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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펀드설명서, 소비자 눈높이 맞춘다…위험·예상손실 기재(종합) 2025-11-13 18:15:46
사례는 단기 경영성과를 위한 밀어내기식 영업행태와 내부통제, 리스크 관리체계 미비 등 소비자보호 시스템의 문제를 여실히 드러냈다"면서 "금융회사가 상품 설계부터 판매 등 전 과정에서 손실 위험 가능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알기 쉽게 설명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복잡한 펀드설명서, 소비자 눈높이 맞춘다…위험·예상손실 기재 2025-11-13 14:30:01
등 소비자·시민단체, 학계 전문가 패널 등이 참석해서 해외 부동산 펀드, ELS 등 금융투자상품 소비자보호 강화 방안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토론회는 금감원이 금융상품 설계·판매 등 전 과정에 걸친 사전예방적 소비자보호 체계 강화를 위한 쇄신방안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기 위한...
교보생명,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으로 선정 2025-11-13 13:17:59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고객중심'을 기업 핵심가치로 삼고 고객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하는 경영을 실천해왔다. 올해는 '퀄리티(Quality) 기반의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확립'을 중점추진사항으로 정하고 모든 경영활동에서 소비자 중심...
한국골프장경영협회, 골프장 안전점검 대비책 논의 2025-11-13 09:17:02
소비자 편의 중심의 제도 개선 방안이 집중 논의됐으며 문체부는 “카트·캐디 선택제를 단계적으로 확대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협회는 지형적 특성과 안전사고 위험, 고용 불안정 문제 등을 이유로 ‘도입 불가’ 뜻을 고수했다. 아울러 협회는 또한 캐디피 카드 결제 의무화에 대해서도 “수수료 부담이 캐디...
소비자 보호…앞장선 기업이 신뢰를 얻는다! 2025-11-13 09:01:02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장은 “금융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보호에 대한 접근이 전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소비자의 권리를 최대한 보호하고 장려하는 활동이 기업 경영의 중요한 나침반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비자 보호체계 구축은 상품·서비스의 개발단계부터 정보 제공, 판매, 사후관리 영역까...
KB국민은행, 금융취약층 창구 우선 안내…'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강화 2025-11-13 09:00:35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소비자 목소리가 상시적으로 반영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피해분석 모델 개발,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및 이상거래 탐지시스템 고도화, 대외 기관과의 통합대응체계구축 등 금융사기 예방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프로세스를 개선해 소비자...
교보생명, 매월 2주차 수요일 '소비자보호 실천의 날' 행사…고객패널제도 운영해 보험상품에 반영 2025-11-13 09:00:33
교보생명은 ‘고객중심’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고, 고객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하는 고객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올해 중점 추진사항으로 ‘퀄리티 기반의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확립하자’는 실행 방침을 마련했다. 경영활동 전 과정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생각하고, 의사결정을 내렸다.◇소비자보호 전담...
하나카드, 고객 관점에서 불편 제보하는 '하나의 눈' 도입 2025-11-13 09:00:31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 사례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고객 만족을 위한 업무 개선 우수 사례를 선정해 전 직원에게 알리고, 우수 직원을 치하·포상하는 방식이다. 직원들이 직접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 내 오류 및 개선사항을 발견해 제보하는 ‘하나의 눈’ 제도도 도입했다. 직원도 고객이라는 마음으로 고객...
우리카드, 더욱 강화된 소비자보호…전사 협력체계 구축 2025-11-13 09:00:23
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해 왔다. 그 결과 전업 카드사로 출범한 이후 13년 동안 업계 최저 수준의 민원 발생 건수를 꾸준히 유지하며 신뢰를 쌓고 있다. 우리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를 위해 48개 점검 항목을 발굴하고, 월·분기·반기 단위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삼성카드, AI로 부정 결제·피싱 방지…수화 상담 도입 2025-11-13 09:00:13
업무 전반의 절차를 개선하는 소비자 중심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플랫폼·데이터 역량 강화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준비하고, 시장 변화를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있다. ‘고객중심 경영’을 기반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기준을 마련하고, 대표이사 주관의 내부통제위원회를 운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