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잊을만 하면 '또'…트럼프 새 카드 '만지작' 2025-10-22 16:35:11
있는 근거가 마련된다. 이에 따라 글로벌 무역 불안이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다만 유럽연합(EU)과의 협상에서는 미국이 수입 약에 대한 관세를 15%로 제한하는 데 합의했다. 영국과의 협상에서도 영국산 수입 약 관세 문제를 계속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지난달에는 미국 내 제조시설을 세우지 않는 제약사...
美, 교역상대국들 약값 신규조사 임박…추가관세 가능성 2025-10-22 15:02:04
일부 약의 가격을 내리는 데 트럼프 행정부와 합의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노보노디스크와 일라이릴리는 가격 책정에 대해 백악관과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국가안보 수사를 근거로 약에 대해 고액 관세를 매기겠다고 했으나 유럽연합(EU)과의 무역협상에서는 미국이 수입 약에 대한 관세를 15%만 물리도록 하는 데...
호텔판 폭군의 셰프_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타마유라', 일본 '우카이'와 체험형 갈라 선보여 2025-10-21 13:16:20
하이엔드 다이닝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일본 각지의 자연을 배경으로 한 공간 연출과 장인 정신이 깃든 요리 철학으로 전 세계 미식가들의 찬사를 받아왔다. 이번 갈라는 양사를 대표하는 두 셰프의 우정과 철학이 만들어낸 예술적인 미식 여정이기도 하다. 우카이의 사사노 유이치로 총괄 셰프와 타마유라의 이경진...
[이주의 호텔 프로모션] '가을의 맛' 즐기러 호텔로… 미식 행사 풍성한 호텔街 2025-10-21 11:25:34
하이엔드 다이닝 브랜드다. 이번 갈라에는 사제 관계인 우카이의 사사노 유이치로 총괄 셰프, 타마유라의 이경진 헤드 셰프의 우정과 철학이 반영될 예정이다. 갈라는 레스토랑에서 공간을 이동하며 다양한 다이닝을 경험하는 체험형 코스, 프라이빗 다이닝 룸에서 제공하는 '가이세키' 코스로 구성한다. 갈라는...
의류 만들고 해외 가고…유통업계 PB 상품 '춘추전국시대' 2025-10-19 07:11:01
플랫폼 내 자사 제품 우대 등 기존 제조업체 브랜드(NB)와의 마찰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앞서 쿠팡이 PB 상품 판매를 늘리기 위해 검색 순위를 조정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것이 일례다. 판매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브랜드 정체성이 흐려지고 물류·재고 관리가 복잡해지며 PB만의 장점이 사라질 수 있다는...
"요즘 힙한 유행템 여기 다 있네"…DDP가 '북적' [현장+] 2025-10-16 19:30:01
29CM가 테마별로 브랜드를 구분해 만든 29APT다. 관람객들은 취향별 아파트를 골라 열쇠가 달린 키링을 받아갔다. 29CM는 각 콘셉트에 어울리는 각각의 브랜드를 분류해 전시장에 배치했다. 화려한 패턴과 디자인을 즐기고, 재미를 추구하는 브랜드를 모은 ‘인생이 맥시멀리스트’에는 홈패브릭 브랜드 핀카와 가구 브랜드...
수백억 투자에 글로벌 프로젝트까지…AI 산업 이끄는 기업들 [KPAS 2025] 2025-10-16 15:11:19
투자사가 앞다퉈 자금을 넣었다. 마크비전은 AI 기술로 브랜드 지식재산권(IP)을 보호하는 기업이다. 최근엔 일본 오피스를 설립하면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KPAS 기업 노타는 지난 14일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 돌입했다. 그래픽처리장치(GPU) 효율화 기업인 노타는 지난해 12월...
이마트, 노브랜드-아우어베이커리 협업제품 선봬…2030 겨냥 2025-10-14 06:00:09
사이에서 이름을 알렸다. 노브랜드는 아우어베이커리의 대표 메뉴인 '더티초코' 콘셉트를 활용해 초콜릿과 그래놀라, 페이스트리 등 신제품을 선보인다. 더티초코는 페이스트리에 다크 초콜릿을 덮고 카카오파우더를 뿌린 메뉴다. 제품 5종은 이마트와 노브랜드 전문점, SSG닷컴(쓱닷컴) 이마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좋아 보이는 것보다 좋은 것, 2030의 소비코드[EDITOR's LETTER] 2025-10-13 09:47:42
‘요노(You Only Need One)’ 현상이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조사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브랜드 하면 요즘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얘기를 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국민 메신저이기도 하며 한때 젊은 세대가 사랑한 브랜드였습니다. 코로나19 시기 2030이 선택한...
"빵 사러 편의점 갑니다"…가성비 'PB빵' 인기 2025-10-09 13:58:06
있다. 홈플러스는 전국 모든 대형마트 120여개 지점에 PB빵 브랜드 '몽 블라제' 코너를 운영하며, 정통단팥빵·슈크림빵·소보로빵을 각각 2천2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2022년 1월 PB빵 브랜드 '풍미소'를 선보여 현재 제타플렉스 서울역점과 그랑그로서리 은평점, 구리점 등 5개 점포에서 판매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