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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암생소금구이, 예비 점주 대상 제2회 창업설명회 개최 2025-09-10 10:06:39
경쟁력으로 예비 점주님들께 안정적인 창업 대안을 제시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석암생소금구이를 기획한 세광그린푸드는 연 매출 1,500억 원 규모의 중견기업으로 외식사업, 가맹사업, 식품제조, 육가공 및 유통사업 법인을 운영하는 외식 전문 기업이다. 최근 석암생소금구이, 달맞이광장바베큐 등 신규 브랜드를...
이마트 "5만원 미만 추석 과일선물 인기…가성비 트렌드" 2025-09-09 08:49:25
대형 패커(육가공업체)의 우수한 원물을 엄선할 수 있었고 호주산까지 추가로 운영하면서 기존 명절 판매량보다 세 배 많은 물량을 준비했다고 이마트는 전했다. 이마트는 지난 5년간 가격이 크게 오른 김 선물 세트는 3만원 미만으로 개발했다. 올해 설에 캔 김 형태의 선물 세트 매출이 50% 이상 신장한 것을 고려해 관련...
"HMR 최강자 만들자" UCK 10년 장기 프로젝트의 결실… 유일무이 K푸드 강소기업 엄지식품 [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5-09-08 11:14:40
이상을 차지하는 만두와 볶음밥, 육가공 제품군을 모두 생산할 수 있는 회사는 식품 대기업을 제외하곤 엄지식품뿐이다. 경기를 많이 타지 않는 냉동식품 사업에서 폭넓은 주요 제품군을 확보하며 변동성이 더 줄었다. 제조부터 기획, 유통, 마케팅, 해외 영업까지 식품 제조 관련 전 밸류체인을 구축한 곳도 중소기업 중엔...
넓어진 동선·붐비는 태극당…확 달라진 KIAF 2025-09-07 17:13:00
또 성수동의 유럽식 사퀴테리(육가공) 전문 레스토랑 ‘세스크멘슬’, 한국의 전통 차 브랜드 ‘오므오트(OMOT)’,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스몰굿커피’ 등 로컬 브랜드를 중심으로 꾸려 아트페어에 참여한 해외 갤러리 관계자들도 호평했다. 한 해외 갤러리 관계자는 “아트페어에서 행사장을 나갈 여유가 없는데, 부스...
하림푸드, 전북 익산에 첨단 식품 공장 첫 삽 2025-09-01 10:35:47
첨단 육가공 설비들을 갖춰 2027년초 완공 및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림푸드는 이 식품공장에서 햄 소시지 베이컨 등 다양한 육가공 제품과 식생활 패턴 변화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는 가정간편식, 패티, 반조리 식품 등 B2B 제품들을 생산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신축 공장에는 최고 수준의 품질과 고도화된 위생 및...
[포토] 존쿡 델리미트,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육가공브랜드 부문 수상 2025-08-29 10:04:18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육가공브랜드 부문을 수상한 에쓰푸드(브랜드명 존쿡 델리미트) 손주라 팀장(오른쪽)이 김철수 한국경제신문 상무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오뗄, '급식대가' 신제품 출시 기념 전국 대리점 간담회 성료 2025-08-26 10:00:07
육가공 전문기업 오뗄은 지난 18일 포천 용정공장에서 학교급식 전용 제품 ‘급식대가(이미영 셰프)’ 출시를 기념해 전국 대리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미영 셰프를 비롯해 전국 20여 개 대리점 관계자 및 업계 주요 인사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미영 셰프는 요리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단독] SK이노, 1조 투자한 美·佛 석화사업 판다 2025-08-25 17:28:02
부문은 냉장·냉동 육가공 제품과 치약 화장품 등에 쓰이는 포장재를 만들고 폴리올레핀 사업 부문도 식품 포장재를 생산한다. 인수 직후 코로나19 여파로 식음료 포장 수요가 늘어 한때 안정적인 실적을 올렸다. 아케마에서 인수한 폴리올레핀 부문은 2021년 매출 4150억원과 영업이익 388억원을, 2022년 매출 5072억원과...
'CSI 과학수사대'처럼 음식 이물질 찾아낸다…세스코 '이물분석센터' 가보니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08-23 08:00:03
각 식당이나 육가공 공장, 대형 창고 등을 재현한 세스코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상황별 대처 방안을 학습한다. 회사 관계자는 “정해진 교육시간을 이수하지 않으면 직무를 유지할 수 없도록 해 전문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화이트 세스코의 이용 건수는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1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누적 60만...
"하반기에 건강기능·간편식 강화"…CU 상품컨벤션 가보니 2025-08-19 13:49:11
또 육가공류와 베이커리 등의 경우 '걸이' 형태 판매대로 진열해 판매량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CU는 앞으로 점포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배달과 픽업 플랫폼에 등록시키고, 자체 브랜드 커피인 get(겟) 커피도 배달 서비스로 판매할 방침이다. 진 부문장은 "편의점이 못 팔 것이 없고 못 들어갈 곳이 없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