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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거래소, 민원·상담센터 통합 '원스톱' 서비스 2017-05-14 12:00:05
민원접수·상담 서비스센터는 일반 민원 담당 고객만족센터, 불공정거래 관련 신고센터, 분쟁 관련 분쟁조정센터, 소송지원센터 등 4곳으로 나눠져 있다. 그러나 15일부터는 고객만족센터(☎1577-0088) 한곳에서 사안에 상관없이 모든 민원접수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래소 관계자는 "통합운영으로 투자자들이 더욱...
양평군 읍면사무소 전국 첫 점심시간 휴무 2017-04-27 15:13:41
친절한 민원 응대가 가능하다고 판단해 시행하게 됐다"며 "대부분 민원서류의 무인발급이 가능하므로 두 달간 홍보와 무인발급기 이동 설치 등으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윤실 양평군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짧게는 5분, 길어도 20분이 채 안 되는 식사시간은 근로의욕 저하를 일으키고 이는 불친절한...
자살예방센터 준비하다 자살한 국회 직원…공무상 재해 인정 2017-04-26 06:00:16
민원인 응대가 포함된 청원담당 부서를 총괄하고, 생명사다리 상담센터 개소 및 운영 준비업무를 추가로 맡게 되면서 과중한 업무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인정했다. 이어 "A씨가 자살을 택할 특별한 사유가 없는 점 등을 고려하면 우울증으로 정상적인 인식능력 등이 급격히 떨어져 자살에 이른...
창원시 콜센터 '악성 민원인' 전화는 먼저 끊는다 2017-04-24 15:36:06
상담원들은 전화를 먼저 끊을 수가 없었다. 민원인을 친절히 응대해야 한다는 의무감과 먼저 전화를 끊으면 악성민원 여부와 상관없이 민원 응대를 잘 못한다는 지적을 받을 수 있어서였다. 악성민원때문에 창원시 민원콜센터가 매달 신규 채용 공고를 낼 정도로 상담원 이직율이 매우 높다. 현재 일반 상담원 18명 중 3년...
광주국세청 산하 세무서 친절도 향상 이유 있었네 2017-04-24 09:38:16
"민원인들을 내 형제, 부모라고 생각하고 성실, 친절하게 응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 민원인들도 민원실 직원들의 친절도가 향상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김모씨는 "최근 북광주세무서와 서광주세무서 민원실에 들러 증명서를 발급받았는데 직원들이 굉장히 친절했다"며 "세무서 문턱이 높다는 것은 옛말인 것 같다"고...
콜센터 응대부터 세무신고·암 진단…IBM '왓슨' 1년간 10조원 벌었다 2017-04-16 19:23:21
빠르게 확대되는 'ai 산업' 민원상담 같은 단순 업무부터 컨설팅·의료기관까지 시장 선점 ibm 연간 매출의 10% 웃돌아ms·구글·도요타 등도 가세…인공지능 '주도권 경쟁' 치열 [ 도쿄=김동욱 기자 ] 미국 ibm의 인공지능(ai) ‘왓슨’을 이용한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관련 매출이 이미 연간...
"학교폭력 결정 승복 못한다"…강원 재심 청구 증가세 2017-03-22 18:00:00
건수가 증가 추세를 보이자 강원도는 민원 응대나 행정심판, 진정 처리와 관련된 업무가 가중되거나 업무 공백 사태까지 우려된다며 강원도교육청에 전담 인력을 파견해달라고 요구했다. 또 학교폭력을 감소시키기 위한 학교 차원의 생활교육을 강화해달라고 주문했다. 강원도는 "학교폭력 재심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
대구시 민원상담사는 AI 2017-03-20 18:23:56
20일 발표했다.시는 연간 40만건에 이르는 전화 민원상담을 포함해 온라인 상담과 대구시의 블로그 및 트위터 민원 관련 내용을 빅데이터로 분류한 뒤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로봇이 민원 전화에 응대하는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40명의 상담사가 전화민원을 상담하고 있지만 평일은 오후 9시, 주...
이재명 "중앙부처에 'SNS 국민소통관' 제도 도입하겠다" 2017-03-11 11:58:16
통해 답변한다면 민원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성남시는 이미 2011년, 전국 최초로 SNS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실시간 민원 해결의 창구로 활용해왔다"면서 "SNS 광속행정, 성남을 넘어 모든 중앙부처로 확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캠프도 '이재명SNS콜센터' 시스템을 통해 한 달...
승강기민원센터, 상담원 현지 채용 진주서 새 출발 2017-03-06 14:58:09
특히 민원 상담원 전원을 진주지역에서 새로 뽑아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했다. 백낙문 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은 "불만 민원뿐 아니라 승강기와 관련한 사소한 민원까지 친절하고 적극 응대해 고객이 만족하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1566-1277 shch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