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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찾은 그 집 [나태주의 인생 일기] 2025-04-15 17:38:14
난민 출신 여성이 모여 수작업으로 만든 것이고, 판매 대금 전액은 티베트 난민을 위해 쓰인다고 했다. 알고 보니 사직동 그 가게는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내가 처음 본 가게인 ‘록빠’가 있고 그 뒤로 식당이 더 있었다. 나는 록빠에서 물건 몇 가지를 사고 곧바로 식당으로 향했다. 식당은 또 다른 분위기였다. ...
'기업회생' 발란, 판매자와 2차 비공개 면담…정상화 방안 협의 2025-04-15 17:13:59
앞서 발란은 일부 입점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을 제때 정산해주지 못한 상황에서 지난달 31일 기습적으로 기업회생 절차를 신청하면서 논란이 됐다. 당시 최 대표는 미정산 판매대금을 포함한 상거래채권을 전액 변제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회생절차와 M&A를 동시에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지만, 지금까지 M&A와 관련한 눈에...
최형록 발란 대표, 미정산 판매자와 면담…정상화 방안 협의 2025-04-15 16:57:32
판매대금의 조속한 변제를 요구하며 항의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발란은 일부 입점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을 제때 정산해주지 못한 상황에서 지난달 31일 기습적으로 기업회생 절차를 신청해 논란이 됐다. 최 대표는 당시 미정산 판매대금을 포함한 상거래채권을 전액 변제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회생절차와 M&A를...
오아시스, 쿠팡에 도전장…티몬 인수로 비식품 확대 2025-04-14 17:57:50
대금은 오아시스의 내부 유보금을 통해 전액 충당하기로 했다. 오아시스는 온라인 쇼핑 사업을 통해 ‘드물게’ 흑자를 내고 있는 회사다. 지난해 매출 5171억원, 영업이익 223억원의 실적을 거뒀다. 현금성 자산은 작년 말 기준 1489억원에 이른다. 오아시스가 티몬을 인수하는 이유는 사업 확장에 대한 의지 때문이다....
티몬 최종 인수예정자 '오아시스' 선정…인수대금 181억 2025-04-14 17:09:23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를 일으킨 티몬의 인수예정자로 신선식품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가 선정됐다. 서울회생법원은 주식회사 오아시스를 티몬의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100% 신주인수 방식으로 인수 대금은 116억원이다. 오아시스가 추가 운영자금을 투입해 변제할 예정인 미지급 임금과...
법원, 티몬 인수 예정자 오아시스 선정…6월쯤 최종 확정 2025-04-14 15:55:50
알렸다. 인수는 100% 신주인수 방식으로 인수대금은 116억원으로 책정됐다. 오아시스가 추가 운영자금을 투입해 변제할 예정인 미지급 임금과 퇴직금 채권 등 65억원을 합치면 실질 인수 대금은 181억원 수준이다. 오아시스는 5년간 종업원의 고용을 보장하기로 했다. 오아시스는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인 오아시스마켓...
11번가, 발란 피해 명품 판매자에 '빠른 정산'·판촉 지원 2025-04-14 09:38:41
'11번가 안심정산'을 우선 적용한다. 해당 판매자의 수입 명품 카테고리 상품을 대상으로 하루 최대 1천만원까지 빠른 정산을 지원한다. 11번가는 배송 완료 다음 날 70%를 먼저 지급하고 나머지 30%는 고객이 구매 확정한 다음 날에 지급한다. 판매자는 고객이 결제한 뒤 이르면 2∼3일 만에 판매대금의 상당 부...
[게시판] NH농협은행, 농수산도매시장 정산시스템 구축 2025-04-14 09:36:18
대금 정산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농어업인들이 판매대금을 제때 정산할 수 있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출하 대금도 조회할 수 있다.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은 "도매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농업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홈플러스 회생절차 '한 달'…입점 브랜드 철수, 출고 지연까지 [이슈+] 2025-04-11 14:47:58
수수료를 지급하는 구조다. 대금 미지급 장기화…“중소 기업은 버티기 어렵다”아가방은 최근 홈플러스 입점 점주들에게 제품 판매 시 본사에서 제공하는 카드 결제 단말기(POS)를 사용하라고 공지했다. 입점 업체의 경우 홈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단말기를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정산 지연이 이어지면서 브랜드가 별도...
명품 플랫폼 '발란', 반품·환불 피해 사례 발생…소비자원 "주의 당부" 2025-04-11 09:57:31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판매 대금 정산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일부 판매자의 요청으로 소비자가 반품 신청한 사례도 포함된다. 물품 미수령, 환불도 받지 못하는 등 피해가 발생한 소비자는 회생 절차에 따라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서울회생법원에 채권 신고를 할 수 있다. 신용카드로 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