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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보증재단 20년…중소·소상공인 보증 지원 '서민경제 버팀목' 2016-10-26 19:08:36
민원에 대한 응대가 원스톱으로 처리되고, 전화번호 콜백(call back) 서비스를 도입해 상담 대기가 길어져 통화가 어려운 경우에는 예약상담도 해 고객 편의를 더욱 증진시킬 계획이다.이 밖에 경기신보는 영업점 방문 없이도 기한연장이 가능한 ‘무방문 기한연장 프로세스’도 시행하고 있다. 연장 업무를 위해...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잦은 민원 따로 관리해 선제 대응…불만 최소화 2016-10-26 18:49:58
즉시 응대한다. 반복적으로 불만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발견되면 선제 대응을 위해 ‘잠재민원’으로 등록해 관리한다. 민원해결 후에는 재발 방지를 위해 원인을 분석한다. 상품 등 다른 파트와 관계가 있다면 즉시 관련부서에 통보하도록 했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금융소비자보 4六瓚?한국경제신문사가...
근로복지공단, 울산 혁신도시에 '울산고객센터'개소 2016-09-07 02:55:48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근로복지공단은 지난 2011년 광주고객지원센터 개소 이후 현재까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5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바 있고, 울산고객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더욱 향상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박희진의 괴발개발] 아기 엄마 전화에 잠못든 밤, 헬로마켓 만들다 2016-08-23 10:41:37
서비스 초기부터 고객센터 역할도 했거든요. 민원 접수하고 처리한 줄은 알고 있었는데 이 얘기는 몰랐네요. 저희가 처음엔 직원이 얼마 없어서 기획, 개발, 고객 응대를 가리지 않고 다했어요."얘기를 듣던 김 팀장은 바로 앞 테이블 위를 손으로 훑었다. 좁은 회의실에 비해 테이블 크기가 커 답답하다고 생각한...
[KICSI로 본 수입차 브랜드 분석 (4)] 인피니티, 소비자 불만 가장 적은 자동차 2016-08-07 20:05:38
가운데 소비자 민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불만 적은 차’라는 평가를 받았다.인피니티는 국내에서 한국닛산 소속이지만 영업과 애프터서비스(as) 등은 ‘인피니티코리아’라는 별도 브랜드로 운영된다. 지난해 말 누적 판매량 2만대를 넘어 올 상반기 kicsi 평가 대상에 처음 포함됐다.이창환...
삼성생명과 함께하는 라이프 디자인 <159> 고령사회 진입 눈앞…고령친화 금융서비스 도입 시급 2016-07-31 14:04:55
민원 이슈는 더욱 부각될 전망이다.갈수록 늘어나는 고령자의 금융민원을 줄이기 위해서는 고령 친화적인 금융서비스 도입이 시급하다. 고령층 고객 입장에서 볼 때 금융상품 설명자료 글씨는 너무 작아서 보이지도 않고, 금융사 창구 직원은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용어를 쏟아낸다. 콜센터에 전화하면 서비스 항목이 너무...
KT CS, 인천도시공사 콜센터 서비스 정식 개시 2016-06-02 14:26:27
공동주택 민원접수 및 처리 진행안내, 사후 해피콜 등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지난해 인천시 남동구 ‘아시아드선수촌’ 4000세대 입주로 공동주택 관리세대수가 급증함에 따라, 인천도시공사콜센터는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일 문을 열었다. kt cs는 콜센터 오픈에 앞서 지난달 상담사들을...
경기신용보증재단, 수원에 자금지원 상담 등을 위한 '고객센터' 개소 2016-05-02 16:06:34
신용보증, 자금지원 등에 대한 전화 상담과 각종 민원에 대한 응대가 원스톱으로 처리될 예정이다. 전화번호 콜백(call back) 서비스를 도입해 상담 대기가 길어져 통화가 어려운 경우에는 예약상담도 가능해진다. 경기신보는 2008년부터 고객센터 구축을 추진했으나 예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지난해 김병기...
금융권 콜센터 직원에 언어폭력 행사하면 고발 조치 2016-05-01 12:01:41
40시간 이수 선고를 받았다. 다른 민원인은 카드사 콜센터 여성 상담원들에게 전화해 다짜고짜 언어 성폭력과 협박성 발언을 반복했다가 고발돼 현재 1심 재판이 진행 중이다. 금감원은 이처럼 성희롱이나 욕설·폭언, 업무방해를 일삼는 악성민원인은 앞으로 고소 및 고발 등 법적 조치를 동원해 강력하게...
민원전화만 하루 10통…공무원들 "일 못하겠다" 2016-04-12 18:59:13
한 민원인이 a과장의 직통 번호로 전화를 걸어 “주식시장이 안 좋은 게 기재부 때문”이라는 주장을 보름 넘게 반복하고 있어서다. ‘국민을 무시한다’는 말을 듣기 싫어 친절하게 응대하고 있지만 10분 이상 이어지는 통화를 끊고 나면 진이 빠진다.기재부 공무원들이 사무실 직통 번호로 쏟아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