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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 IB들 韓 경제성장률 평균 전망치 3%대 붕괴 2013-02-06 08:01:03
3.1%, 한국금융연구원이 2.8%로 예측했다. 올해 우리나라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월 현재 평균 2.6%로 예상했다. JP모건과 모건스탠리가 3.0%로 가장 높았고 바클레이즈와 UBS가 2.1%로 가장 낮았다. 크레딧스위스를 더한 11개 IB의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 전망치는 지난해 말과 같은 평균 3.1%였다....
BOJ총재, 다음달 사임 발표...엔화 93엔 재돌파 2013-02-05 19:23:04
통화완화와 소비자물가(CPI) 2% 달성에 반대 입장을 표명해왔다. 이에 따라 아베 정권 출범 직후에도 정부와 BOJ가 공동 성명을 발표하는데 진통을 겪기도 했다. 2명의 부총재 임기도 시라카와 총재 사임에 맞출 것으로 알려졌다. 차기 BOJ 총재에는 아베 정권의 경제정책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여온 구로다 하루히코...
세법개정으로 줄어든 금융수입…절세상품으로 넘어라 2013-02-05 15:35:02
금융소비자들의 관심이 드러난 수익률 대신 절세로 모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올 들어 변화의 흐름이 거세졌다. 비과세나 분리과세 상품으로의 자금이동 현상이 뚜렷하다. 은행과 보험사 일선 창구에서는 고수익보다 절세상품에 대한 고객문의가 급증했다는 게 관계자들의 한결같은 설명이다. 일부 절세상품은 가입하고...
실속형 설 선물 찾고 있다면? 2013-02-05 10:04:46
기록적인 한파와 폭설로 인해 신선 식품의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태. 때문에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설 선물이 어느 때 보다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저가형 명절 선물로 꾸준한 인기를 얻어온 제품은 샴푸와 칫솔, 비누 등의 생활용품 선물세트다. 롯데마트는 이점에 착안, 생활용품을 소비...
자산가 '절세 상품'으로만 몰리고…서민은 돈 빌릴 곳 없어져 2013-02-04 17:13:10
소비자들을 유인하는 전략도 나온다. 우리은행은 소비자 성향에 맞춰 예금·적금·펀드·보험 등 투자 상품 종류를 바꿔가는 ‘플랫폼 전략’을 도입할 계획이다.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장은 “증권사의 엄브렐러 상품이나 랩 상품과 비슷한 개념을 은행에 도입하되 증권처럼 높은 수수료를 받지 않고 맞춤형 상품을...
공정위 `덩치 키운' 케이블사업자 수신료 인상 제한 2013-02-04 12:00:34
인상을 소비자물가상승률 내로 제한해야 한다. 아날로그방송 이용요금을 올리거나 채널을 변경할 때는 공정위에 보고해야 한다. 패키지상품의 소비자 선호 채널 축소, 의무형상품의 가입 거절, 아날로그 가입자의 디지털 전환 유도 등은 금지된다. 공정위 신영호 기업결합과장은 "SO와 위성방송, IPTV...
현대HCN, 포항케이블TV 인수…공정위, 수신료인상 제한 등 시정조치 2013-02-04 12:00:31
묶음상품별 수신료 인상을 소비자물가 상승률 범위 내로 제한 ◇아날로그방송 묶음상품별 소비자 선호채널 축소 또는 변경 금지, 허위·과장광고 등을 통한 아날로그 가입자의 디지털 전환 강요 및 유도 금지 ◇아날로그방송 이용요금 인상 및 채널변경 시 위원회에 보고 등의 시정조치를 부과키로 했다. 시정조치 기한은...
공정위, 기업결합제한규정 위반 현대HCN에 `시정조치` 2013-02-04 12:00:00
아날로그방송 묶음상품별 이용요금 인상을 소비자물가상승률 범위 내로 제한받고 요금 인상이나 채널변경 시 위원회에 보고해야 합니다. 공정위는 다만 아날로그방송의 디지털방송 전환 추이와 기존 심결례 등을 고려해 시정조치 기한을 오는 2016년까지 4년으로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정위 관계자는 "아날로그방...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소비자물가 1% 상승 그쳤는데 장보러 가면 왜 이렇게 비싸지? 2013-02-03 17:55:25
(50) 소비자물가지수와 체감물가 소득·연령·소비성향따라 체감물가 크게 차이 가장 저렴했던 때와 비교하는 소비자 심리도 한몫 라면·두부 등 142개 품목 생활물가지수로 따로 발표 q. 최근 시장에서 장을 보곤 놀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언론에서는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1%대에 불과하다고 하지만 체감 물가는 높기...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생산자물가지수로 원자재·중간재 가격 변동 조사 2013-02-03 17:55:17
또 다른 지수는 생산자물가지수입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상품과 서비스가 시장에 나오는 1차 단계의 가격 변동을 나타냅니다. 공장과 도매상 간 거래 가격 즉, 생산품에 부가가치세가 붙지 않은 가격을 바탕으로 산출되죠. 이 때문에 생산자물가지수는 소비자물가지수에 앞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 지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