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익 427억…전년비 1.6%↓ 2025-11-10 16:35:32
인디브랜드 고객사가 대폭 늘어나며 일시적인 초기 서비스 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3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다. 중국 법인 연결 매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1,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상하이 법인은 주요 고객사의 색조 신제품 출시가 늘어났고 대형 브랜드의 기초 제품 매출 역시 고르게...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427억원…"중국·미국서 매출 증가"(종합) 2025-11-10 16:04:50
영업이익은 343억원으로 13% 감소했다. 국내 인디브랜드 고객사가 대폭 늘어나며 일시적인 초기 서비스 비용 증가한 영향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중국 법인 연결 매출은 1천400억원으로 22% 증가했다. 상하이 법인은 주요 고객사의 색조 신제품 출시가 늘어났고, 대형 브랜드의 기초 제품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다. 광저우...
엔씨소프트와 손잡은 '대원미디어'…"게임 유통 사업 강화" 2025-11-10 15:45:39
수 있다. 안상일 대원미디어 이사는 “엔씨의 퍼플을 통해 보다 많은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원미디어는 자사 게임 브랜드 ‘대원미디어 게임랩’을 통해 신작 게임뿐만 아니라 레트로·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현지화하고 재해석함으로써...
SK증권 "한국콜마, 3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목표가↓" 2025-11-10 08:27:40
매출은 일시적으로 둔화할 것"이라며 "주요 인디 브랜드향 매출은 고성장하겠으나 3분기 물량이 선출하된 데 따른 기저 효과가 나타나고, 미국 법인 매출은 최대 고객사향 매출 감소 영향이 지속될 것이며, 중국 법인도 경쟁이 치열한 현지 산업 구조상 단기간에 유의미한 실적 반등이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
"재활용·중고거래 확대…패션산업도 '순환 모델'로 변신해야" 2025-11-09 17:43:50
4118개 매장을 운영 중인 H&M그룹은 자라가 대표 브랜드인 인디텍스그룹 다음으로 큰 세계 2위 패션기업이다. 지난해 매출 35조8748억원과 영업이익 2조6495억원을 기록했다. 불황 속에서 이익이 전년보다 19% 늘었다. 서면 인터뷰를 통해 그 비결과 경영 방식 등을 들어봤다. ▷지난해 이익이 많이 늘었습니다. “수익성...
유통 10년, 산업 DNA 바꾼 게임체인저는 2025-11-07 07:00:05
누구나 아는 대형 브랜드가 아닌 소규모 브랜드와 인디 브랜드의 입점을 적극 확대했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는 판단이었다. 그 결과 올리브영은 공급자 중심의 화장품 시장을 소비자 중심으로 재편하는 데 성공했다. 올리브영 이전의 화장품 시장은 대기업(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중심이었다. 투자...
K-뷰티, 中-美 다음 행선지는…"소비 트렌드·채널 확장에 유리" 2025-11-04 16:05:50
연구원은 "면세점 중심의 대형 브랜드 쏠림이 완화되고, 로드숍·H&B 중심의 체험·구매 전환이 진행되면서 빠른 제품 회전·트렌드 대응이 가능한 인디 브랜드가 유럽·중동 확장 국면에서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 핵심 포인트 - 성분·기능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에서 K-뷰티의 확장이 두드러지며,...
실리콘투, K-뷰티의 실크로드를 개척하다 2025-11-04 06:00:20
탓이다. 풀필먼트 부문은 인디 뷰티 브랜드의 해외 플랫폼 입점 및 운영을 위탁받는 방식이다. 조선미녀 등 한국 브랜드들이 인디 브랜드이던 시절 미국 아마존 셀러를 대신 해주는 식으로 사업이 진행됐지만, 최근엔 브랜드들이 성장하면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 분야 매출이 감소세를 보이는 이유다. 실리콘투의 유통...
APEC서 빛난 K-뷰티…올리브영, 정상들에 공식 선물 2025-11-02 09:03:39
K브랜드들 가운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들을 선별했다. 유망 중소·인디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폭넓게 포함해 K뷰티의 다양성과 경쟁력을 한눈에 보여주는 구성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신라 천년의 고도 경주를 상징하는 신라 금관과 전통 매듭에서 영감을 받아, 원목...
'K뷰티 국가대표' 모은 올리브영, APEC 정상에 공식 선물 제공 2025-11-02 08:44:31
K브랜드 가운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을 선별했다. 유망 중소·인디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폭넓게 포함해 K뷰티의 다양성과 경쟁력을 한눈에 보여주는 구성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신라 천년의 고도 경주를 상징하는 신라 금관과 전통 매듭에서 영감을 받아 원목 소재와 자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