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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K뷰티 수출 플랫폼 키운다…유통사 '뷰티 전선' 확대 2025-11-27 17:57:57
명품 화장품 브랜드를 믿고 살 수 있는 채널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신세계는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시코르’에 힘을 주고 있다. 올 6월 서울 강남점을 연 데 이어 다음달 명동점과 홍대 2호점을 연이어 출점한다. K뷰티 중심으로 매장을 재편하고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거대한 공방 된 '그랑팔레'…럭셔리의 본질을 되묻다 2025-11-27 17:45:52
및 화장품이었다. 디올, 반클리프&아펠, 부쉐론, 브레게, 크리스찬 루부탱, 바카라, 크리스토플, 겔랑, 랑콤, 리츠호텔 파리 등도 참가했다. 베네딕트 에피네 코미테콜베르 대표는 “이번 행사는 프랑스를 세계에 빛내는 장인정신을 다음 세대에 전수하려는 산업계의 의지”라며 “그랑팔레에 이처럼 많은 럭셔리 하우스와...
"명품 매장 리뉴얼·면세 사업 철수 효과...신세계, 유통주 톱픽" 2025-11-25 10:03:17
인근 아울렛 점포들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화장품 브랜드들은 면세점 대신 올리브영, 다이소 등의 채널에서 성과를 내고 있음. - 신세계는 면세 사업 철수로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며, 리뉴얼 효과가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됨. - 화장품 업계는 3분기 실적 부진과 높은 마케팅 비용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으...
"미국이 제1 수출국"…CES 총출동하는 K뷰티 2025-11-24 17:04:43
있다. ◇라스베이거스 향하는 K뷰티24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과 한국콜마는 CES 2026의 라이프 스타일관에 부스를 꾸리고 신기술을 선보인다. 라이프 스타일관은 인공지능(AI), 헬스케어, 로봇 등 최첨단 기술이 일상생활을 어떻게 바꾸는지 보여주는 전시관이다. 과거에는 가전, TV, 컴퓨터 등이 CES의 주역이었지만,...
"한국판 세일즈포스 키우겠다" ... AWS, 국내 AI기업에 해외진출 길 열어준다 2025-11-24 15:45:20
화장품기업들이 아마존을 통해서 판매를 시작하면 미국·유럽 시장에 쉽게 진출하고 매출도 높아져서 대표적인 K뷰티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처럼 국내 SW 기업에 AWS의 ‘SW 장터’를 개방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수익을 올릴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 제2의 세일즈포스 찾겠다세계적으로 확장 속도가 가장 빠른...
"AI가 농산물 가격비교·위기청소년 감지"…민생 10대 프로젝트 2025-11-24 13:06:19
지킴이'는 식품·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 등 제품의 성분과 안전 관련 정보를 보여준다. 관련 업종 중소기업에는 현재 한 달까지 소요되는 인허가 관련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인허가 상담·법률 지원에 나선다. 정부는 내년 식의약 특화 AI 모델을 개발하고 2027년 민간 업계와 연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시범...
공모주 투자, 상장 첫날 유통물량 40% 안팎 땐 '주의' 2025-11-23 17:32:41
뭉칫돈이 몰렸다. 18일부터 이틀간 이뤄진 화장품 기업 아로마티카의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은 286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IPO주에 ‘묻지마 투자’를 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상장 직후 급등했던 주가가 다시 급락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명한 공모주 투자를 위해 확인해야 할 공시 내용을...
인스파이어, 아레나로 '리조트의 벽' 깼다 2025-11-23 17:28:47
올리브영에서 화장품을 사고, 스플레시 베이에서 물놀이를 한다. 인스파이어 관계자는 “공연 관람객의 상당수가 숙박과 식음, 쇼핑 시설을 이용하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됐다”며 “단순 방문객이 아니라 하루를 온전히 보내는 체류형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했다. ◇외국인 투숙객 50% 육박인스파이어 리조트를 구상한...
오픈AI 해커톤 우승한 韓 스타트업 "바이브 쇼핑 시장 열린다" 2025-11-23 17:07:55
자동차와 집 등 ‘평생 한 번 사는 물건’, 화장품과 칫솔 같은 ‘주기적으로 사는 물건’, 그리고 그 사이에 있는 ‘기호품’ 시장이다. 이 중 기호품 시장의 최대 화두는 바이브 쇼핑이라고 조 CSO는 전망했다. 바이브 쇼핑은 가격, 용량 등 상품의 정량적인 값이 아니라 사용자의 기분과 감성을 반영하는 쇼핑 트렌드를...
92개팀 제치고 GPT 해커톤 우승…韓 스타트업이 본 쇼핑의 미래는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1-23 10:53:47
물건', 화장품과 칫솔같은 '주기적으로 사는 물건', 그리고 그 사이에 있는 '기호품' 시장이다. 그는 "와들이 노리는 시장은 기호품 시장"이라며 "이 시장은 브랜드가 챗GPT가 AI에 더 노출되게끔 하는 AI 최적화가 중요한 시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기호품 시장의 최대 화두는 '바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