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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백화점, '감정노동자' 직원보호…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2018-08-23 10:53:49

    롯데백화점, '감정노동자' 직원보호…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롯데백화점이 감정노동자 보호와 현장 직원들의 고객 응대 업무를 돕기 위해 대고객 매뉴얼인 '존중받을 용기'를 제작해 전국 전 점포 고객상담실에 배치한다고 23일 밝혔다. 매뉴얼에는 악성 민원 제기 고객을...

  • 강원경찰청장, 17개 경찰서 105개 파출소·지구대 돌며 소통 2018-08-20 17:17:26

    방문으로 순찰이나 민원 응대 등 지역 경찰의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했다. 근무 인원이 적은 파출소에서는 직원들과 함께 도시락을 나누며 현장 직원과 소통하기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도내 모든 지구대와 파출소를 청장이 직접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최일선 치안 현장의 중요성을 고려한 행보로 낙후된...

  • 1층서 하루 민원 20팀 상담…김일권 양산시장의 '실험' 한달 2018-08-09 15:15:31

    바뀐다. 그럼 대화가 부드러워진다" 민원응대법 비결을 설명하듯 이야기했지만 동석한 강호동 부시장과 김재근 공보관은 얼굴에 걱정이 가득해 보였다. 김 공보관은 "정말 억울하고 청을 들어줘야 할 사람만 오는 게 아니고, 하다못해 주차단속 딱지 들고오는 사람도 있으니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다"라고...

  • 경기도, 명찰 패용·중식시간 준수 지시…과잉충성? 2018-07-09 14:12:46

    준수 철저 알림'이란 제목의 공람에서 민원 응대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심시간(낮 12시∼1시)을 지킬 것을 지시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공무원노동조합 관계자는 "기존의 공무원증이 있는 데 예산을 낭비해가며 새 명찰 패용을 지시한 이유를 모르겠다"며 "이재명 지사가 명찰을 잘 달라는 수준에서 얘기한 것으로...

    명찰,직원,패용,지시
  • 모멸감 준 민원인에 반말·욕설 공무원…인권위, 직무교육 권고 2018-07-09 09:01:01

    기자 = 민원인이 응대에 나선 공무원에게 모욕감을 주며 반말을 유도했다고 하더라도 공무원이 반말로 민원인을 대하는 것은 인격권 침해에 해당한다는 국가인권위원회 판단이 나왔다. 9일 인권위에 따르면 민원인 A씨는 올해 1월 4일 금융감독원과 금융위원회 등에 제출한 민원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B씨가...

    공무원,통화,반말
  • 공정위 전화상담 응대율 11%→95%…"권익위와 협업 효과" 2018-06-29 10:00:01

    공정위 전화상담 응대율 11%→95%…"권익위와 협업 효과"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는 국민권익위원회와 전화 민원 상담 역량을 공유한 결과 전화민원 응대율이 11%에서 95%로 상승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지난해 12월 전화 민원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권익위와 전화 민원 상담 대행 업무협약을...

    공정위,상담,권익위
  • 민원 전화로 성희롱 땐 바로 법적 조치 2018-05-09 18:08:08

    같은 내용을 담은 ‘공직자 민원 응대 지침’을 전 행정기관에 배포했다고 9일 발표했다. 새 지침에 따르면 민원 공무원은 민원인이 성희롱을 할 때 녹취를 기반으로 ‘1차 경고’를 하고, 이후에도 성희롱이 이어지면 바로 전화를 끊고 법적 조치에 나설 수 있다. 통신매체를 통해 성적 혐오감 등을...

  •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2018-05-09 16:00:01

    경고후 끊는다 앞으로 민원인이 공무원과 통화 중 성희롱을 할 경우 1차 경고하고 이후에도 성희롱을 계속하면 법적 조치 경고 후 바로 통화가 종료된다. 국민신문고 등으로 온라인 민원을 할 때도 폭언하면 법적 조치를 경고하는 문구가 포함된 경고문을 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에 대한 대응을...

  • "지금 성희롱하셨습니다"…민원전화, 1차 경고후 끊는다 2018-05-09 12:00:10

    1차 경고후 끊는다 공직자 민원응대지침 개정…온라인민원 폭언하면 법적조치 경고문 발송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앞으로 민원인이 공무원과 통화 중 성희롱을 할 경우 1차 경고하고 이후에도 성희롱을 계속하면 법적 조치 경고 후 바로 통화가 종료된다. 국민신문고 등으로 온라인 민원을 할 때도 폭언하면 법적...

  • "고객님, 이 전화 녹음됩니다"…서울시, 감정노동자 보호 나섰다 2018-05-09 11:15:02

    우선 감정노동종사자들의 모든 전화 민원응대는 녹음된다. 통화내용이 녹음된다는 것을 사전에 안내해 악성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폭언이나 성희롱 같은 위법행위가 발생했을 때 증거자료로 활용한다. 그동안 전화녹음은 업무 담당자 본인이 요청하는 경우에 한해 개별 적용됐다. 업무 중 폭언, 폭행, 성희롱, 업무방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