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토리베리, AI 핵심 기술력-제작 경험 앞세워 ‘IP 포트폴리오’ 본격화 2025-11-11 10:00:00
시네마틱 IP, 대중 확산형 키즈 IP, 큐레이션 친화형 숏폼 IP를 한 포트폴리오에서 병행하는 전략이 리스크 분산과 수익원 다변화에 유효하다고 본다”며 “스토리베리는 공동제작과 투자 유치, 라이선싱, XR 체험, 전시 및 커머스 연계를 통해 콘텐츠, 체험, 머천다이즈가 선순환하는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대전점' 재단장 2025-11-10 14:15:31
키즈&베이비 상품존이 새롭게 추가되는 등 판매 상품 또한 360여 품목으로 크게 늘었다. 메인 입구를 전면 개방형으로 설계하여 외부에서도 쉽게 매장 내 디스플레이와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장 가운데에는 백화점 1층 성심당에서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전용 에스컬레이터가 연결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대전의...
신세계 강남점, 3년째 매출 3조원 돌파…"내년 4조원 기대" 2025-11-09 06:00:01
브랜드가 남성·여성 부티크, 뷰티, 슈즈, 주얼리, 키즈라인 등 세분된 형태로 100여개 입점했다. 올해 강남점 명품 매출은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한다. 또 불가리와 티파니, 까르띠에, 반클리프 앤 아펠 등 세계 4대 명품 주얼리를 모두 갖추고 있어 럭셔리 주얼리 매출도 성장세다. 올해는 VIP 고객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번엔 진짜다" 기대감 폭발…엔터주 들썩이는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1-08 19:06:04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고, 중국의 한한령(限韓令) 해제 기대감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직접적인 수혜주로 꼽히는 엔터주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5일과 6일 코스닥 시장이 극심한 변동성을 보였지만, 최근 국내 주식 시장은 '역대급 불장'으로 불릴 정도였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5일...
'외국인·리뉴얼이 효자' 3분기 선방 백화점…4분기에도 웃을까 2025-11-07 15:14:27
역시 K콘텐츠 열풍과 외국인 고객 유입이 실적 호조에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백화점이 소비쿠폰 사용처에서는 제외됐지만, 낙수 효과에 따른 소비 심리 회복이 백화점 업황 회복에 도움이 됐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4분기 전망도 밝다. 외국인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 것으로 보이는 데다 내국인 소비심리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 '어그' 신규 입점 2025-11-07 13:52:05
입점시키며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매장에서는 ‘클래식 울트라 미니 뉴 하이츠’, ‘클래식 미니 모드’ 등 인기 모델을 포함해 남성, 여성, 키즈 라인까지 폭넓은 라인을 선보인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겨울뿐 아니라 사계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잡은 어그를 시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기상어 상장'에 '티니핑' 주가도 꿈틀…콘텐츠株 맞대결 [종목+] 2025-11-07 09:08:15
SAMG엔터테인먼트가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콘텐츠 기업으로 투자자 관심을 받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키즈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평가받고, SAMG는 연령층 확장을 통한 중장기 성장성이 더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아기상어 등으로 잘 알려진 콘텐츠 기업이다. 유...
제주대동, 미래농업 테마 관광단지 '그린스케이프' 100만명 방문 2025-11-06 11:30:40
지난해 4월과 5월 그린스케이프에 미디어아트 키즈 카페인 '아르떼 키즈파크'와 스마트팜에서 식재료를 재배해 공급하는 '제주당 베이커리카페'가 각각 문을 연 지 약 1년 반 만이다. 제주대동은 이번 성과 달성의 배경으로 제주 자연을 담은 건축물과 날씨와 무관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체험 공간 및...
롯데웰푸드 "빼빼로, 올해 매출 '사상 최대' 예상" 2025-11-06 09:16:43
앰배서더로 인기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를 발탁했다. 글로벌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도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5월부터 글로벌 소비자가 직접 빼빼로 홍보 대사로 활동하는 '빼빼로 AGENT:P(에이전트 피)'를 운영했다. 올해는 전 세계 107개국에서 총 2,306명의 소비자가 지원했다. 5개월...
"빼빼로 올해 매출 2천415억원 역대 최대…해외 30% 성장" 2025-11-06 08:54:14
서울 지하철 2호선에서 '스트레이 키즈가 숨긴 빼빼로를 찾아줘!' 이벤트 열차를 운영했으며 스트레이키즈 협업 제품도 선보였는데 관광객이 많이 찾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는 일시 품절되기도 했다. 글로벌 소비자가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빼빼로 에이전트:P' 프로그램도 지난해보다 규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