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국민 피로회복제' 박카스마저…편의점 가격 11% 오른다 2024-02-14 17:31:33
회복제' 동아제약 박카스의 가격이 다음달부터 11% 오른다. 2021년 12%대 가격 인상을 발표한 후 약 2년 만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3월부터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박카스F 가격이 900원에서 1000원으로 오른다. 박카스F 10입과 20입 박스도 각각 9000원에서 1만원, 1만8000원에서...
"피곤할 때 열심히 챙겨 먹었는데…" 피로 회복제의 배신 2024-02-05 14:30:02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상 정제·캡슐 형태의 당류가공품 판매 게시물 280건에 대해 건강기능식품(건기식)으로 오인·혼동시키는 광고 등 부당광고 여부를 집중 점검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138건을 적발했다고 5일 밝혔다. 식약처는 이에 따라 해당 플랫폼사에 적발된 게시물 접속...
동아쏘시오홀딩스, 자회사 성장으로 영업이익 2배 늘어 2024-02-01 16:53:44
피로회복제 박카스 사업 매출은 2.9% 증가한 2,569억 원, 일반의약품 사업은 13.8% 증가한 1,530억 원이었다. 물류 회사인 용마로지스는 지난해 물류 단가 인상, 운용 안정화 등으로 원가율을 개선하며 재작년 대비 3.1% 증가한 3, 559억 원 매출을 냈다.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109% 성장하며 138억 원을 기록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자회사 실적 호조에 작년 영업이익 2배로 2024-02-01 15:02:32
피로회복제 박카스 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한 2천569억원, 일반의약품 사업 부문은 같은 기간 13.8% 증가한 1천530억원을, 생활건강 사업 부문은 38.6% 증가한 2천3억원을 기록했다. 물류 회사인 용마로지스는 지난해 물류 단가 인상, 운용 안정화 등으로 원가율을 개선하며 재작년 대비 3.1% 증가한...
"돼지국밥만 먹었는데 음주단속에 걸렸습니다" 2024-01-30 11:06:13
회복제와 소화제가 대표적이다. 두 식품 모두 제조할 때 소량의 알코올이 들어가기 때문에 음주 측정 직전에 마시면 수치가 나올 수 있으며 손소독제나 구강청결제도 같은 경우다. 매실청과 매실차도 발효되면서 에탄올이 생성되며 막걸리를 발효시켜 만드는 술빵, 럼주를 첨가하는 슈크림 빵도 주의해야 한다. 물론 측정...
신신제약, 고함량 아르기닌 피로회복제 '업텐션' 출시 2024-01-16 10:14:37
회복제 '업텐션액'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업텐션액은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수화물이 국내 최대 함량인 5290㎎ 들어간 일반의약품이다. L-아르기닌은 간기능 장애 보조치료제나 고요산혈증, 대사성 알칼리증 치료에 사용하는 준필수 아미노산이다. 산화질소를 만들어 혈관 확장을 통한 혈류 공급을 돕고...
피부 미백에 좋다는 '글루타치온' 인기에…일부 제품 부당광고 적발 2024-01-09 15:36:49
중 46개는 '피로회복제', '피부 탄력'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표현을 사용했다. 6개 제품은 '피부 미백' 등의 표현으로 거짓·과장 광고를 진행한 사실이 확인됐다. 이외 5개 제품은 허위·과장 광고 내용이 포함된 체험기를 통해 소비자를 기만했다는 지적을 받았으며, 2개 제품은...
"피로회복·피부에 좋다" 광고하던 이 제품…소비자 속였다 2024-01-09 14:51:21
46개 제품은 '피로회복제', '피부탄력' 등 표현을 앞세워 제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소비자가 오인하도록 했다. 6개 제품은 '피부 미백' 등 표현을 이용해 거짓·과장 광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5개 제품은 허위·과장 광고 내용이 포함된 체험기를 이용해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를 했다....
소비자원 "일부 글루타치온 식품, 함량 부풀려 과장광고" 2024-01-09 12:00:07
지적했다. 이 중 46개 제품은 피로회복제, 피부탄력 등의 표현을 사용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도록 했고, 6개 제품은 피부 미백 등의 표현으로 거짓·과장 광고한 사실이 확인됐다. 5개 제품은 허위·과장 광고 내용이 포함된 체험기를 통해 소비자를 기반하는 광고를 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2개 제품은 여드름...
"10대가 꽂혔다"…요즘 올리브영 매장 장악한 제품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04 12:00:04
등을 적절히 배합해 수험생을 위한 피로 회복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용기 상단의 버튼을 힘껏 누르면 각 성분이 고루 섞이면서 용액이 핑크빛으로 변하는 등 재미와 시각적 효과까지 잡으면서 10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캐즐’이라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는 롯데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