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황정수의 재계 인사이드] AI 시대 삼성·LG의 성공 방정식 2025-09-16 17:08:12
키워드다. 놀라운 건 ‘패스트 팔로어’였던 삼성전자가 이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혁신의 아이콘’이었던 애플은 이제 삼성전자를 따라 하는 것조차 벅찬 모습이다. 애플은 신제품 출시 때마다 ‘게임 체인저’ 같은 미사여구를 갖다 붙이지만, 고향인 미국에서도 “창조성이라는 스티브 잡스의 유산이...
'IFA' 점령한 中, 이젠 퍼스트무버로 2025-09-07 17:51:52
가전회사가 ‘패스트 팔로어’에서 ‘퍼스트 무버’로 진화하고 있다. 한국을 비롯해 유럽, 미국 등 기업의 기술력을 베껴 싸게 팔던 중국 회사들이 이제는 최첨단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지난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 중국 하이센스의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LG "5년내 유럽 가전 매출 2배 늘려 1위 될 것" 2025-09-05 17:02:28
유럽 기업을 빠르게 따라잡는 ‘패스트 팔로어’ 전략으로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며 “기존 프리미엄 전략으론 중국에 대응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중저가 제품으로 맞불을 놓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원가 경쟁력이 높은 중국 업체와 손잡고 제품을 공동 기획·개발하는 합작개발방식(JDM) 승부...
굽네치킨, 추성훈 광고 효과…'굽네 장각구이' 판매 급증 2025-09-02 16:37:50
공식 인스타그램 ‘굽스터’는 팔로어 30만을 돌파하며 치킨 업계 자사 채널 중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대댓글을 통한 실시간 소통도 이뤄진다.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굽네치킨은 플래그십 스토어...
"샤워할 때 '이것' 절대 쓰지마세요"…유명 의사 '경고' 2025-08-28 19:14:38
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120만명의 틱톡 팔로어를 보유한 미국의 가정의학과 사샤 하다드 박사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절대 하지 않는 3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하다드 박사는 욕실 필수품으로 여겨지는 샤워 타월을 가장 피해야 할 아이템으로 꼽았다. 하다드 박사는...
축구복 벗고 청바지 입은 손흥민…'깜짝 시구'에 박수 터졌다 [영상] 2025-08-28 10:24:22
구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어 수는 2배 이상 늘었으며, 8월 초 언론 보도량도 기존 대비 289% 증가했다. 구단 관련 콘텐츠는 594% 늘어난 약 339억8000만 뷰를 기록했다. 로스앤젤레스 한인타운의 한 음식점 외벽에는 손흥민을 그린 대형 벽화까지 등장하며 그의 영향력을 실감케 하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손흥민 효과 '이 정도일 줄은'…"확 바뀐 풍경" LA FC도 '화들짝' 2025-08-26 15:02:42
마련한 입석 구역마저 매진됐고, 구단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어는 2배 이상 늘었다. 8월 초 언론 보도량도 기존 대비 289% 증가했고, 구단 관련 콘텐츠는 594% 늘어난 약 339억8000만 뷰를 기록했다. LAFC는 "손흥민의 영향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지표는 수치가 아니라 LA 한인타운 거리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3代 '정 회장'의 혁신 여정…글로벌 車산업 새 지표 세웠다 2025-08-18 17:31:50
이어받았다”며 “현대차그룹은 ‘패스트 팔로어’(추격자)에서 디자인과 품질, 기술 측면에서 진정한 리더로 변모했다”고 평가했다. ◇‘개척자’ 정주영·‘글로벌’ 정몽구정 창업회장은 건설과 자동차, 조선업을 개척해 한국의 산업화를 이끈 국내 대표 기업인이다. 1946년 서울 초동에서 자동차 정비업체 현대자동차...
세계가 K를 탐하다…네슬레는 매운라면, 美마트 주먹밥PB 내놔 2025-08-12 17:55:53
틱톡에서 팔로어 1630만 명을 보유한 ‘미카일라 노게이라’는 지난 3월 ‘글라스 스킨’에 초점을 맞춘 화장품 브랜드를 내놨다. 글라스 스킨은 물광 피부로 상징되는 K뷰티의 대표적 이미지다.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서울 슈티컬스(Ceuticals)’라는 브랜드는 미국 회사지만 K뷰티를 표방했다. ‘서울마마스’,...
술 깨려고 마라톤 난입한 노숙자…결승전 통과로 인생 바뀌었다 2025-08-11 16:56:36
큰 반응을 얻었다. 이사크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어 수는 현재 20만 명을 넘었다. 브라질 매체는 이사크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의 사연을 보도했다. 그는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중학교 2학년(8학년)까지만 학교에 다녔으며, 생계를 위해 트럭에 통나무를 싣는 육체노동을 해 왔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알코올과 약물...