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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타트업 손잡고 한계 넘는다…혁신 생태계 확산 2025-11-20 10:30:02
삼성전자, 스타트업 손잡고 한계 넘는다…혁신 생태계 확산 '2025 C랩 스타트업 데모데이'…345억원 투자 유치 성과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삼성전자는 20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2025 C랩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열고 스타트업과 상생을 통해 혁신 생태계를 확산하겠다고...
[인터뷰] 엔씨 이성구 CBO "부정적 인식 넘어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날 것" 2025-11-15 07:30:00
위기를 글로벌 시장 공략으로 돌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가 맡고 있는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는 엔씨의 여러 차기작 라인업 중에서도 글로벌 진출에 핵심 첨병이 될 게임이다. 이 부사장은 "'호라이즌' 개발사인 게릴라게임즈에 3∼4회 프레젠테이션을 하며 '우리야말로 호라이즌이라는 IP로...
이제는 제약·바이오株의 시간…"내년 상반기 긍정적 흐름 기대" 2025-11-13 15:02:18
상승했다. 지난달 코스피가 4,000선을 돌파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던 반도체가 잠시 주춤한 사이 바이오 종목의 주가가 오르는 모양새다. 이는 최근 미국발 의약품 관세 리스크가 상당 부분 완화하고 뉴욕 증시에서 일라이 릴리 등 제약·바이오 종목의 주가가 우상향하는 가운데 국내 제약사들이 잇달아 긍정적인 소식을...
[다산칼럼] 이병철 회장이 필요한 시대 2025-11-12 17:34:52
멈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제 위기를 돌파할 기업가정신이 절실한 시점이다. 서거 38주기를 맞는 호암(湖巖) 이병철 회장이 새삼 떠오르는 이유다. 호암의 사업보국론(事業報國論)은 한국 현실에서 특별한 울림을 갖는다. 1976년 발표한 ‘나의 경영론’에서 “나는 기업을 인생의 전부로 알고 살아왔고 내가 갈 길이...
"팰런티어보다 더 오른 게 있었네"…월가도 깜짝 놀란 주식 [핫픽! 해외주식] 2025-11-12 08:00:02
머신러닝과 AI를 활용해 게임 내 광고의 한계를 돌파했다. 이들은 사용자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 개인정보가 아닌 각 게임 이용자의 구매 패턴을 대량으로 분석해 특정 광고에 대한 전환율이 높은 이용자를 식별했다. 앱러빈의 주력 플랫폼인 ‘앱디스크버리’는 기업으로부터 광고를 받아 엑손 알고리즘을 활용, 가장 높...
[기고] 자율경제의 공통 언어: AI 시대 스테이블코인과 한국의 전략적 선택 2025-11-11 10:46:23
한계와 퍼블릭 인프라의 필요성전통 금융 시스템은 이러한 변화를 수용할 수 없는 근본 한계를 지닌다. 첫째, 중앙집중식 구조다. 모든 거래가 은행이라는 ‘교통 신호등’을 거쳐야 한다. 은행이 문을 닫으면 거래가 멈추고, 국경을 넘으면 복잡한 절차가 필요하다. 반면 AI는 24시간 가동되고, 국경을 인식하지 않으며,...
세나테크놀로지, ‘웨이브 인터콤’ 가입자 10만 명 돌파 2025-11-10 16:40:34
가입자가 출시 10개월 만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세나의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웨이브는 현재 일평균 200~400여 명의 신규 가입자가 꾸준히 유입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서비스 런칭 이후 현재까지 약 6,200시간 동안 단 한 건의 통신 장애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유지하며 독보적인...
배당세율 25% 인하 가닥...증시 끌어올릴까 2025-11-10 15:56:30
때문인데요. 하지만 1500원선 돌파 우려가 가신 건 아닙니다. 우선 셧다운이 장기화될 수 있다는 관측도 적지 않고요. 정부가 대미 투자 연간 한도를 200억달러로 제한했지만 결과적으로 외환보유액을 소진하게 되면서 당국이 쓸 수 있는 실탄에 한계가 생길 수 있다는 점도 환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데요. 서학개미와 국내...
정년연장 급물살에 청년 취업난 심해질라…"단계·탄력 접근" 2025-11-09 05:47:15
전체 인구의 20%를 돌파하며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생산가능인구(15∼64세)는 2019년(3천763만명) 이래 감소세로, 국가데이터처 장래인구추계에 따르면 2039년에는 3천만명선이 무너질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65세 이상 고령 인구는 올해 처음 1천만명대를 기록했고, 그 비중은 2036년 30%, 2050년 40%를 넘어설 것으로...
유통 10년, 산업 DNA 바꾼 게임체인저는 2025-11-07 07:00:05
매출 30조원을 돌파하며 신세계와 롯데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2024년에는 매출 41조원을 넘어섰다. 유통 기업 가운데 40조원을 돌파한 곳은 쿠팡이 처음이다. 김범석 의장은 주문부터 결제, 포장, 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 관리·통제하는 통합 물류 시스템 ‘풀필먼트’를 완성하면서 온라인 쇼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