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슈퍼, 오뚜기와 협업 '카레치킨'·'열김치우동' 출시 2024-09-03 06:00:09
상품은 오뚜기의 인기제품인 카레와 열라면의 요리법을 기반으로 외식 메뉴로 구현한 상품이다.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맞아 출시한 카레치킨은 카레에 치킨을 접목했다. 치킨은 100% 닭다리살에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고 롯데는 설명했다. 열김치우동은 멸치육수와 칼칼한 김치의 조합에 열라면의 강렬한 매운맛이 더해졌고...
오뚜기, 원료 조달부터 폐기까지 ESG 경영…'Re-Work 오뚜기' 2024-08-26 15:57:15
경영 등이 포함된다. 기후변화 대응 차원에서는 라면제품의 전과정평가(LCA) 인증을 최초로 획득했다. LCA는 제품의 원료 수급부터 제조·포장·운송·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 걸친 7대 환경적 영향을 측정하고 평가해 개선해나가는 접근법을 의미한다. 작년 8월에는 진라면 봉지면 2종에 대한 LCA 인증을 완료 환경성적...
진격의 K푸드…117社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출격 2024-08-25 18:19:38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 대거 출격한다. 라면과 김밥 등 인기 K푸드에 이어 ‘비건’(채식)과 ‘제로 슈거’(무설탕) 등 혁신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의 문을 두드릴 계획이다. 2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10월 19~23일 열리는 ‘파리 국제식품박람회(SIAL 2024)’에 전시 부스를 꾸려 참여하기로 한 국내 기...
"간편식 잘 팔리네"…오뚜기몰 상반기 매출 46% '쑥' 2024-08-01 10:18:47
‘백세카레 약간매운맛’ 매출 증가율도 강세를 보였다.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강화도 자사몰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오뚜기는 비대면 선물 문화 정착에 따라 ‘선물하기’ 기능을 개편하고, 오뚜기몰 선물하기 브랜드 ‘오뚜기프트’의 라인업을 보강했다. 해당 서비스는 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있으면 제품을...
집중관리 7대 생필품 중 계란·설탕 등 5개품목 가격 올라 2024-05-28 11:19:40
기준 판매가격이 418원으로 전달보다 0.6% 내렸고 라면 1개 가격은 784원으로 1.9% 떨어졌다. 소비자원이 매달 조사하는 다소비 가공식품 27종의 5월 판매가격을 보면 콜라와 컵밥, 시리얼, 고추장, 카레 등 21개 품목이 전달 대비 가격이 올랐고, 국수와 햄, 참치통조림, 어묵, 케첩, 컵라면 등 13개 품목 가격은 내렸다....
집밥 필수품 된 간편식 양념…'소스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2024-05-21 18:09:27
또 갈릭키마카레, 버터치킨카레 등 일식카레 제품 2종은 새로 출시했다. 라면업계에서는 글로벌 히트작 ‘불닭볶음면’을 보유한 삼양식품이 불닭소스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KFC와 협업해 ‘불닭 칠리 슈퍼박스’를 선보였다. 농심은 ‘짜파게티’와 ‘배홍동’ 소스, 팔도는 ‘틈새라면’의 매운맛을 담은...
"이런 불닭같은 주가"..삼양식품 시총 3조 돌파 [엔터프라이스] 2024-05-17 17:39:37
주가가 사상최고가에 진입했습니다. 시가총액도 국내 라면 1위 기업 농심을 넘어서서 3조원을 돌파했는데요. 삼양식품, 왜 이렇게 잘나가는지 자세하게 분석해봅니다. <앵커> 삼양식품이 시총이 3조원을 넘어섰네요. 실제로 얼마나 잘나가는 건가요? <기자> 실적을 살펴보면요. 식품업계에서 유례없는 희...
먹거리 물가 언제까지…1분기 다소비 가공식품 6% 상승 2024-04-14 06:01:00
된장(17.4%↑) 등도 오름세가 가팔랐다. 이외에 카레(16.3%), 우유(13.2%), 맛살(12.3%), 커피믹스(11.6%), 고추장(7.8%), 햄(7.6%), 시리얼(6.7%) 등이 상승률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정부가 서민 물가 부담을 덜어주고자 집중 관리해온 일부 품목은 1분기에도 오름세를 이어갔다. 정부는 지난해 11월 라면과 빵, 과자,...
외식물가 상승률, 34개월째 평균 상회…가공식품은 두달째 하회 2024-04-03 06:01:02
반면 차(-7.9%), 유산균(-5.6%), 시리얼(-4.5%), 라면(-3.9%), 탄산음료(-3.4%) 등 23개 품목은 마이너스(-) 상승률을 기록했다. 정부가 물가안정 정책을 추진하면서 식품기업들이 제품 가격 인상을 자제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이런 둔화세를 체감하긴 쉽지 않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2년...
먹거리물가 둔화체감 '글쎄'…가공식품 오른 품목이 두배 넘어 2024-03-18 06:01:01
카레 │ 23.7 │ 6.8 │ ├────────┼─────┼────┼───────┼────┼────┤ │ 불고기 │ 9.1│ 4.1 │ 과일가공품 │ 17.5 │ 6.8 │ ├────────┼─────┼────┼───────┼────┼────┤ │ 된장찌개백반 │ 12.7 │ 4.0 │ 우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