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스쿨룩스, 한국 학생 체형에 맞는 교복…손상땐 무상 교환 2014-01-09 06:58:09
교복을 출시해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했다. 2004년 창립한 스쿨룩스는 2007년부터 첨단 설계 기술인 3차원 스캔과 평균화 모델링 기술을 접목해 청소년의 성장 패턴에 맞는 ‘워너비바디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 결과 2010년 국내 최초로 한국 학생만을 위한 최적화된 교복을 출시했다. 소재도 차별화했다. 하루...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옥션, 개인 맞춤형 추천서비스로 '윈윈' 2014-01-09 06:58:07
기자 ] 빅데이터를 이용한 고객 맞춤 상품 추천 등 고객중심 서비스를 지향해온 이베이코리아(대표이사 변광윤·사진)가 ‘2014 고객감동대상’을 수상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는 ‘옥션’은 1998년 문을 열어 현재 2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쇼핑 사이트다. 옥션은 국내 최초의 인터넷...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삼성디지털프라자, 제품이상 확인 등 판매 후 섬세한 고객관리 2014-01-09 06:58:05
고객을 위한 행복실현,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의 경영 이념 아래 전자경영정보시스템(dps), 고객관계관리(crm), 통합물류 시스템 구축 및 과학적 상권 분석에 의한 점포 출점,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프라자는 스마트tv, 스마트에어컨, 지펠 냉장고, 드럼세탁기, 스마트폰 등...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우리은행, 中企·서민 금융지원…2000만명이 선택한 은행 2014-01-09 06:58:04
‘고객감동경영대상’ 7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2011년 이순우 행장(사진) 취임 후 ‘고객제일, 현장경영’이라는 경영 방침을 중심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에 힘써온 결과다. 이순우 행장은 직접 현장을 돌며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고 고객에게 불합리한 업무 관행 개선과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 그리고...
`소통 경영` 가장 잘 한 기업은? 2013-12-17 17:50:22
고객의 목소리를 가장 잘 듣고, 고객 감동을 위해 노력한 기업은 어디일까요? 제3회 대한민국 소통경영대상 현장을 신인규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소통경영대상.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은 강윤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은 취임 후 직원들과 160번이 넘는 식사자리를 갖고 2천명이 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대교, 18년째 청소년 진로 고민 상담 2013-12-12 06:59:15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와 감동을 제공하는 글로벌 전인교육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런 노력을 통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 등 각종 대외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고객만족경영대상 5년 연속 종합대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한국 교육을...
[공기업부문 3년지속 대상] 강원랜드, 모든 임직원 의견 교류…제안문화 확립 2013-12-09 06:58:42
받고 있다. ‘2013 한국아이디어경영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강원랜드의 제안활동은 회사 설립 이후 다양한 형태로 시도됐다. 특히 2006년 10월 제안시스템 도입을 계기로 전사 참여문화로 확대되면서 활성화가 이뤄졌다. 현재까지 고객서비스 향상, 원가절감, 매출증대, 업무프로세스 개선...
[알립니다]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공모 2013-12-01 21:57:55
한국경제신문이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을 공모합니다. 고객감동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해 소비자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기업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됐습니다. 이를 통해 세계 초일류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국가 경제의 질적 성장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시상부문:제조, 금융, 유통,...
[모십니다]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 공모 2013-11-17 21:30:51
한국경제신문이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을 공모합니다. 고객감동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해 소비자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기업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됐습니다. 이를 통해 세계 초일류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국가 경제의 질적 성장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시상부문:제조, 금융, 유통,...
롯데홈쇼핑, 5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2013-10-30 10:53:21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고객만족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경영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와 고객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롯데홈쇼핑이 추구해온 고객중심경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