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보다 낫네"…팬덤 업은 자사몰, 결제액 183% 급증 2025-08-17 17:51:48
끈다. 국내 최대 e커머스 플랫폼인 쿠팡의 신용카드 결제금액 증가율은 올해 2분기 17%(전년 대비)에 그쳤다. 작년 3분기엔 26%였다. 네이버쇼핑의 월별 결제금액 증가율도 올해 들어 전년 대비 -0.4~7.7%에 머물고 있다. 입점 업체들은 대형 e커머스 플랫폼 이용을 꺼리는 이유로 높은 수수료와 까다로운 운영 정책을 꼽고...
해외결제는 기본, 무료 재환전도…'여행 필수템' 트래블카드 2025-08-17 16:11:08
체크카드는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거래금액 5%를 환급(캐시백)해준다. 국내에선 우리WON페이나 네이버페이를 통한 간편결제 쇼핑액의 5%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쿠팡, 무신사, 29CM, 올리브영에서는 간편결제로 결제하지 않더라도 거래금액의 5%를 돌려받는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여보, 그거 챙겼지?"…요즘 난리 난 해외여행 '필수템' 2025-08-16 19:32:11
2000원의 환급 혜택을 받는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여행 다니는 사람도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거래금액 5%를 환급(캐시백)해준다. 국내에선 우리WON페이나 네이버페이를 통한 간편결제 쇼핑액의 5%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쿠팡,...
신선식품 정조준한 e커머스…아마존도 당일배송 경쟁 나서 2025-08-14 16:53:09
있다. ◇온라인 쇼핑 의존도 더 높아질 듯국내에선 당일배송이 일상화됐을 만큼 이미 많은 기업이 하고 있다. 쿠팡은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를 통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익일·당일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는 오프라인 점포를 거점으로 1~2시간 내 퀵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이게 통하네"…'최악의 상황' 맞은 홈쇼핑, 결국 터졌다 [트렌드+] 2025-08-13 10:22:28
피규어 텀블러' 영상은 티빙 쇼핑 쇼츠와 KBO 전문관에 동시에 노출되며 7월 티빙 쇼핑 쇼츠 주문액 1위를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은 예능처럼 기획한 자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라방)를 확대하고 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외부 동영상 플랫폼에 숏폼(짧은 동영상)을 노출해 젊은 세대가 앱으로 유입되게 하는...
고객찾아 OTT로 간 홈쇼핑…CJ온스타일 "티빙 쇼츠 주문액 급증" 2025-08-13 09:13:03
쇼핑…CJ온스타일 "티빙 쇼츠 주문액 급증"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CJ온스타일은 지난 4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티빙 쇼핑 쇼츠가 크게 성장하며 가능성을 증명했다고 13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국내 OTT(동영상 스트리밍) 업체인 티빙과 '쇼핑 쇼츠' 협업 중이다. 티빙 애플리케이션 하단의 쇼츠탭을 통해...
KT알파, 상반기 영업이익 262억원…역대 최대 2025-08-12 16:55:39
홈쇼핑)은 주요 카테고리별 기획 프로그램 확대와 차별화된 상품 구성으로 고객 쇼핑 경험을 강화했다. 히트 상품인 기능성 신발 브랜드 '신미사'는 상반기 45억원 상당 주문을 기록했고, 프랑스 패션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새미 보이트'는 출시 3개월 만에 주문액 28억원을 돌파해 2분기 실적에 긍정적인...
네이버, AI 브리핑 확대한다…검색 진화 본격화(종합2보) 2025-08-08 10:47:11
상승세를 보였다. 네이버는 새벽배송, 쇼핑 AI 에이전트, AI 브리핑 확대, AI 탭 출시 등으로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2분기 매출액 2조9천151억원, 영업이익 5천21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8일 잠정 공시했다. 매출액은 동기 대비 11.7%, 영업이익은 10.3% 각각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네이버, 검색창 확 바꾸더니…2분기 영업익 10.3% 증가 2025-08-08 08:42:37
외부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거래액이 늘어난 것이다. 네이버페이는 연내 페이스사인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결제를 지원하는 단말기를 출시하고 온·오프라인 금융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콘텐츠 매출은 지난해와 직전 분기보다 각각 12.8%, 3.2% 늘었다. 웹툰 사업 성장과 카메라...
"품절템 이건 사야돼"…'잘파세대' 여성 톱픽 된 '다이소몰' 앱 2025-08-07 15:00:06
다이소의 온라인 쇼핑앱 '다이소몰'의 사용자 수가 7월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다이소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화장품을 잇달아 선보이면서 '잘파세대'로 분류되는 1020 여성 이용자 수가 크게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7일 모바일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다이소몰의 지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