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러스, 첫 분기 영업익 3000억에 '활짝' 2025-08-08 19:55:41
AI 컨택센터(AICC) 등 AI B2B 사업도 고도화한다. LG유플러스는 하반기에 LG AI연구원 엑사원과 오픈AI의 API를 결합한 멀티엔진 기반의 AICC를 출시할 계획이다. 증권가에서는 LG유플러스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이익 성장 가도를 달릴 것으로 예상한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경쟁사의 사이버 침해 이슈로 가입자 증가...
[인천테크노파크 2025년 인천 라이징스타 선정기업] 실시간 항공난류 진단 및 예측 솔루션 개발하는 기업 ‘노바에어’ 2025-08-07 00:48:40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복수의 VC들과 지속적으로 컨택 중이다. 투자금은 실증 항공사 확대, 연구개발 인력 채용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한 대표는 “궁극적으로는 항공 안전 및 운항 효율화 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기술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2025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프리미엄 주얼리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미츠노이브’ 2025-07-31 21:51:12
위해 이탈리아, 프랑스, 싱가포르, 두바이 바이어와 컨택도 진행 중이다. “9월 국내 페어와 이태리 HOMI 페어 참가할 예정으로 해외 판로 확장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단기 노출보다는 브랜드 무드를 유지하며 깊이 있는 콘텐츠를 축적하는 방향으로 운영 중입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KTis "에이치엔씨네트워크 주식 96억원에 인수" 2025-07-30 17:27:40
콜센터 운영 업체 에이치엔씨네트워크의 주식 17만4천598주를 약 96억원에 취득한다고 30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뒤 지분율은 100%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다음 달 19일이다. KTis는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금융업종 컨택센터(고객센터) 분야의 전문 기업 지분을 인수해 컨택사업 경쟁력 강화 및 성장 가속화"라고...
'딱 3초 걸렸네요'…'조회수 600만' 대박 난 이유 있었다 [인터뷰] 2025-07-30 07:30:03
센터에서 만나 인터뷰했다. "도파민만 추구한 숏폼 드라마로는 경쟁력 없어" 야자캠프는 지난해 틱톡 어워즈 코리아에서 올해의 비디오상을 수상할 만큼 완성도 높은 숏폼 드라마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12만8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로 최대 조회수 668만회 이상을 기록한 것이 이를 방증한다. 야자캠프는 50~100화로...
LG유플, 콜센터 AX 위해 오픈AI와 '맞손' 2025-07-28 17:29:07
LG유플러스가 오픈AI와 손잡고 에이전틱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오픈AI의 기술로 고객 상담용 AI 에이전트를 개발하는 것이 이번 협력의 목표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모델인 엑사원(EXAONE)과 오픈AI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결합한...
LG유플러스, 오픈AI와 '에이전틱 AICC' 개발 2025-07-28 13:53:57
컨택센터(AICC)를 연내 출시한다. LG유플러스는 오픈AI와 AICC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오픈AI의 기술을 적용해 고객 상담 AI 에이전트를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AICC 사업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일반 상담부터 전문성과 정확성이 요구되는 영역까지 답변 가능한 AI...
LG유플러스-오픈AI 손잡았다…'AI 컨택센터' 공동개발 착수 2025-07-28 10:51:53
LG유플러스가 오픈AI와 손잡고 에이전틱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솔루션을 개발한다. LG유플러스는 오픈AI와 AICC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오픈AI의 기술로 고객 상담용 AI 에이전트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이뤄졌다. 일반 상담부터 전문성·정확성이 요구되는...
'챗GPT 상담원' 국내 이통사 최초 상륙…LG표 AICC 확 바뀐다 2025-07-28 10:14:57
LG유플러스가 글로벌 인공지능(AI) 선도 기업 오픈AI와 협력해 AI 컨택센터(AICC)를 개발한다.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에이전틱 AI 기반으로 이뤄진 AICC 개발이 이뤄지는 것이다. LG유플러스는 28일 오픈AI와 AICC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는 오픈AI의 기술...
삼성전자서비스, 기술명장…CS컨설턴트 등 서비스 품질 역량 강화 2025-07-24 09:00:17
예약 서비스를 희망하는 갤럭시 이용 고객을 위해 서비스 예약제를 평일까지 확대해 운영 중이다. 평일에도 서비스 예약제를 이용할 수 있게 해 고객에게 선택권을 넓혀주기 위해서다. 서비스 예약제는 전국 권역별로 운영 중인 주말케어센터에서 이용 가능하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컨택센터를 통해 원하는 요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