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월 과기인상에 한보형 교수…긴 영상 생성 AI 알고리즘 개발 2025-10-01 12:00:22
450개 이상 별을 받았다. 한 교수는 "이번 연구는 기존 비디오 생성 모델이 가진 고정 길이 및 메모리 병목 문제를 새로운 추론 알고리즘으로 해결한 데 의의가 있다"라며 "향후, 영화, 게임, 광고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콘텐츠 제작 비용 및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hjo@yna.co.kr...
EA, 550억 달러 규모로 인수되며 비상장사 전환…주주에 주당 210달러 지급 2025-09-30 05:35:55
세계 최대 규모의 비디오게임 제작사이자 배급사인 일렉트로닉 아츠(EA)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 사모펀드 실버레이크, 어피니티 파트너스와 550억 달러 규모의 현금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베틀필드, 심즈, 매든 NFL 등을 제작한 EA 주주들은 주당 210달러를 받게 된다. EA는 29일(현지시간) 사우디...
뉴욕증시, 셧다운 우려에도 '상승'…기술주 러브콜 2025-09-30 05:13:29
다른 AI주도 상승했다. 비디오 게임 기업인 일렉트로닉 아츠는 550억달러(77조원) 규모의 레버리지 매수를 통해 비상장 회사로 전환된다는 소식에 4.50% 올랐다. 바클레이즈의 베누 크리슈나 미국 증시 전략 헤드는 "AI 자본 지출 스토리는 약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을 뿐 아니라 다른 업계 또한 AI 인프라 지출에 힘입어...
피파·배틀필드 시리즈 만든 EA, 비상장회사로 전환한다 2025-09-30 00:55:57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쿠슈너는 "EA의 게임을 하면서 자랐다"라며 "세계적인 수준의 경영진과 미래에 대한 대담한 비전을 갖춘 뛰어난 회사"라고 치켜세웠다. EA 매각은 최근 침체된 비디오게임 산업의 상황을 잘 보여준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디오게임 산업 성장세는 크게 둔화되는 추세다....
일렉트로닉아츠,77조원에 비상장화 인수 2025-09-29 22:06:03
아츠의 비상장화 협상이 임박했다고 보도했다. 게임 ‘배틀필드’ ‘심스’ 등의 제작사인 일렉트로닉 아츠의 비상장화 인수 규모는 월가 역사상 최대 규모의 레버리지 매수 거래가 될 전망이다. 2007년 TXU 에너지와 토이자러스, 허츠 등 10년간의 비상장화 매수 거래 규모를 능가한다. 비상장화 제안은 일렉트로닉 아...
FBI국장 "ICE 총격범, 이민단속요원들에 '저격 공포' 유발 의도" 2025-09-26 03:08:42
사이트 레딧에서 그가 만든 2개의 계정에는 주로 비디오게임과 자동차, 성인용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사우스 파크', 대마초 등에 관한 글이 게시돼 있다고 NYT는 전했다. 선거 관리기관 자료상으로는 그가 2020년 3월 텍사스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투표했으며, 그의 부모가 부동산을 소유한 오클라호마에서는...
찰리 커크 암살 2주만에 ICE 시설에 총격…美정치적 폭력 격화 2025-09-25 09:42:17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 NYT의 전언이다. 그의 주요 관심사는 비디오게임이나 자동차,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 등이었다. 이와 함께 얀은 2015년 대마초 판매 혐의로 처벌받은 전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koman@yna.co.kr [https://youtu.be/rkI_8fmS9XE]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NC AI, '100억 규모' K콘텐츠 사업 주도…"단순 AI 적용 아냐" 2025-09-24 17:22:20
뮤직비디오용 에셋 생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기술이다. NC AI는 바르코 3D 기술을 K-POP 뮤직비디오와 가상 공연에서 몰입감 있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NC AI는 이번 프로젝트로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K-POP 제작 포맷을 개발하고 버추얼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 패키지 개발과 팬덤...
中 게임 발전엔 '996'…오전 9시~오후 9시·주 6일 2025-09-22 16:02:03
게임사들이 막대한 자본 투입과 ‘996 직장 문화’(오전 9시~오후 9시 주 6일 근무)로 대표되는 집중 근로 체계를 바탕으로 게임 품질을 빠르게 끌어올리고 있다. 23일 중국 오디오비디오디지털출판협회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국 게임 시장 매출은 1680억위안(약 32조5630억원)으로 전년 동기(약 1472억위안) 대비 14%가량...
빗속에도 식지 않는 게임 열기…판교역서 'GXG 2025' 개막 2025-09-19 17:46:36
개막 행사에서는 가수 에일리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게임음악 경연대회가 밤까지 진행된다. 행사 이튿날인 20일에는 코스프레·인디 아이돌 공연으로 구성된 '일러스타 페스 스테이지'를 비롯해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돼있다. 이날 판교역 인근 그래비티 조선 호텔에서는 GXG 2025 콘퍼런스 '넥스트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