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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옆 'AI 데이터센터' 시동 건다 2025-11-17 17:01:12
상대적으로 민원이 적고, 부지나 전력 공급 확보도 수월하기 때문이다. 항공 데이터를 활용한 AI 모델이나 서비스 상용화에도 유리하다.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도 데이터센터나 AI 연구개발 시설을 건립하자는 의견이 힘을 받고 있다. ◇“차기 경쟁력은 항공 AI 기술”17일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글로벌 항공업계에...
D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2년 연속 1위 선정 2025-11-17 09:52:35
우수기업(KCPI)’은 소비자의 체감인식을 소비의 시기 별로 측정하고, 소비자가 실제 경험한 불만·피해 경험 및 금융감독원 대외민원 수치를 반영하는 조사로 금융기업의 소비자 보호역량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도록 2021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지표다. DB손해보험은 이번 조사에서 ▲금융취약계층 보호 활동 강화...
[취재수첩] 의료 혁신하다가 감옥 갈 판인 기업인들 2025-11-14 17:21:47
편입시키겠다며 내놓은 법안이 오히려 기업 활동을 옥죄는 규제 패키지에 가깝다는 지적이었다. 최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비대면진료 법제화’를 본격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비대면진료는 코로나19와 의정 갈등 상황에서 가벼운 질환의 의료 수요를 분산시키는 역할을 담당해왔다. 이처럼 의료 공백을 메워 온 비대면...
쌀·쇠고기 언급 없었다…한·미 합의에 '추가개방' 논의 안 담겨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2025-11-14 16:12:40
농축산업계 민원을 일부 들어준 부분이 눈에 띈다. 미국은 줄곧 한국 측이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과 같은 분야에 대해 지나치게 까다롭게 굴고 있다고 주장해 왔다. 또 ‘파마산 치즈’나 ‘살라미 소시지’와 같이 지역명이 관련돼 있지만 보통명사처럼 쓰이는 경우에는 지리적표시 보호 규정을 완화해달라고 했다. 이런...
"거주지 밖서 비대면진료 어려워져"...정부, 또 규제 고삐 조였다 2025-11-13 18:53:15
이하 징역' 비대면진료 플랫폼 기업에 대한 의무사항도 커진다. 다만 내용이 다소 포괄적이고 추상적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더욱이 위와 같은 의무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3년 이하의 징역'이라는 처벌규정까지 내세우면서 업계에서는 "당혹스럽다"는 반응을 전했다. 한 비대면진료 업계 관계자는 "기업...
소비자 보호…앞장선 기업이 신뢰를 얻는다! 2025-11-13 09:01:02
구매·이용한 이후 제공되는 정보 안내(A/S, 민원 채널 등)를 평가하는 항목이다. 가전·모바일 부문(64.3점)이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기동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장은 “금융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보호에 대한 접근이 전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소비자의 권리를 최대한 보호하고 장려하는 활동이 기...
NH농협손해보험, 11년째 소비자패널 운용, 업무 개선에 반영 2025-11-13 09:00:37
NH농협손해보험이 ‘2025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1915년 화재공제사업을 시작한 NH농협손해보험은 공제에서 보험으로, 조합원에서 국민을 대상으로 한 보험사로 성장했다. 국내 유일한 농작물 재해 보험 사업자로서 농업인과 고객의 금융안전망 구축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전문 손해보험사다. 비전인 ‘따뜻한...
44개 산업 267개 기업 상품·서비스 경험한 3만5218명 조사 2025-11-13 09:00:34
각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최근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소비자 권리 침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소비자보호 관련 사회적 갈등도 증가하고 있다. 기업과 소비자 간의 근본적 불균형으로 인해 소비자 스스로 권익을 보호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 때문에 2021년...
하나카드, 고객 관점에서 불편 제보하는 '하나의 눈' 도입 2025-11-13 09:00:31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하나카드는 ‘손님을 중심에 두는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아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여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카드는 소비자보호부 주도로 고객센터, 현업 부서와 함께 민원 발생 가능 사안을 사전 점검하고, 고객 VOC(고객의 소리)를 매일 모니터링해 개선 과제를...
우리카드, 더욱 강화된 소비자보호…전사 협력체계 구축 2025-11-13 09:00:23
우리카드가 ‘2025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2013년 우리은행에서 분사한 우리카드는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카드” 라는 비전 아래 고객의 권리와 의견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해 왔다. 그 결과 전업 카드사로 출범한 이후 13년 동안 업계 최저 수준의 민원 발생 건수를 꾸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