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코레일, 입장권 판매 일등공신…스페셜패스 3만장 팔아 2013-01-17 15:31:24
판매한 스페셜 패스가 3만장에 이른다. 일반고객에게 1만여장(1월10일 기준)을 판매했다. 코레일 직원들도 2만장가량을 샀다. 직원의 70% 정도가 구매에 동참한 것이다. 청소년들에게 최고 인기 상품인 ‘내일로’ 티켓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일로는 만 25세 이하 청소년이 7일간 무제한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는...
김한 전북은행장 "中企·서민 대출 노하우는 우리가 최고…차별화 전략으로 승부" 2013-01-17 15:31:09
점포'실험 고객 방문 줄어 '비대면' 마케팅…목 좋은 빌딩 1층 점포 고집 안해 “은행 거래가 쉽지 않은 중소기업과 중산층 서민들이 맘 편히 거래할 수 있는 소매 전문 금융그룹이 목표입니다.” 김한 전북은행장(59)은 서민대출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틈새시장을 공략, 새로운 은행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비싸야 뜬다! 가격으로 승부하는 ‘명품 마케팅’ 2013-01-17 11:30:50
소비하는 사람들은 과거 경험에 의존하여 제품 성능과 디자인을 평가하거나 1% 를 소비하는 고객의 의견을 따른다. 디자인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수의 소비자에서 다수의 대중으로 소비를 전파하는 사람들은 스타성을 가진 인물이다. 드라마 주인공들의 소품이 화제가 되며 팔려 나가는 것도 그러한 소비 패턴으로 해석할 수...
‘헉’소리 나는 옷걸이 가격 “한 개에 얼마라고?” 2013-01-17 10:21:01
소비하는 사람들은 과거 경험에 의존하여 제품 성능과 디자인을 평가하거나 1% 를 소비하는 고객의 의견을 따른다. 디자인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수의 소비자에서 다수의 대중으로 소비를 전파하는 사람들은 스타성을 가진 인물이다. 드라마 주인공들의 소품이 화제가 되며 팔려 나가는 것도 그러한 소비 패턴으로 해석할 수...
[VPR] LG전자, 2013 CES서 ‘고화질’과 ‘스마트’로 승부한다 2013-01-17 09:05:58
제격이다. lg전자는 다양한 컨텐츠와 편리한 사용자 경험으로 무장한 84형 울트라hd 멀티터치 사이니지(모델명: 84wt70)’도 전시한다. 이 제품은 지도, 교육, 교통 등 각종 생활정보를 대화면과 울트라hd급 초고화질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를 쉽게 골라 볼 수 있음은 물론 화면을 편집해 사용할 수 있다. 방송...
국민銀도 하우스푸어 프리워크아웃 동참…이자 유예 2013-01-17 08:00:34
떠오른 귀농,귀촌, 은퇴 후 부동산관리 등 부문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지난해부터 공을 들여온 중소기업 시장은 최대한 확대하기로 했다. 민 행장은 "중소기업에 보증서 대출을 더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다음 달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MOU)을 맺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술력에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월드, 'Clean & Cheerful' 2C 테마파크 만든다 2013-01-16 15:31:02
고객들이 설레고 기억에 남는 하루를 보냈으면 하는 바람에서다. 롯데월드를 찾는 손님들에게 비일상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고객참여형 공연’과 ‘키즈토리아’, 소통형 공연인 ‘벨루가 토크쇼’까지 차례로 시작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고객 참여 퍼레이드에서 7만1000여명의 어린이 고객이 롯데월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고객경험관리(cem) 체계를 작년부터 ‘cem 혁신’ 프로그램으로 재편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고객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확고히 한 결과”라고 말했다.이 프로그램은 소액결제, t스토어 등을 이용할 때 ...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화건설, 프로젝트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 반영 2013-01-16 15:30:48
받고 있다. 한화건설은 사전 고객관리와 사후 고객관리의 상호작용 프로세스로 선순환적 고객 경험 관리 체계를 구축해 이를 경영자원화하고 있다. 이근포 한화건설 사장( 사진)은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 한화건설은 건설사 시공능력평가에서 2000년 35위에서 지난해 11위로 껑충 뛰어올라 톱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일병원, 개원 50주년…여성질환·분만 건수 전국 1위 2013-01-16 15:30:47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대 규모인 50여명의 전문의로 구성된 제일병원 산부인과는 주산기과, 불임생식내분비과, 부인종양학과, 부인내시경과 등 4개 과로 세분화돼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산부인과 외래 진료 실적은 연간 약 30만건을 비롯해 자궁유방 암검진 연간 14만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