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산 로봇청소기, 집 내부 사진 '유출' 위험 2025-09-02 12:00:00
나르왈, 드리미, 에코백스 3개 제품은 사용자 인증이 미비해 집 내부 사진이 외부로 노출되거나 카메라 기능이 강제로 활성화되는 취약점이 확인됐다. 정책 관리 점검에서는 드리미 1개 제품이 개인정보 관리가 미흡하여 이름, 연락처 등 사용자의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조사대상 모든 사업자에게...
유럽 최대 가전 전시 IFA 9월 막 연다…AI·스마트홈 신기술 집결 2025-08-31 06:01:01
장악한 로보락과 에코백스, 드리미 등 중국 로봇청소기 기업들도 IFA에 출격해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권 강 로보락 최고경영자(CEO)와 데이비드 첸 에코백스 CEO는 연사로도 나선다. 밀레, 지멘스, 보쉬 등 독일 가전 기업도 신제품을 내놓으며 안방 시장을 지킬 예정이다. 이들 기업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미래형...
"이젠 냉장고도 메이드 인 차이나?"…中 이모님들 몰려온다 2025-08-23 21:39:15
공식화하고 있다. 샤오미를 시작으로 모바에 이어 드리미도 국내에서 더 다양한 가전제품을 출시하겠단 야심을 드러냈다. 다만 이미 국내에 선보인 일부 제품군이 소비자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좀처럼 판매량을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는 데다 가전 시장의 '큰손'으로 분류되는 4050세대가 여전히 국산 프리미...
"가려운 곳 박박 긁어줬다"…韓 30대 푹 빠진 中 제품 정체 2025-08-22 09:54:49
점유율에 그쳤지만 올해 10%대로 올라서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드리미는 22일 로봇청소기 신제품 '매트릭스10 울트라'를 공식 출시했다. 회사는 전날 매트릭스10 울트라와 또 다른 신제품 '아쿠아10 울트라 롤러'를 함께 공개했다. 아쿠아10 울트라 롤러는 다음 달 1일 출시된다. 이번 신제품에 관심을...
"한국인들 예민한 습관 때문에"…中 기업 '집착' 이유 있었다 2025-08-22 08:54:31
"드리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실제 고객의 니즈"라며 이 같이 말했다. 중국 가전 브랜드들이 국내에서 물걸레 청소 기능을 대폭 강화한 로보청소기 신제품을 연일 쏟아내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국내 소비자들은 주로 집에서 신발을 벗고 다니는 데다 좌식 생활에 익숙해 바닥 청결을 중시한다. 아이를...
연일 쏟아지는 '중국산' 로봇청소기…"바닥 청소 확 바뀐다" 2025-08-21 13:53:23
공개했다. 드리미는 21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2025 드리미 신제품 런칭쇼'를 열고 로봇청소기 신모델 2종을 선보였다. 성능 개선에만 그치지 않고 소비자가 원하는 목적에 맞춰 바꿨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신제품 '매트릭스10 울트라'는 3종의 물걸레를 바닥 환경에 맞춰 자동 교체한다....
"삼성·LG 이대론 안 된다" 쓴소리…中 무서운 공세에 '진땀' [영상] 2025-08-21 06:30:05
로봇청소기 4종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드리미도 같은 이벤트에 참여해 플래그십 모델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드리미는 이날 SSG 라이브 방송에서도 최대 26% 할인된 가격으로 안방 시장을 파고들 예정이다. 오는 22일엔 바닥 유형에 따라 알맞은 물걸레 3종을 각각 자동 교체해 청소하는 신제품 '매트릭...
中신생업체도 韓시장 '군침'…"로청 성공에 안방가전 각축" 2025-08-20 13:05:00
업체 드리미와 사실상 한솥밥을 먹다 최근 독립한 이후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모바는 △로봇청소기 등 클리닝 △퍼스널케어 △주방가전 △반려동물 △아웃도어 등 5가지 핵심 사업부문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유럽·중동·중국·일본·동남아시아·호주·미국 등 30개 국가와 지역에 진출한 상태다. 모바는...
신혼부부 '필수템' 뭐길래…가격 낮추자 '우르르' 몰렸다 2025-07-31 16:09:14
드리미에 따르면 자사 스마트스토어 기준 로봇청소기 구매자의 50%가 30대로 나타났다. 지난해만 해도 30대 구매 비중은 30%에 불과했다. 1년 만에 20%포인트 가까이 30대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다. 드리미 관계자는 "신혼부부나 구매력이 높은 1인 가구 사이에서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국내...
삼성 제치더니 또 한국 넘본다…무서운 '中 로봇청소기' 공습 2025-07-15 19:30:01
독자 진출한다. 드리미의 서브 브랜드였던 모바는 국내에서 그간 주로 제품 시리즈명으로 알려졌지만, 이번에 독립 브랜드로 본격 시장 진출을 예고하고 있다. 드리미와 동일하게 로봇청소기를 주력 제품으로 삼는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모바는 다음 달 안으로 국내 시장 독자 진출 계획을 발표할 전망이다. 초기엔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