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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 Story] '두마리 토끼' 잡는 사회적 기업 2013-07-05 16:15:10
위해 기금을 조성하고, 경영 노하우를 지원해주고 있다. lg그룹과 sk도 판로 개척과 생산성 향상 컨설팅에 적극적이다. 하지만 사회적 기업도 자생력을 키워야 한다는 지적이 많다. 정부 예산에만 전적으로 의존하다 보면 두 마리 토끼를 다 놓칠 수 있다는 얘기다. 소비자와 시장을 사로잡을 경쟁력 있는 제품을 내놔야...
[다산 칼럼] 여의도발(發), 재정절벽을 우려한다 2013-07-04 17:20:19
사회적 책임이라는 것이다. 기업이 굴러가야 고용을 유지할 수 있고, 주주에게 배당을 할 수 있고, 국가에 세금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이 망하는 것만큼 그 책임을 저버리는 것이 없다. 하지만 우리나라 기업은 도덕적 존재여야 하며 사회 공헌에 앞장서야 한다. 프리드먼의 논리를 연장하면 정치권의 사회적 책임도...
베니건스 동성로점 지역사회 공헌활동 나서 2013-07-03 16:57:54
일정금액을 지역발전기금으로 후원한다. 지역의 젊은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중구청이 시행하는 ‘동성로 로드아트’를 후원하고 동성로점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메뉴를 1만원, 스테이크 메뉴를 2만원에 판매한다. 복합문화콘텐츠 그룹 ‘바른손’의 외식 브랜드인 베니건스는 ‘이웃과 함께’라는 프로젝트를...
넷마블, 지역사회 재능기부 나선다 2013-07-03 16:42:23
나눔과 봉사의 사회공헌활동을 하도록 장려하고 있다'며 '앞으로 구로 구립 장애인보호작업장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분들의 삶의 질 향상에 작지만 따뜻한 손길을 내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넷마블은'다함께 차차차' 사랑의 휠체어 전달 캠페인, '다함께퐁퐁퐁' 유기...
주말엔 포인트 2배…5개 지정업종서 5% 할인 2013-07-02 15:30:27
고객층이 선호하는 외식, 여가, 교육 관련 할인 혜택과 함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탑재했고 카드 이용금액의 0.01%를 기금으로 조성해 향후 sm 주관 사회공헌활동 시 사용할 예정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20만원 이상인 경우 아웃백, cgv, 롯데월드 이용 시 할인해 준다. 아웃백의 경우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할인(건...
홈플러스-한국P&G, 지역아동센터 문화체험 지원 2013-07-01 14:51:02
사회공헌프로그램 ‘함께 만드는 내일’ 캠페인의 일환입니다. 이 캠페인은 상품 매출 일부를 기부해 문화교육 혜택에서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감성 개발을 돕는데 사용함으로써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일종의 ‘착한 소비’ 캠페인입니다. 홈플러스와...
한국야쿠르트, 서울시 건강체중 프로젝트 후원 2013-06-30 12:47:36
감량한 체중에 해당하는 쌀을 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참가자 전원이 프로젝트에 성공할 경우 9톤에 달하는 쌀을 기부할 예정입니다. 한국야쿠르트 김혁수 사장은 "임직원들의 십시일반으로 모은 기금이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소외 이웃돕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기보, 신입 정규직 33명 `열린채용` 2013-06-28 10:31:34
기술보증기금이 신입직원 33명을 정규직 채용했습니다. 기술보증기금은 27일 고졸자를 포함한 우수재원 33명을 정규직 채용하고 입사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채용에는 지난 4월 채용공고 후 총 3천750명이 응시해 경쟁률이 100대1에 달했습니다. 채용된 33명 중 고졸자는 7명, 취업지원대상자는 3명, 저소득층 2명,...
GS건설, '꿈과 희망의 공부방' 2년1개월만에 100호점 완공 2013-06-27 18:05:53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건설사 특성을 잘 살려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모범으로 평가 받아 gs건설의 저소득층 가정 공부방 지원사업인 '꿈과 희망의 공부방'이 2년1개월만에 100호점까지 완공됐다고 27일 밝혔다. gs건설은 이날 서울 영등포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시민 gs건설 부사장과 이규성...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유한킴벌리,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경영 이정표 제시 2013-06-27 15:30:32
공유가치창출(csv) 경영까지, 유한킴벌리는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 경영의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 유한킴벌리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올해로 29년째를 맞고 있다. 1984년 시작한 이 캠페인은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 공익활동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 캠페인으로 한국의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