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오프라인 '투트랙'…질주하는 에이피알 2025-12-05 17:10:46
성공했다. 미국 뷰티숍 얼타뷰티에서 10월 한 달간 스킨케어 브랜드 매출 3위를 기록했다. 로레알, 클리니크 등 글로벌 브랜드 위주의 상위권 랭킹에서 K뷰티 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낸 것은 이례적이다. 에이피알은 내년 상반기까지 얼타뷰티와 독점 공급 계약을 맺었다. K뷰티가 미국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주류로 발돋움할...
겨울 성수기인데…또 불거진 패딩 충전재 신뢰 논란 2025-12-05 17:09:30
포함한 주요 브랜드의 패딩 제품을 검수했고, 그 과정에서 13개 노스페이스 제품의 상세 설명이 오기재된 것을 확인했다. 무신사는 “노스페이스가 새 시즌 제품을 발매한 후 외주 판매 대행사가 정보를 업데이트하면서 기존 충전재 정보를 정확히 수정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패딩 소재 논란은 지난해 말에도 벌어졌다....
자전거로 출발한 기아, 글로벌 빅3로…위기마다 '도전 DNA' 빛났다 2025-12-05 17:00:48
한 달에 한 번씩 여의도 기아 사옥(현 현대캐피탈 사옥) 지하에서 신차를 점검하고, ‘카니발’ 개발 당시엔 3시간 넘게 차량을 점검해 와이퍼 소음 불량까지 잡아냈다. 철저한 품질 관리에 현대차의 부품 공급망이 더해지자 기아는 인수 이듬해인 1999년 흑자 전환하고 2000년 법정관리를 조기 졸업했다.◇‘3-less’ 없앤...
[천자칼럼] GM 철수설 2025-12-05 16:53:50
한국GM(옛 대우자동차)이 ‘철수설’에 시달린 지도 10년이 넘었다. 2002년 미국 제너럴모터스(GM)에 인수된 한국GM은 소형차·준중형차 개발·생산 허브로 성장해 2013년 영업이익이 1조원에 육박했다. 하지만 GM이 2014년 유럽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를 철수하면서 이 지역에 차를 공급해 온 한국GM 생산 물량이...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챗GPT·애플 광고가 AI 대신 '사람 손길' 택한 이유 2025-12-05 16:45:29
뜻도 있겠지만, 실리적으로는 AI를 이용한 제작물로 뒤덮인 세상에서 다르게 보이고자 하는 욕구가 작용했다고 본다. 전문가들은 AI 그림과 인간의 손길이 한 땀 한 땀 스며든 작품을 구별해 낸다. 전문가들의 그런 평가는 시간을 두고 일반인에게도 퍼지고, 쌓이면 긍정적인 평판으로 이어진다. 효율성을 거스르면서 AI...
쓰리에이치, 2025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 수상 2025-12-05 16:34:13
지식재산에 기반한 우수 특허·상표·디자인을 발굴하여 전시·시상하고, 해당 제품의 판로 개척과 유통 촉진을 지원하며 지식재산권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상표·디자인권전’과 ‘서울국제발명전시회’를 통합하여 개최하는 지식재산분야의 국내 최대 규모 전시회이다....
1000년된 고목에 프랑스풍 분수까지…'명품 조경' 아파트 뜬다 2025-12-05 16:29:10
오는 9일 마감된다. 경쟁 구도를 형성한 GS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은 조경을 수주 전략에 활용하고 있다. GS건설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의 조경 전문 브랜드 ‘에버스케이프’와 협력해 에버랜드 수준의 조경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현대산업개발은 롯폰기힐스, 아자부다이힐스 조경을 맡은 일본 타운스케이프와 손잡았다....
[책꽂이] '브랜드로 남은 사람들' 등 2025-12-05 16:22:55
남은 사람들 세상을 바꿔놓은 기업가 22인에게 배우는 브랜드의 비결. (추동훈 지음, 한즈미디어, 332쪽, 2만원) ● 일 잘하는 엔지니어의 생각 기법 111가지 일화를 통해 엔지니어의 효율을 높여줄 판단 기준을 제시한다. (캐리 밀샙 지음, 장현희 옮김, 책만, 384쪽, 2만5000원) 인문·교양 ● 딸과 함께한 세계문학 읽기...
무신사, 서울시와 K패션 브랜드 육성…30개 브랜드 모집 2025-12-05 15:15:10
소속의 1천여개 샘플·패턴·봉제업체와 무신사 운영 브랜드를 연계하는 '일감 매칭'도 추진한다.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은 "협약을 통해 패션 상생 생태계가 더욱 공고해지고 서울 패션 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서울시와 힘을 합쳐 지역 ...
3분기 서울 7대 상권 공실률 14.3%…강남 큰폭 개선 2025-12-05 15:14:59
경기 회복 기대감과 대형 브랜드의 적극적인 오프라인 진출 전략, 코로나 대유행 이전 수준을 회복한 외국인 관광객 유입 등이 주요 상권 회복세로 이어졌다고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분석했다. 강남 공실률(13.8%)은 전 분기 대비 5.1%포인트, 작년 대비로는 6.2% 하락하며 큰폭으로 개선됐다. 코로나 이후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