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푸드페스타 2025, 8월 29일 코엑스마곡서 개막… 글로벌 맛의 향연 2025-08-12 09:26:34
기획관’은 1인 가구와 바쁜 현대인을 겨냥한 간편식 트렌드를 집중 조명한다. HMR(가정간편식), RTE(즉석 섭취식) 제품을 비롯해 건강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식사 솔루션이 소개될 예정이다. 지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K-주류페스타’는 올해 더욱 확대된 규모로 돌아온다. 전통주, 막걸리, 수제맥주, 와인 등...
"바캉스 말고 홈캉스 할래요"…폭염에 전월 대비 171% 증가한 이것 2025-08-06 09:12:57
대비 일괄 증가했다. 식사와 간식 관련 제품의 소비도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 칼·도마·조리도구(19%), 음료(14%), 가공식품(9%) 등의 품목 거래액이 고루 상승했다.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트렌드에 따라 외식 대신 간편식을 즐기려는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방학 및 휴가가 시작되는 시기임에도...
이마트, 삼겹살·한우·복숭아 반값…2000원대 냉동피자, '고래잇 페스타' 열어 2025-07-30 16:00:36
신선식품들도 차례대로 투입한다. 고물가 시대 한 끼 식사를 2000원대에 끝낼 수 있도록 가격을 낮춘 간편식 냉면과 냉동 피자도 각 1종씩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의 캐치프레이즈로 ‘가격하락도 락(Rock)이다’라는 재치있는 문구를 내세웠다. 이를 활용한 캠페인 영상도 이마트 SNS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파...
"장 보러 대형마트 안 가요"…소비쿠폰 풀리자 '진풍경' 2025-07-29 16:03:38
등 고기류와 간편식, 신선식품을 비롯해 생필품, 쌀 등 평소 구매하지 않던 품목까지 다양하게 소비하고 있다. 특히 소비기한의 구애를 받지 않는 담배와 술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다. 지난 일주일간 맥주 매출을 지난달과 비교하면 GS25는 31.7%, CU 29.2%, 세븐일레븐 30.0%, 이마트24는 20.0%가 껑충 뛰었다. GS25와...
소비쿠폰 효과 편의점 매출 10% 넘게 증가…맥주매출 30% 뛰어 2025-07-29 15:58:06
등 고기류와 간편식, 신선식품을 비롯해 생필품, 쌀 등 평소 구매하지 않던 품목까지 다양하게 소비하고 있다. 특히 소비기한의 구애를 받지 않는 담배와 술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다. 지난 일주일간 맥주 매출을 지난달과 비교하면 GS25는 31.7%, CU 29.2%, 세븐일레븐 30.0%, 이마트24는 20.0%가 껑충 뛰었다. GS25와...
"밤늦게 주문해도 바로" 롯데 푸드몰 '내일받기' 2025-07-29 09:31:29
가정간편식(HMR) 및 육가공 등 일부 카테고리 제품을 평일 기준 밤 12시 이전, 주말 기준 밤 10시 이전까지 구매 완료하면 된다. 롯데웰푸드는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1만원 이상 주문시 사용 가능한 무료 배송 쿠폰을 제공한다. 파스퇴르 위드맘 등 영유아식 카테고리 제품은 내일받기 서비스가 아닌 공장 직배송(주 5일...
"여보, 라면보다 더 쉽네"…간편식 즐기던 30대 부부 환호한 이유 2025-07-28 16:00:02
일상적으로 즐겨 먹는 국물요리를 간편식 형태로 구현했다. 간편식의 주요 소비층인 30대 맞벌이 부부들로선 반길 일이다. 신제품은 밀프렙(Meal Prep) 방식에서 착안했다. 밀프렙은 식사(meal)와 준비(preparation)의 합성어로, 식사 준비 시간을 줄이기 위해 미리 재료를 손질·포장하는 조리방식이다. 이 제품은 손질된...
반찬단지, 전통 젓갈 활용한 신제품 김밥 3종 출시 2025-07-28 11:04:06
2가지 맛으로, 전통의 깊은 맛을 현대적인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고들빼기 낙지젓갈 삼각/김밥'은 아삭한 고들빼기 나물과 매콤달콤한 낙지젓이 어우러져 씹는 즐거움을 더했다. '오징어 씨앗젓갈 삼각김밥'은 톡톡 터지는 청어알과 견과류에 오징어젓과 낙지젓을 갈아 넣어 풍부한 식감과...
"영화관 간편식" 아워홈, 메가박스와 '메가밥스' 2025-07-28 09:34:09
간편식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통해 팝콘 등 간식 위주에서 벗어나 영화 관람에 맛있는 한끼 식사의 가치를 더하겠다는 포부다. 메가밥스는 아워홈 미식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의 인기 제품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이날부터 메가박스 코엑스점과 킨텍스점에서 선보인다. 메인 메뉴인 '온더고...
따뜻한 밥에 국물까지…수해민 돕기에 팔 걷어붙인 식품사들 2025-07-24 16:00:02
등 간편식 4만여 개를 긴급 지원했다. 해당 제품은 이재민은 물론 구조대원과 자원봉사자들의 식사 지원에도 활용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삶의 터전을 잃고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께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한다”며 “조속한 복구를 통해 하루빨리 일상이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PC그룹은 지난 18일 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