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몸값 5조' 나스닥 상장 밀크티 기업 패왕차희, 韓 상륙…JV 설립 추진 2025-08-29 15:40:19
여기에 패왕차희까지 한국에 진출하면서 한국 음료 시장에 미칠 영향이 관심이다. 다만 한국은 커피 선호도가 절대적인 시장인만큼 차 음료가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확대할지 지켜봐야 한다는 관측이 나온다. 중국 외식 브랜드들의 한국 진출 러시도 거세다. 2010년대 후반부터 대학가와 SNS를 중심으로 마라탕과 탕후루 ...
동원시스템즈 공장에서 음료 생산 과정 보고 왔어요 2025-08-29 10:03:17
먼저 음료를 가공하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음료는 종류에 따라 배합하는 방법이 모두 다르고, 분유나 과일 농축액 등을 배합하거나 차, 커피 등을 추출한다. 다음으로는 음료를 멸균한다. 동원시스템즈는 초고온 멸균 방식으로 멸균하는데, 짧은 시간에 높은 온도로 멸균해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다. 다음으로는 충전, ...
美 스벅은 벌써 가을…'PSL'의 귀환 2025-08-27 16:57:38
미국의 대표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가 더위가 채 가시지 않은 8월 말 '펌킨 스파이스 라떼'(pumpkin-spice latte·호박맛 라떼)로 소비자들의 텀블러를 공략하고 나섰다. 펌킨 스파이스 라떼는 지난 2003년 스타벅스가 처음 개발한 음료로 우유에 호박 시럽, 에스프레소 샷 등을 더했다. 'PSL'이라는...
스타벅스, 세 번째 도심형 프리미엄 매장 '리저브 광화문' 개점 2025-08-26 09:55:10
개점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광화문에 세 번째 도심형 프리미엄 매장인 '리저브 광화문'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리저브 광화문은 KT광화문빌딩 웨스트에서 오는 28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스타벅스는 "대한민국의 상징이자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음료를 선보이는 등...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장어덮밥·모히토…음식으로 만나는 천재들의 삶 2025-08-25 10:00:14
산뜻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칵테일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헤밍웨이를 떠올린다. 소설가 발자크는 당대 작가들이 시가를 즐길 때 커피에 탐닉했다. 빚쟁이에 쫓겨 야반도주할 때도 도자기로 만든 커피포트를 챙겨서 도망갈 정도로 커피를 좋아했다. 베토벤은 아침마다 원두 60알을 골라내 직접 커피를 만들어...
[시사이슈 찬반토론] 국민 건강 지킨다는 설탕세, 도입해야 하나 2025-08-25 10:00:10
품목의 범위를 넓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커피나 밀크셰이크 등이 설탕세 부과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세수 확보에도 적잖은 도움이 된다. 설탕세를 활용하면 건강보험료 인상 폭을 줄일 수 있다. 비만이나 당뇨병 환자를 돕기 위한 기금을 조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국도 설탕세 도입에 대체로 우호적이다...
"음료만 마시고 체중 40kg 뺐다"…무서운 '뼈말라' 열풍 [이슈+] 2025-08-16 08:35:12
커피와 탄산음료로만 배를 채웠고, 결국 20대의 나이에 거식증 합병증인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이에 튀르키예 여성 단체는 "사회가 여성의 신체에 가하는 압박과 강요가 사람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면서 비판했다. 특정 외모만을 이상적이라고 평가하는 TV 프로그램이나 콘텐츠, 이를 부추기는 사회적...
"일단 매물로 나왔는데"...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과연 팔릴까? 2025-08-09 09:02:53
식음료 부문을 신성장동력으로 낙점하고 적극적으로 키우는 상황이다. 주력사업인 백화점의 부진 때문이다. 지난해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 명품관, 광교점, 센텀시티점, 타임월드점, 진주점 등 전 점포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역성장을 기록했다. 명품 소비 둔화로 명품을 주력으로 하는 백화점 사업이 부진을...
"제니도 즐겨마신다" 떴다 하면 불티…난리 난 음료 [트렌드+] 2025-08-08 13:00:01
건강과 감성을 모두 충족하는 데일리 음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국내산 프리미엄 등급 말차에 합리적 가격 전략을 더해 진입 장벽을 낮춘 게 인기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투썸 말차 음료 주문 비중은 전 연령대 가운데 20대가 높았고 서울 잠실, 홍대 같은 트렌디한 상권에서 많이 판매된 것으로 파악됐다....
빽다방 수박 주스 가성비 좋다더니…1분당 14잔씩 팔려나갔다 2025-08-06 10:59:01
1분당 14잔.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여름 시즌 한정 메뉴인 '우리수박주스'에서 4년 간 소비한 수박의 양이다. 더본코리아는 6일 우리수박주스에 사용한 누적 소비량이 4년 만에 1675t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5kg 수박 기준 25만통에 해당하는 대규모 물량이다. 시즌 한정 메뉴로는 이례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