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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시대 맞아 기술 발전 따른 경쟁정책 패러다임 재정립 필요" 2025-11-13 10:00:01
조성과 소비자 후생 증진에 기여한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위원은 "투명성 제고는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돕고 시장 신뢰를 높여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디지털 경쟁정책의 진화: 규제·혁신·신뢰의 조화'를 주제로 진행된 패널토론에서는 참석자들은 "경쟁정책의 핵심은...
NH농협손해보험, 11년째 소비자패널 운용, 업무 개선에 반영 2025-11-13 09:00:37
목표다. NH농협손해보험은 2022년 1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선임을 시작으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올 1월에는 CCO 산하 조직에 고객센터를 편입했다. 이후 5월 대표 주관으로 ‘금융소비자호보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고객 중심 업...
교보생명, 매월 2주차 수요일 '소비자보호 실천의 날' 행사…고객패널제도 운영해 보험상품에 반영 2025-11-13 09:00:33
생각하고, 의사결정을 내렸다.◇소비자보호 전담 조직 운영교보생명은 대표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두고 소비자보호실장이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한다. 체계적인 소비자보호를 위해 전국 7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운영 중이다. 또한 고객 의견이 경영활동과 상품·서비스 개선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화했다....
하나카드, 고객 관점에서 불편 제보하는 '하나의 눈' 도입 2025-11-13 09:00:31
평가를 받았다. 하나카드는 소비자보호부 주도로 고객센터, 현업 부서와 함께 민원 발생 가능 사안을 사전 점검하고, 고객 VOC(고객의 소리)를 매일 모니터링해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있다. 동일한 유형의 민원이 반복되면 재발 방지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과 교육을 신속하게 실시한다.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에도...
삼성증권, 年 4회 미스터리 쇼핑…불법 영업행위 방지 2025-11-13 09:00:15
상담, 패밀리센터와 mPOP(MTS)에 대한 고객추천지수 조사를 진행하며, 만족·불만족 요인을 세밀히 파악해 개선 방향을 도출한다. 분석 결과는 최고경영진에게 보고돼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보호 정책에 반영된다. 삼성증권은 고객의 사소한 불편까지도 경영 개선의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한화생명, 고령층·청각장애인 '태블릿 상담 서비스' 도입 2025-11-13 09:00:09
기반을 다지고 있다. 소비자보호를 핵심 경영 가치로 삼아 대표이사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보호실장이 독립적으로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며, 전국 8개 지역에 설치된 ‘소비자보호센터’를 통해 고객 불만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금융소비자보호헌장...
IBK기업은행, 고령층 '동행창구' 운영…AI보이스피싱 탐지 2025-11-13 09:00:07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의 날’을 정례화해 판매원칙의 정확한 이해와 실행을 강조하고 있다. 고객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CS교육 프로그램도 병행하며, 현장 중심의 소비자보호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취약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전국 영업점에는 고령자·장애인·임산부가 우선적으로 상담받을...
소비자원 조사에서 '보안 양호·우수' 평가 받은 로보락 2025-11-11 16:00:03
가운데 일부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선 소비자원 측 시정 권고에 따라 조치를 취했다. 로보락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계기관의 권고와 방침을 적극 반영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로보락은 국내 개인정보보호법에 맞춰 지난 3월 자사 앱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점검하고 일부 문구를 수정했다. 개인정보를 '중국에서...
삼성카드, 시니어 소비자 보호 강화…청약철회 신청기간 확대 2025-11-11 10:02:56
대상 소비자보호 제도를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오는 19일부터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상품의 청약철회 신청 기간을 14일에서 30일로 확대한다. 금융 업무처리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이 충분히 이해하고,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다. 청약철회는 삼성카드 고객센터와 홈페이지, 앱...
'소비자보호본부 출범'…금융감독원 조직 개편, 이달 중 마무리한다 2025-11-10 17:45:30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는 방안이 테이블에 올랐다. 이 원장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금융민원센터에서 벨기에펀드 민원인을 직접 만나 “불완전판매 관련 내부통제 위반 시 배상 기준을 재조정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금감원은 오는 13일엔 금투업권 및 시민·소비자단체, 학계·법조계 등과 ‘금융투자상품 개발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