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아시아나항공, 최고의 안전을 위해…새 기종 잇단 도입 2013-06-26 15:48:31
고객만족’이란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는 서비스품질 향상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우선 새 비행기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2017년까지 ‘하늘 위의 특급 호텔’로 불리는 a380 항공기 6대를 도입해 순차적으로 취항시키기 위한 구매계약을 완료했다. 2008년엔 최첨단...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서비스, 기본으로 돌아가라 2013-06-26 15:44:48
있다. 국가, 산업, 기업의 서비스 품질이 높아질수록 고객의 욕구도 상대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서비스 품질지수 향상은 과거보다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수반한다. 기업은 시간이 흐를수록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의 차원이 달라지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고객서비스를 수행하는 상품, 프로세스나 시스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용해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 불만이 발생한 제도 및 서비스는 개선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은 고객이 주신 소중한 상”이라며 “전 직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고객 만족 부문에서 항상 최고의 기업이...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동부화재, 접수된 민원은 무조건 1시간 이내 처리 2013-06-26 15:41:14
시스템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접수된 민원은 1시간 이내 처리하는 게 원칙이다. 2010년 4월부터는 소비자평가단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 요구를 적극 청취하고 경영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소비자평가단은 핵심 마케팅 이슈 제안,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대고객 회사이미지 제고 관련 활동으로 ‘고객과 진심으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금호고속, 경영의 최고 가치는 고객행복 경영 2013-06-26 15:39:15
금호고속(대표 김성산·사진)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고속버스 부문 9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올해로 창사 67주년을 맞는 이 회사는 1946년 광주택시로 출발, 택시 2대로 사업을 시작해 현재 고속버스 770대, 직행버스 453대 등 총 1223대로 전국 188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금호고속 경영의 최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브로드밴드, 'B타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2013-06-26 15:32:14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8년 sk그룹에 편입된 이후 고객가치제고 활동, 고객경험관리 등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b타민 서비스로 고객만족 높여 대표적인 것이 ‘b타민 서비스’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sk브로드밴드만의 전략으로, 행복기사가...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꼼꼼한 사업분석…리스크 철저 관리 2013-06-26 15:30:50
상가를 활성화시키고 경영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호반건설은 판교 아브뉴 프랑의 성공을 토대로 2015년 신분당선 경기도청역(가칭) 인근에 아브뉴 프랑 2호점인 ‘광교 아브뉴 프랑’을 개점할 예정이다. 최 사장은 “주택 부문에 대한 사업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아브뉴 프랑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오피스 빌딩...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세종 모아미래도, 태양광·빗물 재활용 등 에너지 절감 2013-06-26 15:30:35
현장에서 주택공사를 진행했다. 내실 경영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작년까지 대한주택보증 기업신용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모아종합건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광주·전남지역의 우수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심헌문화재단을 설립,...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백화점, 고객 게시판 운영…신속하게 개선 2013-06-26 15:30:31
중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통합 voc시스템’을 통해 고객상담실, 인터넷, 열린경영위원회, 24개의 서비스접점 의견을 통합해 관리하고 있다. 키워드 검색기능으로 시기별·유형별 voc를 도출해 신속한 대응 및 접점별 개선을 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의 서비스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과의 약속시스템,...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세종시 중흥S-클래스, 세종시에 7936가구 브랜드타운 '우뚝' 2013-06-26 15:30:15
게 중흥건설의 최대 경영전략이란 것이다. 중흥건설은 철저한 사전분석에 따라 주택사업지를 까다롭게 선별해 꾸준하게 이익을 창출했다. 튼튼한 재무구조와 더불어 지속적인 품질경영과 기술혁신도 건실한 기업으로 발전하는 데 근간이 됐다. 정 회장은 건설현장의 밑바닥에서부터 경험을 쌓은 전형적인 자수성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