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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가격엔 배 안팝니다" 배에 힘주는 조선업계 2013-07-14 18:06:14
수주에 나서기 시작했다. ◆‘선박 가격 드디어 바닥 쳤나’ 유조선 컨테이너선 lng선 등의 선박 가격은 2008년을 정점으로 지난해까지 계속 내림세를 보였다. 척당 1억달러였던 68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은 지난해 5800만달러로 2008년에 비해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졌다. 경기 불황으로 운송...
세계 조선 발주량 40% ↑‥조선업 불황 탈출 조짐 2013-07-06 10:11:23
5배가 늘어났습니다. 6월 마지막주 클락슨 선가지수도 아프라막스급 유조선과 컨테이너선 전선종에서 상승세를 보여 업황 회복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우리나라 조선업체의 상반기 수주량도 60%나 늘었습니다. 한국 조선사의 상반기 수주량은 184척, 599만CGT로 작년 상반기 119척, 373만CGT보다 226만CGT(60.5%) 증가하...
[비즈&라이프] 삼성중공업, 2등의 절박함으로 심해 드릴십 '신시장' 을 열다 2013-06-25 17:46:52
고민을 거듭한 이유다. 그렇지만 유조선 등의 수주가 부진해 위기 타개를 위한 새 전략이 필요했다. 그 무렵 엔 약세를 등에 업은 일본의 경쟁력이 높아진 데다 국내 1, 2위 업체인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이 설비를 늘리면서 3등 삼성중공업의 입지는 갈수록 좁아졌다.리스크가 컸지만 결국 드릴십 개발에 나서기로...
조선업계 "효자 드릴십 너마저…" 2013-06-18 17:03:06
5억~6억달러에 달하는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유조선 가격의 10배가 넘는다. 고유가 등의 영향으로 심해 원유와 가스 개발이 잇따르면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삼성중공업이 지난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34% 늘어난 4402억원의 영업이익이라는 ‘깜짝 실적’을 발표한 데에도 드릴십의 역할이 결정적이었다. 삼성중공업은...
<성공투자오후증시> 마켓키워드 2013-05-31 18:49:33
약화 -유조선 수요 증가 ->물동거리 증가 ■ 한국전력 저점 매수 유효 -에너지 가격 안정화 추세 -정부, 전력부족 부담 기업 전가 -민자발전 관련 기자재업체 관심 ■ 중국 경기부양 제한적 -유동성 확대 시 투기자금으로 연결 ->위안화 강세 우려로 통화안정증권 발행 제한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친환경 선박 건조 의무화…이산화탄소 배출 10% 감축 2013-05-14 17:30:56
2025년부터는 30%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한다. 가스운반선, 유조선, 컨테이너선, 냉동화물운반선 등 400 이상 선박이 대상이다. 다만 2015년 이전에 만든 선박에는 이산화탄소 배출 제한 의무를 적용하지 않는다.세종=김우섭 기자 duter@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조선사 수주 증가' 희소식 들려도…'후판의 눈물' 못 그치는 이유 2013-05-14 17:27:54
등 조선 ‘빅3’가 과거처럼 후판이 많이 필요한 유조선이나 컨테이너선, 벌크선과 같은 상선이 아닌 해양플랜트 수주에 집중하면서 나타난 현상이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빅3의 전체 수주 물량 가운데 70% 이상이 드릴십, 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fpso) 등 해양플랜트였다. 삼성중공업은 올 1분기 해양플랜트 덕...
"현대상선, 연내 유상증자 가능성 높을 듯"(종합) 2013-05-01 14:37:20
남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올해 현대상선은 이미 유조선을 매각했고, 항만 장비인 대형 크레인 매각도 추진 중이다. 장비의 소유권을 양도한 뒤 장기간 임대해 사용하는 '세일앤리스백'(Sale & Lease Back)으로 자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자산 매각이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을...
"STX그룹 이어 현대상선도 유동성 논란" 2013-05-01 05:51:07
남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올해 현대상선은 이미 유조선을 매각했고, 항만 장비인 대형 크레인 매각도 추진 중이다. 장비의 소유권을 양도한 뒤 장기간 임대해 사용하는 '세일앤리스백'(Sale & Lease Back)으로 자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자산 매각이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을...
에쓰오일, 8천억짜리 해상 원유수송시설 2호기 건설 2013-04-24 06:15:06
유조선에서 직접 원유를 공급받을 수 있는 해상계류시설(SPM)을 추가로 건립한다. 24일 정유업계에 따르면 에쓰오일은 8천억원을 들여 울산 온상공장 인근 해상에두 번째 SPM을 건설 중이며 이르면 올해 말 완공, 운영에 들어간다. 이 시설은 시간당 4만배럴(약 635만ℓ)을 처리하는 1호기와 비슷한 규모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