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진스 사태’로 타격 입은 하이브, BTS 컴백 기대로 주가 꿈틀 2025-02-03 06:02:29
최근 30만 원대로 상향 조정하고 있다. 하이브는 멀티레이블 체제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구축하며 업종 내 최선호주로 꼽힌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쏘스뮤직,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빌리프랩, HYBE UMG 등 다양한 레이블을 갖추고 있다. 2021년 하이브가 인수한 이타카홀딩스는 저스틴 비버, 블랙아이드 피스 ...
하이브 방시혁·카카오엔터 장윤중, '빌보드 파워 100' 선정 2025-01-31 13:27:46
13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장 공동대표는 '멀티섹터' 부문 15위에 선정됐다. 빌보드는 장 공동대표가 글로벌 엔터산업 내 K콘텐츠의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기획, K팝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해석했다. 특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트의 북미 통합 법인을 이끌며, 북미는 물...
장윤중 카카오엔터 공동대표, '빌보드 100인' 2년연속 선정 2025-01-31 09:49:33
리스트' 멀티섹터 부문 15위에 선정됐다. 빌보드 파워 100 리스트는 빌보드가 매년 전세계 음악 산업에 주요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인물을 레이블, 퍼블리싱, 멀티섹터 등 각 부문별로 선정해 발표하는 것으로, 올해 이름을 올린 한국인은 장윤중 공동대표를 포함해 두 명이다. 빌보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윤중...
'K팝 30년' SM의 성대한 자축 파티 2025-01-12 17:20:45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이 사전 무대로 포문을 열며 디제잉, 재즈, R&B 등 다채로운 장르의 무대를 선보였다. SM은 독자적 색채를 갖춘 산하 레이블들을 통해 K팝 기획사 중 안정적으로 멀티레이블 체계에 안착하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1996년 데뷔한 SM 소속 아이돌 H.O.T.는 최초의 한류 아이돌로 불린다. 이들의 베이징...
이재상 하이브 CEO "올해 창립 20주년, 향후 10년 대도약의 시기" 2025-01-06 11:51:46
필연적이다. 그래서 음악사업은 올해를 '멀티 홈 마켓 구현의 원년'으로 삼아 지역별 멀티레이블, 솔루션 체계를 확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현지화 신인 아티스트의 육성은 물론, 음악 기반의 다양한 사업 모델을 적용한 솔루션 사업을 확대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팬 플랫폼인 위버스와 관련해...
'뉴진스 사태'에 오너 리스크까지...주가 급락한 하이브, BTS 컴백으로 부활 시도[전예진의 마켓인사이트] 2025-01-04 11:07:36
조정하고 있다. 하이브는 멀티레이블 체제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구축하며 업종 내 최선호주로 꼽힌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쏘스뮤직,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빌리프랩, HYBE UMG 등의 다양한 레이블을 갖추고 있다. 2021년 하이브가 인수한 이타카홀딩스는 저스틴 비버, 블랙아이드 피스 등이 소속돼 있다. 엔터...
대형 신작 정보 쏟아진 TGA…올해의 게임에 소니 '아스트로봇'(종합) 2024-12-13 14:45:28
레이블 '데스 로우 레코드'를 연상시키는 제목이다. 폴란드 게임 개발사 CD 프로젝트 레드(CDPR)는 넷플릭스 시리즈로도 나온 '위쳐'의 정식 후속작 '위쳐 4' 트레일러를 최초로 발표해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1~3편의 플레이어 캐릭터였던 '리비아의 게롤트' 대신 처음으로 여성...
서은광·낸시 소속사 대박터졌다···디오디, 121억원 투자 유치 2024-12-06 14:32:40
계획이다. 디오디는 음악 제작 및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레이블(비투비컴퍼니, ATOC), IP 커머스(비팩토리),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셋더스테이지) 등 다양한 사업을 아우르는 DOD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며, 글로벌 엔터프라이즈로의 기반을 마련했다. 향후 동남아와 일본 등에 K-POP IP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전영재 디오...
글로벌 뮤직 엔터프라이즈 디오디, 해시드벤처스 등으로부터 121억원 프리A 투자 유치 2024-12-06 09:33:42
계획이다. 디오디는 음악 제작 및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레이블(비투비컴퍼니, ATOC), IP 커머스(비팩토리),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셋더스테이지) 등 다양한 사업을 아우르는 DOD 에코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향후 동남아와 일본 등에 K-POP IP 사업을 확장한다. 디오디의 전영재 CFO는 “단순히 국내 시장에 머무르지...
SM, 기업혁신대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수상…빛 발한 'SM 3.0' 2024-12-03 14:17:02
멀티제작센터 시스템 도입을 통한 음반·음원 발매 및 콘서트 개최 수, 음반판매량 등 증가 △음악퍼블리싱 기업 설립 및 레이블 인수에 대한 투자 확대 △배당 및 자사주 소각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 등의 경영혁신 성과를 냈다. 아울러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경영체계 구축 및 ISO14001 인증 취득, MD및 앨범 제작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