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평등부·삼성복지재단, 청소년 방과후 활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11-25 12:00:08
수 있다. 삼성 사업장 견학·문화예술 체험·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경험하게 된다. 무료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받을 수 있다. 삼성드림클래스는 2012년 시작된 청소년 교육 지원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10만명 넘는 중학생이 참여했다. 성평등가족부는 이번 협약으로 민간의 교육·멘토링 경험이 방과후 정책과...
"전 세계인을 환상의 겨울도시 서울로 초대"…'서울윈터페스타' 개최 2025-11-25 10:43:13
방문해도 색다른 체험이 가능하다. K-POP 릴스존, 뷰티존, 윈터 푸드존도 설치돼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연말 대미는 12월 31일 보신각 타종행사다. 올해는 보신각 기와에 미디어파사드를 매핑해 종소리에 맞춰 건물이 울리는 듯한 시각 효과를 구현한다. 자정 33번의 타종 뒤에는...
DL그룹, '희망의 집 고치기'…주거환경 개선 '걷기 챌린지'로 장애 아동기관 후원 2025-11-24 15:46:23
‘예술과 과학의 결합’을 주제로 초등학교 방문수업을 하고 있다. 젊은 크리에이터(창작가)를 위한 공간인 ‘구슬모아 당구장’을 후원함으로써 작가들의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대림미술관, 디뮤지엄을 운영하는 대림문화재단은 문화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화적으로 소외된 청소년과...
광화문에 '산타마을'…초대형 겨울축제 온다 2025-11-24 10:23:02
등 이색 체험이 준비된다. 청계천에서는 '나의 빛, 우리의 꿈, 서울의 마법'을 주제로 '서울빛초롱축제'가 열린다. 청계광장변 팔마(八馬) 조형물에서 시작해 삼일교를 지나 DDP 인근 오간수문까지 4가지 테마의 빛 조형물과 실험적 미디어아트가 물길을 장식한다. 서울광장에서는 12월 19일부터 내년 2월...
확장된 금관, 섬세한 조형미…틸레만과 빈필의 브루크너 2025-11-21 15:26:58
그것은 집단적 열락을 안겨주는 종교적인 체험이기도 하고, 호젓한 산책길처럼 내밀하며 개인적인 체험이기도 하다. 크리스티안 틸레만은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뮌헨 필하모닉, 빈 필하모닉 등 가장 독일-오스트리아 레퍼토리에 정통한 악단들과 함께 브루크너 교향곡을 연주해 왔다. 빈필을 지휘한 2023년의 브루크너 ...
"나도 트럼프처럼 치즈버거 먹어볼까"…APEC체험 상품 나왔다 2025-11-20 13:18:54
외교·통상 합동각료회의가 진행된 예술 공간을 감상한다. 오후 일정은 정상 배우자나 딸 초청 프로그램이 열린 불국사를 방문해 신라 불교 유산을 체험한다. 저녁 식사 후에는 보문단지 호반광장에 새롭게 설치된 APEC 상징조형물, 육부촌 미디어아트, 3D 라이트 쇼가 결합된 야간 관광을 즐기는 일정이 이어진다. 시진핑...
도심형 축제의 성공 모델, 구미 축제 방문객 100만 시대 열어 2025-11-19 11:00:05
회의적인 분위기에도 불구하고‘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낭만 도시’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낭만축제과와 관광인프라과를 신설·개편해, 축제를 통한 관광도시로의 변화를 시도했다. 그 결과, 그동안 ‘일만 하는 재미없는 도시’라는 이미지에서 이제 구미도 축제 하나로 ‘100만 관광객 시대’를 열 수 있다는 가능성을...
스페이스브이, K-POP 아이돌 AI체험 팝업 오픈...’더 넥스트 아이돌 위드 나이비스’ 개최 2025-11-18 13:37:33
체험 굿즈가 제공된다. 특히 개인 맞춤형 음악과 비주얼 아트가 담긴 결과물은 NFC 기술이 탑재된 미니 CD로 제작되어 디지털과 물리적 소장 가치를 동시에 지닌 개인화된 K-POP 예술 작품으로 탄생한다. 이는 AI 기술과 전통적인 음반 문화를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체험형 굿즈로, K-POP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맥캘란, 'THE MACALLAN 360' 소비자행사 성수서 선보여…오감으로 느끼는 브랜드 철학 2025-11-18 10:00:01
함께 예술적 헤리티지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브랜드 공간인 ‘THE MACALLAN 360’ 소비자행사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824년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서 시작한 맥캘란의 장인정신과 예술적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간으로,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수동 LES601에서 운영된다....
타임·우영미…상권 바꾸는 '플래그십' 大戰 2025-11-17 17:05:12
배에 이른다. 매장 규모가 훨씬 크고 유명 건축·예술가와 협업하는 경우도 많다. 이들이 큰돈을 들여 식음료(F&B), 예술이 결합한 복합 공간을 내는 건 오프라인 매장의 보법이 달라져서다. 차별화한 체험 공간을 조성해야 사람이 몰리고, 체류 시간을 늘려야 SNS로 바이럴이 돼 ‘코어 고객층’이 생기기 때문이다. 플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