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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경동나비엔, 대한민국 1등 '국가대표 보일러'…해외 호평 2013-01-28 15:31:18
연료비를 약 20% 아낄 수 있어 경제적이라는 평가다. 독자 개발한 ‘에코 프리믹스 버너’를 사용해 일산화탄소(co)와 질소산화물(nox) 등 유해 배기가스 배출량도 획기적으로 줄였다. 나비엔 콘덴싱 on水는 열교환기가 스테인리스 재질로 돼 있어 동으로 열교환기를 만든 다른 보일러보다 내구성이 강하다. 0.5도 단위까지...
"발전연료 가격따라 전기료 조정…'연료비 연동제' 도입해야" 2013-01-27 16:37:44
중인 연료비연동제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연료비연동제는 석유·유연탄·가스 등 발전원료 가격의 움직임에 따라 전기요금을 조정하는 제도다. 정부가 제도 도입을 승인해놓고 물가 자극을 이유로 시행을 보류하고 있지만 원가를 반영한 요금구조 정착을 위해 시행할 때가 됐다.▷사회=새 정부의 에너지정책 초점은...
"과도한 수익 정책유연성 저해" vs "사업자 이익환수는 편법" 2013-01-27 16:37:32
일종의 편법”이라며 “그보다 연료비 연동제 시행을 통해 발전연료 간 적정한 이윤 구조를 만드는 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조영탁 한밭대 경제학과 교수도 원칙적으로 반대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조 교수는 “민간 부문의 수익을 규제한다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될 수밖에 없다”며 “발전자회사든 민간발전사든 한전과...
[Global Issue] 엔低의 '대공습'…비상 걸린 한국 수출기업들 2013-01-25 10:03:14
분석도 나오고 있다. 가장 큰 위험 요인은 연료비 상승에 따른 무역적자 증가다. 지난 15일 기준 일본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ℓ당 150엔으로 8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일본 전력업계는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액화천연가스(lng) 수입을 늘리고 있어 엔저에 취약하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일본 정부에 엔화...
[Focus] 거부권에 걸린 '택시법'… 포퓰리즘 일단 '브레이크' 2013-01-25 09:58:14
정도다. 회사에 10여만원을 납입하고 연료비와 밥값을 제하고 남는 돈이다. 근무일에는 경조사나 건강 문제로 출근을 못해도 회사 납입금은 무조건 채워야 한다. 갈수록 근무환경이 열악해지고 있다는 게 김씨의 주장이다.택시업계는 거부권 행사에 대해 총파업으로 맞서겠다고 경고한 상태다. 생존권이 달린 오랜 숙원사...
<전력난 덕택에 '대박'..발전사 과다이윤 줄어들까> 2013-01-24 05:59:05
6월 기준으로 발전기별 변동비(연료비)를 보면 원전이 ㎾h당 4원으로 가장 싸고 유연탄(50-60원), LNG(150-180원), 벙커C유(200-250원), 소형LNG열병합(270-300원), 디젤(400원)로 갈수록 높아진다. 전력 사정이 여의치 않아 디젤 발전기까지 가동되면 생산 원가가 낮은 LNG 사업자도 디젤 발전기 전력 구입 가격이...
[기업과 함께] 무림P&P, 진주공장 설비투자·해외영업인력 확충 2013-01-23 15:30:53
종이를 건조한다. 종이 생산을 위한 추가 연료비와 새 보일러를 도입하지 않아도 돼 연간 500억원의 제조원가를 절감하고 있는 것. 무림p&p는 올해부터는 일관화공장의 설비 효율화를 목표로 생산량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무기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 전체 매출의 50%...
<"홍성 물가 장난 아니네"…내포 이주민 '뿔났다'> 2013-01-20 08:01:13
따르면 홍성군 내 주유소 휘발유·경유 가격과 LPG 연료비가 전국은 물론 도내 다른 시·군 보다 높게 가격대가 형성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의 인터넷 사이트인 '오피넷'에는 지난 10일 기준 홍성군 내 55개주유소의 ℓ당 휘발유와 경유 평균값이 각각 1천939원, 1천767원으로 고시돼 있다. 이는 전국...
獨 "유럽위기보다 日 돈풀기가 더 걱정" 2013-01-18 17:02:24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연료비 증가가 대표적이다. 지난 15일 기준 일본 휘발유 가격(전국 평균)은 ℓ당 150엔으로 8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액화천연가스(lng) 수입을 늘리고 있는 일본 전력업계에도 엔저는 치명타다. 일본 전력회사들의 작년 발전용 연료 조달비는 6조8000억엔. 재작년에...
"재정확대정책 `명암`.. 수혜업종은?" 2013-01-18 14:33:32
한국전력에게 줄 돈이 있었다. 그동안 연료비가 많이 올랐는데 그에 대해 제대로 보상을 못해줬다. 그래서 이번에 전기료를 인상해 그 부담을 떨어낸 것이다. 그만큼 서민들을 위한 재원이 마련된 것이 아니겠는가. 이렇게 되면 한전한테는 좋은 뉴스다. 못 받은 돈을 받았기 때문이다. 담배 가격 인상도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