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ook&Movie] 소유보다 공유를 원하는 시대, 전통 제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2014-10-10 17:31:08
서 있는 제품인 반면 집 다음으로 비싼 고가품이다. 집카의 창업자는 바로 이 맹점에 착안했다. 만약 이렇게 세워두는 시간이 훨씬 많은 고가의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고 공유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집카는 값비싼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보다 공유하는 것이 더 쉽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만든 회사다. 전통적...
[한국 금융 도약의 50년 - 카드] 하루 3154만건 1조6천억 긁는 카드…모바일과 융합 '핀테크' 첨병 2014-10-07 17:35:56
늘렸다. 신용카드는 소비자가 고가품 구입 시 현금가격을 분할 구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점이 있다. 목돈이 없어도 현금가격으로 할부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게다가 통신판매, 홈쇼핑, 전자상거래 등에서 현금을 대체할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구매 지불수단이기도 하다. 또 일시적인 유동성 부족 문제를 신용으로...
승무원들의 만행? '명품' 밀수하는 승무원 급증 2014-09-02 14:43:46
등의 고가품도 적지 않았다. 밀수 품목은 명품가방이 17건으로 가장 많았고 의류와 신발, 시계 등도 포함돼 있었다. 반면 국내 및 외국 선원들의 밀수나 신고위반 적발 건수는 2007년 188건에서 2008년 136건, 2009년 71건으로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2010년 7월까지는 34건에 그쳤다. 이번 사태에 대해 인천공항세관...
마이클 코왈스키, '1% 다이아몬드 반지' 지키며 銀제품 앞세워 99%에 프러포즈 2014-08-29 07:00:26
불황타개책으로 줄줄이 가격을 내리고 있었다. 코왈스키 회장은 저가와 고가품을 동시에 공략하는 전략을 과감히 선보였다.그는 ceo가 되자마자 티파니 고유의 로고를 제품 전면에 새겨넣은 ‘리턴 투 티파니(return to tiffany)’ 제품을 내놨다. 또 2002년 회장 선임 직후에는 가격 재조정을 선언했다. 브랜드...
강남권 백화점 매출 10%이상 '껑충'…부유층 지갑 열린다 2014-08-20 21:11:07
등 고가품 판매가 큰 폭으로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이달 들어 19일까지 50인치 이상 대형 tv 판매대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 급증했다. 용량이 900l, 가격이 300만원 이상인 프리미엄 냉장고 판매도 10% 늘었다.신세계백화점에서는 골프용품 매출이 52.6%, 가구 매출이 12.8%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에서는...
[안전 경영] CJ 대한통운, 배달 실명제로 '안심택배' 中·베트남 등 국제 특송 진출 2014-08-20 07:01:16
효과를 내고 있다는 설명이다.cj대한통운은 고가품이나 귀중품을 전문으로 하는 ‘퍼펙트 택배’ 상품도 선보였다. 포장상자부터 송장, 테이프에 이르기까지 전용 제품을 사용해 일반 택배상자와 한눈에 쉽게 구분된다. 터미널에는 별도의 분류장이 설치돼 있고, 택배차량 안에도 일반 택배상자와 따로 분류해...
해외 '클릭' 한 번에 TV가격 40만~50만원 절감…유통빅뱅 오나 2014-08-17 20:38:25
美 아마존서 직구땐 91만원 고가품일수록 가격차 커…500만원 tv는 110만원 무상as·반품시 관세 환급…불안감 사라져 구매 급증 [ 임원기 / 조미현 기자 ] 지난해 해외직구(直購)가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한 가운데 유독 tv 제품의 반입량이 최근 2년 새 100배 가까이 는 것은 한 번의 클릭으로 얻을 수 있는 가격혜택이...
[삼성폰 '베트남 시대'] 삼성, 베트남서 年2억대 휴대폰 생산…단가 낮춰 1위 지킨다 2014-08-12 21:20:45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고가품에 비해 영업이익률은 떨어지지만 시장을 지키려는 고육지책이다.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7조원대로 곤두박질치자 삼성전자는 해외 출장비를 줄이고 성과급을 반납하는 등 경비 절감과 함께 생산단가를 낮추려는 공장 구조조정에 속도를 내고 있다.시장 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
[럭셔리 산업과 패션브랜드 마케팅①] 명품은 또 다른 필수품이다? 2014-08-06 23:23:59
주장이다. 그러나 동시에 요즘에 와서는 고가품 시장이 보통 일반 소비자들을 향해 내려오고 있는 경향인데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게 되고 대량 생산이 되어 가격이 더 떨어지면 호사품이 아닌 필수품이 되는 것이다. 대중매체가 보편화된 현대 사회에 있어서 제품을 알리는데 광고만큼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없다....
쿠쿠전자, 상장 첫날 상한가 2014-08-06 21:17:11
가능성이 크다”며 “고가품 기준 ‘코끼리밥솥’으로 유명한 일본 조지루시에 비해 제품 가격이 절반 수준인 것도 강점”이라고 말했다.한편 쿠쿠전자 상장 전 동반 급등했던 다른 밥솥주는 하락했다. 리홈쿠첸은 6.61% 떨어졌고, pn풍년은 13.65% 급락했다. 리홈쿠첸의 대주주라는 이유로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