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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걱정 없겠네"…기아가 작정하고 만든 '전기차 끝판왕' [신차털기] 2025-04-24 09:00:02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이 운영된다. 공기역학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기아 차량 중 가장 우수한 공력성능인 공기저항계수 0.23을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현대차그룹 전기차 중 가장 긴 533㎞(롱레인지 모델, 2WD 17인치 휠, 산업부 인증 완료 기준)의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스탠다드 모델의...
BYD 승용 브랜드 두 번째 차 온다…전기 세단 '씰' 사전 예약 2025-04-03 13:22:18
Cd 0.219의 공기저항계수는 씰의 혁신적인 에어로다이나믹 설계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씰의 가장 큰 특징은 혁신적인 기술의 도입이다. BYD 전기차 라인업 중 최초로 셀투바디(Cell-to-Body: CTB) 기술이 적용돼 e-플랫폼 3.0의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CTB 기술의 핵심은 배터리팩의 상단 커버를 차체 바닥과 완전히...
[서울모빌리티쇼] BYD, 2번째 모델 '실' 공개…양왕 등 4개 브랜드 전시 2025-04-03 11:59:51
느낌을 냈다. 공기저항계수(Cd)는 0.219로, 공기역학적 설계를 적용해 BYD의 첫 국내 모델 아토3(0.29)보다 낮다. 실에는 BYD 전기차 라인업 중 처음으로 셀 투 바디(차체와 배터리를 통합하는 기술) 기술이 적용됐다. e-플랫폼 3.0의 안전성과 성능을 동시에 높였다고 BYD코리아는 소개했다. 82.56kWh(킬로와트시) 용량의...
[시승기] 캐즘 속 탄생한 포르쉐 첫 전기 SUV…스포츠카 정체성은 그대로 2025-03-13 17:00:01
인테이크(공기 흡입구)의 액티브 쿨링 플랩,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뒷날개) 등은 공기 흐름을 최적화해 공기저항계수를 0.25로 낮췄다. 차체는 전장 4천784㎜, 전폭 1천938㎜, 축간거리 2천893㎜다. 축간거리는 이전보다 86㎜ 늘어난 수준으로 22인치 휠도 장착할 수 있다. 인테리어에서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조화가...
기아 첫 전기 세단 'EV4' 드디어 풀린다…가격 얼만지 봤더니 2025-03-10 13:50:20
롱레인지 모델 533㎞, 스탠다드 모델 382㎞다. 복합전비는 1kWh 당 5.8㎞다. 충전 속도는 롱레인지 모델이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1분이 소요되며, 스탠다드 모델은 약 29분이 소요된다. 공기저항계수는 0.23을 달성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3400만원으로 탈 수 있다?…기아 첫 전기 세단 'EV4' 계약 2025-03-10 09:01:51
소요된다.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 EV4는 공기역학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기아 차량 중 가장 우수한 공력성능인 공기저항계수 0.23을 달성했다. 기아는 EV4에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하고 혁신적인 커넥티비티 사양을 적용해 고객에게 의미 있고 편리한 차량경험을 선사한다. 고객이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스트리밍...
기아, 첫 전기 세단 EV4 계약 개시…"전기차 대중화 이끌 것" 2025-03-10 09:00:38
5.8㎞/kWh로, 기아 전기차 가운데 가장 우수하다. 공기저항계수는 기아 차량 중 가장 낮은 0.23이다. 전기차 세제 혜택과 정부·지자체 보조금(서울 기준)을 고려하면 실제 구매 가격은 스탠다드 모델 3천400만원대, 롱레인지 모델 3천800만원대가 될 것이라고 기아는 설명했다. 기아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협업해 온라인...
"딱 봐도 알겠네"…기아 '첫 전기 세단' EV4 베일 벗었다 [영상] 2025-02-27 17:00:03
우수한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해 기아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높은 복합 전비를 달성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미디어 대상으로 EV4와 EV4 GT 라인을 공개했다. EV4는 기아 최초 준중형 전기 세그먼트다. 준중형에도 불구하고 전기차답게 실내 공간이 넉넉하다. 전장 4730㎜,...
"테슬라 모델3 비켜"…기아, 533km 달리는 'EV4' 첫 공개 2025-02-27 17:00:01
건 공기역학적인 설계 덕분이다. 기아 차량 중 가장 우수한 공력 성능인 공기저항계수 0.23을 달성했다. 또한 기아는 EV4에 휠 갭 리듀서와 17인치 공력 휠을 적용하고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다. 사이드 실 언더커버, 3D 곡률 형상의 전·후면 언더커버 등 총 8종의 차체 하부...
[르포] 미래 전기차가 일상으로…스페인서 미리 만난 EV4·EV2·PV5 2025-02-27 17:00:00
공기역학적인 설계를 체감할 수 있었다. EV4의 공기저항계수(Cd)는 0.23에 불과해 기아 차량 중 가장 낮다. 이 수치는 낮을수록 공기의 저항을 적게 받아 빠르게 달릴 수 있고 연비는 높일 수 있다. EV4에는 얇은 판 모양을 앞 범퍼와 타이어 사이에 덧대 바퀴와 차체(휠하우스) 사이 간격을 줄여주는 부품인 '휠 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