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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3대 말차 생산지 '우지'…그 초록빛 시간 속으로 [김현주의 재팬코드] 2025-11-14 17:00:01
음료가 인기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차분하지만 생기 넘치는 말차 사진들이 차고 넘친다. 말차를 고요하게 휘젓는 영상 속 사람들의 집중된 표정은 단순히 음료로만 말차를 접하는 게 아닌, 하나의 문화현상임을 보여준다. 음료로서의 말차는 커피보다 부드럽고 에너지 드링크보다 오래...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462억…전년비 56.5%↓ 2025-11-10 16:35:28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음료(Refreshment) 부문 3분기 매출은 5,125억원, 영업이익은 6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 16.9% 증가했다. 즉석 음료(RTD) 시장의 침체는 계속되는 가운데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주력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여기에 각종 비용을 효율적으로...
LG생건 3분기 매출 8% 감소한 1조5천800억원…"뷰티사업 재정비"(종합) 2025-11-10 16:20:17
힘입어 오프라인 채널로 진출하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고 LG생활건강 측은 설명했다. 음료(Refreshment)의 3분기 매출은 5천125억원, 영업이익은 626억원으로 각각 2.4%, 16.9% 증가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뷰티 사업의 재정비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필요한 과정"이라며 "새로운 리더십과 함께 사업 경쟁력 제고와...
커피 심장에 나쁘다? "오히려 반대"...질환 위험 낮춰 2025-11-10 08:20:05
대신 건강에 나쁜 음료를 덜 마시는 게 위험 감소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했다. 논문 제1 저자인 크리스토퍼 웡 박사는 "의사들은 그동안 심방세동 환자에게 커피 섭취를 줄이라고 조언해 왔지만 이 연구는 커피가 단지 안전할 뿐 아니라 오히려 보호 효과가 있을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건강포커스] "심방세동 환자, 커피 마셔도 안전…심방세동 위험 낮춰" 2025-11-10 08:01:59
커피의 항염 효과 외에도 커피 대신 건강에 좋지 않은 음료를 덜 마시는 게 위험 감소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했다. 논문 제1 저자인 크리스토퍼 웡 박사는 "의사들은 그동안 심방세동 환자에게 커피 섭취를 줄이라고 조언해 왔지만 이 연구는 커피가 단지 안전할 뿐 아니라 오히려 보호 효과가 있을 가능성을...
[신상잇슈] 동서식품 '티오피 배럴에이지드'·정관장 '아이키커 점프' 2025-11-08 07:00:00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점프'를 출시한다.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과 면역 기능과 뼈 형성 등에 좋은 아연, 셀레늄, 망간 등을 담았다. ▲ 동서식품은 커피 음료 '맥심 에스프레소 티오피 베럴 에이지드 향 커피'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한류' 타고 K푸드 수출액 112억 돌파…라면·아이스크림 인기몰이 2025-11-07 14:05:22
특히 중동에서는 아이스크림(80.7%↑), 음료(80.3%↑), 소스류(33.9%↑) 수출이 급증했다. 중화권에서는 라면(62.9%↑), 조제품 기타(19.4%↑), 포도(122.7%↑) 수출이 크게 늘었다. 7∼10월 수출액을 품목별로 보면 라면이 5억2천만달러로 21.7% 늘었다. 라면은 전 세계 매운 볶음면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젊은층을...
K푸드 대미 수출 제자리…중동은 인기 치솟아 2025-11-07 10:00:01
성장세를 보였다. 중동에서는 아이스크림(80.7%↑), 음료(80.3%↑), 소스류(33.9%↑) 수출이 급증했다. 중화권에서는 라면(62.9%↑), 조제품 기타(19.4%↑), 포도(122.7%↑) 수출이 많이 늘었다. 7∼10월 수출액을 품목별로 보면 라면이 5억2천만달러로 21.7% 늘었다. 조제품 기타(건강기능식품 등)는 2억5천만달러로 13.6%...
[팩트체크] 생수인 줄 알았는데 혼합음료?…무엇이 다를까 2025-11-07 06:30:01
혼합음료는 최종 제품의 안전성과 제조 공정 관리에 초점을 맞춘다고 할 수 있다. 삼일PwC경영연구원이 작성한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생수'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이런 속설은 일부 생수형 혼합음료 업체가 저질의 제품을 유통하는 사례가 적발돼 생겨난 것으로, 현재는 혼합음료 업체도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고체형 음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일상에 전하는 푸드테크 기업 ‘넷(NET)’ 2025-11-04 23:23:51
고체형 음료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자 소비 방식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지금 NET이 지향하는 방향은 고체형 음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만드는 푸드테크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포켓토닉은 그 시작일 뿐이고, 이후 카페코인과, 칵테일 코인, 건강 기능식품등 다양한 고체형 음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