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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동차량기지 이전 본격화…'직·주·락' 바이오 산단 탈바꿈 2025-12-03 14:30:03
전문 공연장인 서울아레나는 최대 2만8000명의 관객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7000석 규모 중형 공연장과 영화관, 상업시설 등도 함께 지어진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신설이 추진되고 있는 창동역에는 복합환승센터가 조성된다. 공공주택 280가구와 업무·상업시설이 공급된다. 식음료(F&B),...
25년째 돌아가는 영사기가 되감는 '극장의 시간들' 2025-12-03 14:12:47
고민이 녹아있다. 극장을 매개로 만난 관객과 제작진이 어떤 영화를 볼 때 함께 기뻐할 수 있는지를 순진무구한 아이들을 촬영하는 감독의 시선으로 그려냈다. 장 감독의 ‘영화의 시간’은 극장의 필수요소지만 덜 조명받는 구성원들로 시선을 돌렸다. 영사실의 영사기사, 상영관을 치우는 청소 노동자, 우연히 극장에 ...
이경실, 35년 만의 대학로 외출..."돈 보고 하는 일 아냐" [인터뷰+] 2025-12-03 13:10:26
전라도 사투리를 구사하며 관객을 쥐락펴락하는 가정부 피옥희 역으로 분한 이경실을 만나, 그가 연극 무대로 돌아온 이유와 변화된 삶의 태도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보잉보잉'은 바람둥이 주인공 성기가 세 명의 스튜어디스와 동시에 연애를 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을 그린 코미디 작품이다. 20년...
삼성전자,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 컬렉션 공개 2025-12-03 09:38:40
파트너십을 통해 갤러리와 아티스트들이 새로운 관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확장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아트 바젤의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로 지난해 12월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올해는 3월 아트 바젤 홍콩 컬렉션, 6월 아트 바젤 인 바젤 컬렉션, 10월 아트 바젤 파리 컬렉션을...
고레에다 히로카즈, 체인소맨 작가 만났다…'룩백' 실사 영화 연출 2025-12-03 09:12:13
3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이번 실사판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각본·연출·편집을 모두 맡아 기대감을 더한다. 고레에다 감독은 서점에서 우연히 읽은 원작에 대해 "이 작품을 그리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을 것만 같은 후지모토 타츠키의 절실한 각오가 느껴졌고, 그 마음이 아플 정도로 내게...
샹젤리제 거리 새해맞이 콘서트 취소…불꽃축제는 그대로 2025-12-02 23:47:08
거리는 콘서트 관객을 수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동의했다. 당국이 새해 전야 콘서트를 취소한 건 과거 사례에서 안전 우려가 제기됐기 때문이다. 새해 전야제에는 통상 샹젤리제 거리와 인근 도로에 최대 100만명의 인파가 몰려든다. 이들 시민과 콘서트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지난해 행사에만...
외화 독주·신작 부재…설 자리 잃은 韓영화 2025-12-02 17:59:50
따르면 지난달 마지막 주말(28~30일) 관객 수 1~5위를 모두 외화가 차지했다. 이 기간 205만 명이 극장을 찾았는데, ‘주토피아2’(162만 명), ‘위키드: 포 굿’(13만 명), ‘나우 유 씨 미3’(12만 명), ‘체인소 맨: 레제편’(4만 명), ‘국보’(2만7000명) 등 상위 다섯 편의 관객 점유율이 96.2%(195만 명)에 달했다....
웃음 품은 금주령·비극 안은 대공황…뮤지컬 무대 위에 녹여내다 2025-12-02 17:56:57
관객을 동시에 찾는다. 이달 개막하는 뮤지컬 ‘슈가’(12월 12일~2026년 2월 22일)와 ‘보니 앤 클라이드’(12월 11일~2026년 3월 2일)다. 서울 서초동 한전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막을 올리는 뮤지컬 ‘슈가’는 국내 초연 작품이다. 내용 자체는 익히 알려져 있다. 1959년 미국에서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 ‘뜨거운...
연출료·출연료까지 다 털었다…하정우 '윗집 사람들' 제작기 [인터뷰+] 2025-12-02 17:17:48
관객을 찾았다. 올해만 두 편의 연출작을 내놓은 데 대해 그는 "이런 경우는 없었다. 투자 배급사의 결정이고, 각 회사의 계획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8개월 간격으로 두 작품을 내놓는 것 자체가 창작자로서는 부담이 되는 건 사실이다. 관객들에게 피로도를 줄 수 있고, 다음 작품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걱정한 것도...
"살아 움직이는 호랑이와 눈 마주쳐"…'라이프 오브 파이' 어떨까 [이슈+] 2025-12-02 16:42:07
숨기지 않고 그대로 노출한다. 관객들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어느 순간 퍼펫들을 믿기 시작하고, 그것들이 실제라고 믿기 시작한다. 이야기가 흘러가면서는 더 이상 퍼펫티어가 눈에 보이지 않게 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관객들도 퍼펫들에 숨을 불어넣어 줘야 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