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콤팩트카메라 점유율 11%…고가품 주력" 2013-05-27 17:22:48
마쓰모토 마사타케 후지필름코리아 대표 저가는 스마트폰에 잠식…의료산업도 진출할 것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2011년 10월 설립된 신생 회사다. 법인 설립 당시 후지필름의 목표는 2013년 3월까지 콤팩트카메라 시장에서 8%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이었다. 지난 3월 콤팩트카메라 시장에서 후지필름...
[게임별곡]"띵기로딩" 동전먹는 귀신 '원더보이' 2013-05-21 07:31:46
정도로 고가품이었던 농구화를 사달라고 떼를 쓰기도 했다. 실제로 한 반에 50~60명 정도였던 중학교 시절 농구화를 신지 않은 친구는 같은 반 아이들과 어울리기에 뭔가 자신감도 안 생기고 세상이 나를 버린 것만 같은 우울함에 시달려야 했다. 지금으로 치면 반 친구 모두 스마트 폰 들고 다니면서 sns로 재잘재잘 잘도...
"디자인의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갤럭시S 시리즈 스타일' 완성 2013-05-09 15:29:10
‘고가품’은 다르다. 단순히 비싼 것을 명품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소위 ‘명품’이라고 불리는 것들의 공통점은 쉽게 디자인이 바뀌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꾸지 않아도 될 만큼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다는 뜻이기도 하고, 디자인에 대한 자부심이 확고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변화를 주지 않아도 될 만큼 완성도가 높은...
"'미술품은 사치품' 고정관념 깨라"…소셜커머스서 그림 산다 2013-05-07 16:49:45
"미술품은 고가품, 사치품이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대중화가 어려웠지만 이번 프로젝트로 변할 것"이라며 "미술품 거래 시장이 확대되면 작가뿐 아니라 화랑, 경매, 아트페어 등 시장 저변이 넓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위메프가 가나아트갤러리와 손잡고 시도하는 공정미술은 국내 작가의 미술 작품을 위메프 홈페이지에서...
부담없는 가격+혁신 디자인…'합리적 명품' 세계인 사로잡다 2013-04-11 15:30:58
등의 제품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100만원 이상의 고가품부터 일반인이 부담없이 살 수 있는 제품까지 가격대도 다양하다. ‘합리적인 명품’이라는 뜻의 ‘어포더블 럭셔리(affordable luxury)’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키며 대중적인 명품 시장의 선구자가 된 것. 지금은 연매출 48억달러의 명품 기업이 됐다. 프랭크포트...
"한국은 수입명품 천국"…1인당 평균 9개 보유(종합) 2013-04-10 10:19:42
조사에서 우리나라 국민은 타인의 명품 소비를 낭비라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경우는 돈이 많으면 괜찮다고 허용하는 이중적인 태도를 엿볼수 있다"면서 "수입 명품에 대한 인식을 바꿔 유명 고가품 또는 고가 수입품으로 명칭을 대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논술 기출문제 풀이] Smart한 논술의 법칙 <55> 논술 답안 분량을 채우기 어려운 두 가지 이유 2013-04-05 14:01:17
고가품은 공급자에 의해 소비자에게 단기 대여, 임대, 회원제 같은 다양한 서비스 계약의 형태로 제공될 것이다. …중략… 접속의 시대는 새로운 유형의 인간을 몰고 온다. 바다의 신이자 변화무쌍한 모습을 가졌던 그리스 신화의 프로테우스처럼 새로운 ‘프로테우스’ 세대의 젊은이들은 전자 상거래와 사이버 스페이스...
UN안보리, 새 대북제재 초안 상정 2013-03-06 05:03:22
이용해 고가품 밀수, 밀매로 통치자금을 마련해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북한의 '은행 관계'를 포함시킨 것은 국제금융시스템에 대한 북한의 접근을 차단해 돈줄을 죄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또한 '현금다발'을 제재에 추가한 것 역시 빠져나갈 구멍을 차단하려는 것으로 보인다.hope@cbs.co.kr...
지갑 여는 日 부자…고급차·명품시장 북적 2013-02-22 17:12:40
“일본 백화점업계의 고가품 매출이 작년 9월 이후 지난달까지 5개월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며 “장기간 위축됐던 일본 내수시장에 ‘자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자산 효과는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의 자산 가격이 오르면서 소비가 늘어나는 현상을 말한다. 일본의 주가지표인 닛케이평균주가는...
비싸야 뜬다! 가격으로 승부하는 ‘명품 마케팅’ 2013-01-17 11:30:50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를 판매하는 고가품 시장을 말한다. 최근 수입 명품브랜드들이 가격을 인상했다. 명품을 선호하는 한국 시장은 가격에 영향을 받지 않는 편이며 가격을 올릴수록 손님이 몰리는 소비 성향을 갖고 있다. 최근 청담동 앨리스에서 화제가 된 핸드폰 케이스는 박시후의 스타성과 제품력이 만나 시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