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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사 인수할때 소액주주 주식 공개매수 의무화해야" 2020-07-30 17:20:21
상장사가 피인수될 경우 새 대주주가 소액주주 지분도 일정 비율 이상 공개 매수하도록 하는 의무주식공개매수 제도를 도입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남우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객원교수는 30일 더불어민주당 이용우 의원 주최로 열린 상장회사법 입법공청회에서 주제 발표를 통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사설] 자본시장에 드리운 '권력유착'의 어두운 그림자 2020-07-08 18:05:06
처한 이 회사의 피인수 과정을 둘러싼 일련의 문제 제기도 같은 맥락이다. 대통령과의 이런저런 인연이 의혹으로 도마에 올랐고, 민노총 출신인 여당 당직자가 노사대립이 첨예한 체불임금 문제에 개입해 사측을 거든 것도 비상식적이다. 그런데도 여당은 일련의 스캔들형 사태에 함구하고 있다. 라임·옵티머스펀드 의혹은...
"제주항공 다 알면서 억지 부린다"…이스타항공 정면 반박 2020-07-07 19:53:57
피인수대상기업이었던 이스타항공에겐 명백한 지시이자 요구였다고 주장했다. 또 구조조정은 3월말 셧다운 이후부터 제주항공이 제시한 규모와 기준에 의해서 진행됐다고 주장했다. 전날(6일) 이스타항공조종사 노조에서 공개한 구조조정계획 문건은 실제로 사용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었고, 사용 되지도 않았다는...
'코웨이' 5% 이상 상승, 최근 3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2020-05-11 10:15:03
해외 사업에 주목. 넷마블ㄹ 피인수 이후 배당 정책에 대한 실망이 컸음. 연1회 배당을 실시할 것으로 공시, MBK 파트너스 하에서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분기 배당 실시와 50% 내외의 배당 성향에서 크게 축소된 배당 정책을 발표.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87,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대우조선해양' 5% 이상 상승, [1Q20 Preview] 수주 모멘텀 부재 + 피인수 장기화 - SK증권, HOLD(유지) 2020-04-23 09:11:05
+ 피인수 장기화 - SK증권, HOLD(유지) 04월 10일 SK증권의 유승우 애널리스트는 대우조선해양에 대해 "국제유가가 큰폭으로 하락했고 코로나 19 여파로 물동량도 정체되어 발주 모멘텀 소멸됨. 특히 동사의주력 선종인 LNG 캐리어는 LNG 시황 악화로 발주 모멘텀 사라진 상황. 그리고 한국조선해양으로의 피인수 작업도...
정부, 기간산업 지원…항공·해운에 긴급자금 '수혈' 2020-04-23 08:56:07
기업의 미래차 사업 전환을 위한 컨설팅과 연구·개발(R&D)을 지원한다. 해운의 경우 해양진흥공사를 중심으로 선사에 대한 유동성 공급에 나선다. 해양진흥공사가 코로나19 대응 프라이머리 채권담보부채권(P-CBO)에 370억원을 출연하고, 후순위 투자자로 참여해 해운사 채권 비중을 최대 2600억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해운사에 1.25조원 유동성 공급…HMM에 최대 4천700억 지원 2020-04-23 08:23:24
추진할 경우 해양진흥공사에서 피인수·합병기업에 직접 투자하거나 인수·합병기업에 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구조조정 과정에서 고용이 유지되고, 안정적인 인수·합병이 이뤄지면 최대 1천억원까지 지원한다. HMM의 경우 기업의 경영 혁신과 자구 노력을 전제로 주채권기관인 산업은행과 해양진흥공사에서 코로나19...
정부, 기간산업 맞춤 지원 나선다…유동성 늘리고 세제지원 2020-04-23 08:15:08
계약시 최대 70%까지 선금을 지급하며 다음달 `부품기업 사업재편 지원단`을 가동해 미래차 관련 연구·개발(R&D)를 지원한다. 해운분야엔 한국해양진흥공사 중심으로 유동성 지원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해진공이 코로나19 대응 프라이머리 채권담보부채권(P-CBO)에 출연(370억원), 후순위투자자로 참여해 P-CBO내 해운사...
'대우조선해양' 5% 이상 상승, [1Q20 Preview] 수주 모멘텀 부재 + 피인수 장기화 - SK증권, HOLD(유지) 2020-04-22 14:38:05
+ 피인수 장기화 - SK증권, HOLD(유지) 04월 10일 SK증권의 유승우 애널리스트는 대우조선해양에 대해 "국제유가가 큰폭으로 하락했고 코로나 19 여파로 물동량도 정체되어 발주 모멘텀 소멸됨. 특히 동사의주력 선종인 LNG 캐리어는 LNG 시황 악화로 발주 모멘텀 사라진 상황. 그리고 한국조선해양으로의 피인수 작업도...
'LG헬로비전' 5% 이상 상승, 통신에도 큰 여파를 몰고 온 코로나 - 이베스트투자증권, BUY(유지) 2020-04-01 09:20:06
LG유플러스로의 피인수 직후 추진되었던 영업활동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했음을 의미하는 것. . MVNO는 이런 현상 외에도 경쟁사들이 앞다투어 3만원대 LTE 무제한 요금제를 프로모션하며 경쟁이 격화된 점도 동사 가입자 약세에 영향을 준 것으로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5,000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