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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GD하이볼'부터 뷰티·건기식 확장까지…가맹점주들 한자리에 모은 CU 2025-08-20 10:52:50
인기에 힘입어 오는 9월에는 트윙클팝의 색조 화장품 9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성장 동력 떨어진 편의점…차별화만이 살 길CU가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고 제품 카테고리는 확대하는 이유는 업황 둔화에 있다. 산업자원통상부에 따르면 올 6월 편의점업계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0.7% 감소하며 3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시코르는 올리브영을 넘어설 수 있을까 2025-08-20 06:00:01
스며들었다는 점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저가 화장품 확산은 10대의 참여가 크다”며 “한국은 다이소, 올리브영이 구매 환경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오픈서베이가 뷰티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20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화장품 구매 채널은 올리브영으로 집계됐다. 시코르는 경쟁사에 입점되지...
K뷰티 인기에 채용도 활발…해외영업·R&D 인재 확보戰 2025-08-20 01:33:00
전략적 투자”라고 말했다.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지난해 485명을 채용했다. 전년(380명)보다 100명 이상 늘어난 규모다. 올해 들어서도 뷰티 인력 시장의 큰손으로 꼽힌다. K뷰티 대장주로 떠오른 에이피알은 해외 영업과 연구개발(R&D) 인력 확보에 나섰다. K뷰티 스타트업들도 빠르게 성장하며...
美 "철강·알루미늄 50% 관세 적용대상에 407종 파생상품 추가" 2025-08-20 01:07:45
업계 피해 우려…냉장·냉동고, 車부품, 화장품 용기 등 영향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미국 상무부는 19일(현지시간) "무역확장법 232조에 의한 품목 관세가 적용되는 철강·알루미늄 파생 제품 목록 407개 제품 카테고리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상무부 산업안보국(BIS)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이 밝힌 뒤...
"하반기 뷰티·건기식·간편식 강화"…CU 상품 컨벤션 가보니 2025-08-19 19:06:02
화장품에 대한 수요를 확인한 데에 따른 것이다. 또 배달서비스도 강화할 방침이다. 향후 점포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배달과 픽업 플랫폼에 등록시키고 자체 브랜드(PB) 커피인 get(겟) 커피도 배달 서비스로 판매할 계획이다. 기존에 배달의민족과 함께 운영하던 ‘배민스토어’ 운영시간도 심야까지 확대한다. 간편식...
콜마家 부자 독대했지만, 갈등 여전…10월 주식반환 첫 재판(종합) 2025-08-19 18:51:41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콜마홀딩스[024720]가 대전지방법원에 낸 임시 주주총회 소집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지자 윤 회장과 딸 윤여원 대표는 이를 막아달라는 가처분 소송을 지난 11일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하면서 맞불을 놨다. 그러나 다음 날 아들 윤상현 부회장이 윤 회장을 지난 12일 독대해 부자 갈등이 풀리는...
K뷰티 인기에 인력 채용도 급증 2025-08-19 17:04:32
K뷰티 인기가 높아지자 국내 화장품업계가 인력 충원에 열을 올리고 있다. 19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스킨케어 브랜드 아누아를 운영하는 더파운더즈는 올해 경력직을 100명 이상 신규 채용하기로 했다. 더파운더즈는 작년 8월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타워로 사옥을 이전했으며 최근에는 인근 빌딩에 사무실을 추가로 늘렸다....
콜마家 부자 독대했지만, 갈등은 여전…10월 주식반환 첫 재판 2025-08-19 15:18:13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콜마홀딩스[024720]가 대전지방법원에 낸 임시 주주총회 소집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지자 윤 회장과 딸 윤여원 대표는 이를 막아달라는 가처분 소송을 지난 11일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하면서 맞불을 놨다. 그러나 다음 날 아들 윤상현 부회장이 윤 회장을 지난 12일 독대해 부자 갈등이 풀리는...
"하반기에 건강기능·간편식 강화"…CU 상품컨벤션 가보니 2025-08-19 13:49:11
"최근에는 초등학생도 화장품을 사는 만큼 믿을 수 있는, 검증된 제조사와 협업하겠다"고 덧붙였다. 진 부문장은 또 "편의점의 성장을 위해서는 간편식 경쟁력을 키워야 할 것"이라며 "하반기 '압도적 플러스'를 준비해 경쟁력을 확실히 키우겠다"고 말했다. 압도적 플러스는 가격은 유지하면서 중량을 150% 늘린...
'공격적 M&A' 구다이글로벌, 색조 브랜드 '라카' 인수 1년만에 매각 2025-08-19 11:38:43
지 1년 만에 매각한다. 회사 측은 색조보다 기초 화장품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브랜드를 정리했다는 입장이다. 업계 일각에선 인수합병(M&A)의 원칙이 부재했기 때문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방향성 없이 단기간 내 외형 불리기에 치중했다는 지적이다. 1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구다이글로벌은 최근 800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