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웨딩북, 새로운 결혼 문화 제안할 ‘펀딩형 모바일 청첩장’ 선보여 2025-11-13 09:00:20
‘결혼을 디자인하는 플랫폼’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하고, 결혼을 알리고 축하받는 과정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신규 출시하는 펀딩형 모바일 청첩장은 예비부부가 청첩장을 만들고 공유하면, 하객이 기존의 계좌 이체 방식 대신 허니문·신혼집·가전·리빙 아이템 등 목적별 테마...
미 증시·금 가격 모두 강세..셧다운 종료 기대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1-11 08:35:01
- 코스맥스: 인디 브랜드 양극화에 따른 마진율 하락 (다올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23만원) - 3Q25P 매출액 5,856억원(YoY +11%, QoQ -6%), 영업이익 427억원 (YoY -2%, QoQ -30%)을 기록하며 당사 컨센서스 하회 - 4Q25E 매출액 6,079억원(YoY +9%, QoQ +4%), 영업이익 391억원(YoY -2%, QoQ -9%)을 전망. 2025.10월 추석...
[커버스토리] Z세대 사로잡은 '아날로그 감성'의 매력 2025-11-10 10:01:03
향수를 자극하면 브랜드와 소비자 간 정서적 관계가 깊어진다는 브랜드 관계 이론(Brand Relationship Theory)을 제시합니다. 물론 브랜드를 알리는 스토리에서 진정성이 느껴져야 합니다. 이게 조금이라도 인위적인 느낌을 주면 부작용을 낳을 수도 있습니다. 현대인은 디지털 과부하, 익명성, 빠른 변화로 이미 심신이 지...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새 브랜드·팝업 잇따라…마트는 대규모 할인전 2025-11-08 07:00:05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새 브랜드·팝업 잇따라…마트는 대규모 할인전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이번 주 백화점 등 유통업계는 연말 쇼핑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신규 브랜드 매장과 팝업스토어를 잇따라 열며 고객 유입에 나서는 한편 대형마트에선 대규모 할인전이 이어진다. ▲ 롯데백화점 =...
"비싸도 팔린다"…美 오프로드 시장 도전장 낸 한국타이어 2025-11-06 16:13:01
픽업트럭·SUV 시장 집중을 위해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로 야외 전시 부스를 꾸몄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G클래스 등 고성능 차량을 비롯해 지프 글레디에이터와 도요타 타코마 등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픽업트럭·SUV에 다이나프로 제품을 장착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미국 유명 오프로드 레이싱 대...
스냅, 퍼플렉시티 AI 도입에 시간외 27% 급등 2025-11-06 14:20:46
통신은 “이번 계약은 스냅이 틱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퍼플렉시티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필요가 있고, 스냅은 사용자들이 앱에서 이탈하지 않게 해줄 AI 챗 파트너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에서 7.3달러에 마감한 스...
윌라, ‘윌라대학교’ 세계관 발전시킨 ‘윌프렌즈’ 2기 통해 MZ세대 소통 확대 2025-11-05 09:10:28
시선에서 윌라를 소개하고, MZ세대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SNS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다. 특히 1기가 ‘윌라대학교’ 아이디어를 착안했다면, 2기는 세계관으로 발전시켜 윌프렌즈의 정체성을 구체화하고, 대학생 특화 콘텐츠로 확장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따라서 윌라를 통해 느낀 긍정적인 독서 경험과...
“도매가 농특산물에 줄 섰다”…서울광장 뒤흔든 '안동장터' 열기 2025-11-02 12:37:28
대표적인 수산가공 브랜드다. 적절한 숙성으로 깊은 풍미가 더해진 안동간고등어는 전국적인 명성을 얻으며 안동의 맛을 상징하는 특산품으로 알려져있다. 행사 기간 내내 안동한우·안동찜닭·안동간고등어·안동사과 판매 부스 앞은 긴 대기줄이 이어지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지난해 품절 사태를 기억한 시민들은 개장...
'이태원 참사 3년' 핼러윈 특수 사라졌지만…살아나는 상권 [현장+] 2025-11-02 10:35:22
패션 브랜드 매장이 줄지어 들어서면서 2030세대의 발길을 끌어 모았다. 인근 상권이 활기를 띠면서 그 수요가 자연스럽게 이태원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홍대·성수로 옮겨간 핼러윈 수요단 과거 이태원에 집중됐던 ‘핼러윈 수요’는 홍대, 성수 등으로 분산되는 추세다. 실제 핼러윈 전날 이태원 거리에는 ‘핼러윈...
[APEC결산]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종합) 2025-11-02 09:55:33
등 세계에서 몰려든 외국인들로 북적였다.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방한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수많은 카메라 앞에서 한국식 치킨과 '소맥'(소주와 맥주를 섞은 것)을 즐겨 '치맥'(치킨과 맥주)에 세계인의 이목이 쏠렸다. ◇ 캡쳐해온 제품 보여주며 "이거 주세요"…IMF 총재도 K뷰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