스시는 하라주쿠점 한정 '크레페 스시(380엔)'를 내놓고 있다. 로봇이 자동으로 크레페를 굽고 까만색과 핑크색 T셔츠 유니폼을 착용한 점원이 고객 앞에서...
日 외식업 죽쑤는데…혼자 웃는 '100엔 회전초밥' 2022-03-11 17:33:04
일본 2위 회전초밥 프랜차이즈인 구라스시가 하라주쿠점을 연 것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한 불황을 겪고 있는 일본 외식업계는 구라스시의 확장을 주목했다. 임대료가 싸고 주차 공간이 넓은 교외에 가족 단위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기존 회전초밥 체인의 공식을 깨고 Z세대(19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 출생)가 주...
단숨에 '10억 소녀' 등극…광고계 접수한 그녀들의 정체 [오정민의 민지談] 2021-10-11 13:16:29
AWW가 선보인 이 가상인간은 최근 이케아의 하라주쿠 매장에서 3일간 숙식하는 동영상으로 화제가 됐다. 중국도 최근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모습이 공개된 대학생 화즈빙이 가상인간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칭화대 컴퓨터학과 지식공정실험실과 함께 베이징즈위안인공지능연구원(BAAI), AI 기업 즈푸등이 개발하고 있다...
일본 긴급사태 확대에도 20~30대 "올림픽 분위기 즐길래요" 2021-08-01 15:59:29
활동을 강화하고 있지만 밤늦게까지 신바시, 하라주쿠 등의 주점 거리가 젊은 손님들로 붐비고 있다고 전했다. 젊은 층을 상대로 하는 가게가 몰린 하라주쿠역 인근의 다케시타(竹下) 거리에선 올림픽 관계자 신분증인 AD카드를 목에 건 외국인 모습도 보였다고 한다. 신바시역 주변에선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가 도쿄...
부산국제광고제 올해 본선 진출작 1726편 2021-07-16 12:46:48
많았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파이널리스트 선정작 가운데 구글 코리아, 넥서스 스튜디오, 티비더블유에이 코리아(TBWA Korea)가 제작한 SK텔레콤의 ‘창덕 아리랑’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장애인부터 지구 반대편의 외국인까지 누구나 어디서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창덕궁을 체험할 기회를...
삼성전자, 도쿄올림픽 참가 선수단 전원에 갤S21 에디션 지급 2021-07-15 18:31:02
오프라인 마케팅도 펼친다. 삼성전자는 도쿄 하라주쿠와 선수촌 두 곳에 쇼케이스를 운영해 모바일 제품을 전시, 직접 보고 인터랙티브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선수촌엔 '갤럭시 선수 라운지'를 별도로 마련해 선수들로 하여금 올림픽 에디션 폰을 지급받고, 다양한 갤럭시 기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